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초량카페ㅣ아이유 밤편지 촬영지] <문화공감 수정(구 정란각)> 솔직 후기

반응형

 

[부산초량카페ㅣ아이유 밤편지 촬영지] '문화공감 수정(구 정란각)'솔직후기

부산 여행을 계획할 때 꼭 가고 싶은 곳이 한 곳 있었다. 바로 이곳, ‘문화공감 수정’이었는데, 아이유 때문이었다.

이곳은 아이유의 <밤편지> 뮤직비디오 촬영장으로도 유명한 곳인데,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이 있었던 장소에서 그 노래를 들으면서 감상에 젖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곳을 꼭 방문하고 싶었다.

 

<문화공감 수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1943년에 지어진 일본식 건물로, 1층은 온돌방으로 2층은 정형적인 일본식 주택에서 볼 수 있는 다다미로 되어 있다. 과거엔 일본 고위직이 찾던 방석집(?)이었으나 현재는 전통 찻집과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고 있다.

 

 

위치

대로 뒤편에 있지만, 뒷골목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찾기 쉽다. 다만 오르막길이 있어서 조금은 속상할 뿐?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부산진역 1번 출구에서 내려 언덕을 따라 올라가면 오른편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버스를 이용한다면 부산국제영화고등학교 주변 정류장에서 내려 올라가면 된다.

 

<문화공감 수정> 주소 : 부산 동구 홍곡로 75

 

 

메뉴 및 가격

내가 마신 음료는 대추차. 커피는 마시지 않기에 간단하게 차 한 잔 하면서 이곳의 분위기와 정취를 느끼고 싶었다. 가격은 4,000원으로 저렴했다. 신기하건 무인 계산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

 

내난 대추차를 주문했는데, 쓰면서도 달달한 대추차는 잠깐의 여유를 느끼게 해 준다.

 

 

이곳은 사진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내가 찍은 <문화공감 수정>만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다.

 

 

 

 

 

 

 

비가 온 날이라 손님이 많이 없어서 세를 내고 이용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쉬었다. 2층에 자리를 잡자마자 헤드폰을 꺼내어 아이유의 <밤편지>를 들었는데, 이 노래가 주는 의미나 지친 내면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떤 의미에서 아이유는 이 곳을 뮤직비디오 촬영장으로 선택했을까? 란 궁금증이 생겨나기도 했다.

 

 

후기 및 평가

나는 이곳이 주는 분위기나 경치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다음날 다시 한번 방문했다. 몇몇 인터넷 후기를 찾아보니, 여러 매체에서 이곳을 촬영장으로 사용해서 평소 날씨가 좋거나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사진을 찍기도 어렵고 복잡하다고 한다.

나는 비가 오는 날 방문해 우연히 손님이 없어서 좋았는데, 사람이 많더라도 충분히 방문할 가치는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 건물형태도 현재 한국에 많이 남아있는 형태가 아니라 경험의 측면에서도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평점

다음 부산여행을 갈 때도 다시 갈 의향이 있을 만큼 이곳이 좋았다.

 

4.5/5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