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아산 도고온천 소문난 고기 맛집, <정다운 연탄구이> 솔직 후기

반응형

아산 도고온천 소문난 고기 맛집, <정다운 연탄구이> 솔직 후기

아산 파라다이스도고 스파로 떠난 1박 2일 여행. 이곳에서의 저녁은 <정다운 연탄구이>였다. 2달 전에 방문한 친구의 말로는 이 식당이 도고온천 주변에서 가장 맛있는 식당이라고 했다. 실제로 온천 주변에 여러 고깃집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곳만 웨이팅이 있었다. 얼마나 맛있는 식당이길래 이 주변에서 유일하게 웨이팅을 해야할 정도인지 맛이 궁금해졌다.

 

 

아산 도고온천 소문난 고기 맛집, <정다운 연탄구이> 위치

<정다운 연탄구이>는 파라다이스도고 스파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타임호텔 맞은편이 있어서, 이곳에서 숙박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숙소에서 쉬다가 방문하기에도 딱이다. 저녁을 먹으러 6시 30분에 식당에 도착했는데, 30분 정도 웨이팅이 있다고해서 숙소에 있다가 나왔다. 식당 앞이나 주변 도로에 주차할 곳은 많아서 주차 걱정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 웨이팅의 경우, 매장에 방문해서 전화번호를 적어 놓으면, 차례가 되면 연락을 주신다. 전화 이후 5분 정도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천천히 준비하고 나갔다. 

 

아산 도고온천 소문난 고기 맛집, <정다운 연탄구이> 주소 : 충남 아산시 도고면 기곡로84번길 26-8

아산 도고온천 소문난 고기 맛집, <정다운 연탄구이> 전화번호 : 041-541-0799

 

 

<정다운 연탄구이>의 간판이다. 실내는 동그란 테이블로 좌석이 구비되어 있다. 어림잡아 10테이블 내외로 있었다.

매장은 크지 않은데, 인기 식당이라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개인적으로 웃음 포인트는, 온천을 방문한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라 스파에서 봤던 분들이 계셔서 반가웠다. 분명 낯설은 분들인데 어디서 본 얼굴이랄까?

 

 

 

아산 도고온천 소문난 고기 맛집, <정다운 연탄구이> 메뉴

<정다운 연탄구이>의 메뉴다. 돼지고기의 부위가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는 부위를 골라서 주문할 수 있다.

우리는 다양한 고기의 맛을 맛보기 위해 갈매기살 2인분, 가브리살 1인분, 목삽겹살 1인분을 주문했다. 요렇게 자리에는 연탄이 올려져 있다. 이 연탄 위에서 고기를 구우면 되는데, 연탄 특성 상 고기를 잘 구워야 타지 않고 골고루 익힐 수 있다.

 

 

기본 반찬으로는 양파절임, 쌈채소, 파절임, 김치, 마늘 등이 있다. 양파절임과 파절임이 같이 나오는 식당은 처음이었는데, 각각 고기와 함께 먹는 재미가 있었다. 계란찜은 처음 1번은 기본반찬으로 나온다.

 

 

우리가 주문한 고기 4인분. 그 양이 상당하다. 1인분 200g에 14,000원이면 서울에서 먹었던 가격과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날 점심에 배부르게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남자 4명이 방문했는데, 고기 4인분이 딱 적당했다.

 

이렇게 연탄불 위에서 바로 고기를 굽는다. 고기는 정말 맛있었다. 어떻게 표현해야할 지 모르겠는데, 누가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기다. 개인적으로는 갈매기살을 마늘과 함께 구워서 한 입 했던 것이 인상적이었다. 갈매기살 > 가브리살 > 목삼겹 순으로 맛있었는데, 목삽겹은 친구들끼리 팬션에 놀러가거나 할 때 많이 먹을 수 있는 고기이니, 갈매기살 혹은 가브리살을 맛보는 걸 추천한다.

 

 

고기 외에도 된장찌개를 추가로 주문했다.

두부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된장이 많이 들어가서 맛이 깊었다. 그래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그냥 찌개만 먹기 그래서 밥을 주문해서 같이 먹었는데, 정말 밥도둑이었다. 최근 먹었던 된장찌개 중에 가장 맛있었다. <정다운 연탄구이>에 방문하면 꼭! 맛볼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문한 땡초라면.

고추를 송송송 썰어 넣은 라면인데,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나는 너무 배부른 나머지 면을 먹지는 않았는데, 국물을 마시니 그동안 마셨던 소주의 숙취가 싸악 내려가는 느낌이었다. 이곳에서 소주를 먹게 되는 경우, 마지막 식사 대용으로 주문하기 적당한 메뉴다.

 

 

 

아산 도고온천 소문난 고기 맛집, <정다운 연탄구이> 한줄평

괜히 도고온천에 방문하면 <정다운 연탄구이>를 가야하는 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음식도 맛있었고, 사장님도 친절하셨다. 따뜻한 온천에서 몸을 녹이고 난 다음, 이곳에 와서 고기를 구우면서 배를 채우면 그날 하루는 완벽한 하루라고 자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음식 자체도 깔끔했고, 오랜만에 북적이는 느낌을 받은 식당이라 반가운 마음도 들었다. 아산 파라다이스도고 스파에 방문하면 다른 곳은 몰라도, 이곳에서 꼭 식사 한 끼를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따뜻한 온천 후에 먹는 꿀맛같은 연탄구이

4/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