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부드러운 연잎으로 만든 핫한 전참시 맛집, <두물머리 연핫도그> 솔직 후기
연휴기간, 바람을 쐬고 머리도 식힐겸 양평 두물머리에 다녀왔다. 짝꿍이 두물머리~ 두물머리를 하도 외칠 뿐 아니라 이곳에서 핫도그를 꼭 먹어야만한다고 예전부터 이야기했기 때문에 얼마나 맛있는 핫도그집이길래 이야기하는지 궁금했다. 핫도그는 뉴욕식 핫도그일지, 한국식 핫도그일지? 소스는 어떤 소스인지 여러모로 꼭 찾아가서 맛보아야했다.
목차
#1.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2. 메뉴
#3. 한줄평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두물머리 핫도그로 유명한 곳은 두물머리 안에 위치한 <두물머리연핫도그>이다. 이곳이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두물머리 진입로에서부터 똑같은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 생겼는데 이곳과 전혀 관련 없는 곳이라고 써붙여놨다. 뭐든지 인기가 많으면 이와 비슷하게 장사하는 경우가 많은 듯하다. 영업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주말은 오전 9시부터로 일찍이 두물머리에 방문했다면 이곳을 한바퀴 돌면서 경치를 구경한 뒤 맛있는 핫도그를 맛보는 걸 추천한다.
주차장은 두물머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인터넷 후기를 보면, 주말엔 두물머리 진입로에서부터 길이 막힌다고 적혀있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아침일찍 도착한다면 전혀 막히지 않는다. 지레 겁을 먹고 저멀리 주차하고 두물머리에 갔는데, 안쪽에도 주차공간이 많아서 약간 배가 아팠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8
- 전화번호 : 0507-1374-6370
- 영업시간 : 월~금 10:00 ~ 18:40, 토일 09:00 ~ 19:00
- 주차 : 두물머리 공영주차장 이용
두물머리연핫도그 건물이다. 다행히(?) 한국식 핫도그를 판매하는 곳이다.
메뉴
두물머리연핫도그의 메뉴는 순한맛과 매운맛. 두가지로 심플하다. 둘이서 방문한다면 각각 하나씩, 혼자 방문했다면 순한맛을 추천한다. 반죽에 연잎이 들어가서 일반 핫도그보다 색이 어둡다고 한다. 매일 새기름을 사용한다고 하니, 아침 오픈시간에 맞추어 방문한다면 깨끗한 기름으로 튀긴 핫도그를 맛볼 수 있지 않을까?
안에 쌓여있는 핫도그들. 수십, 수백개의 핫도그가 오늘 모두 팔린다고 생각하니 그 양이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1차로 튀긴다음, 주문과 동시에 다시 한 번 연잎반죽을 발라 튀긴다. 소스는 케찹, 머스타드, 설탕을 기호에 따라 요청하면 된다.
주요 메뉴
핫도그 4,000원
맥주(산미구엘) 5,000원
음료 2,500원
오랜만에 먹는 핫도그였는데, 케찹과 머스타드를 모두 추가했고 설탕도 요청드렸다. 설탕이 듬뿍 발린 핫도그에 소스를 뿌려 주신다. 핫도그는 일반 핫도그의 1.3배 정도의 크기로 일반 간식으로도 충분한 양이었다. 양이 적으신 분이라면 핫도그 하나만 먹어도 배가 찰 정도이다.
핫도그를 즐겨먹지 않기에 맛있게 먹었다. 특히나 설탕이 핫도그와 잘 어울리는지 몰랐는데, 너무나 찰떡궁합이었다. 설탕의 단맛과 케찹의 시큼한 맛이 어찌나 잘어울리던지. 옷에 묻은지도 모른 채 맛있게 먹었다. 특히나 연잎반죽을 사용해서 부드럽다고 하니, 핫도그 밀가루가 괜히 더 부드럽게 느껴졌다.
사실 핫도그하면 가장 중요한 게 소세지 크기다. 소세지때문에 핫도그를 먹는다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소세지의 맛이 핫도그의 맛을 좌우하는데, 두물머리연핫도그 소세지는 두툼하다.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핫도그와 비교했을 땐 거의 2배 가까이 컸다. 매콤한 맛의 경우, 짭쪼름한 맛이 강해 단짠단짠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한줄평
전참시에서 영자누님이 다녀갔다고 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진 곳이라고 하는데, 막상 두물머리에 와보니 핫도그집과 커피집 말고는 잠시 쉴만한 공간이 없었다. 커피집과는 또다른 메뉴를 판매하고 있기에 그 점이 이곳의 성공 포인트이지 않았을까? 이른시간 방문해 손님이 많이 없었는데 주말 점심, 오후시간대에는 핫도그를 맛보기 위해 10분, 20분씩 줄서서 주문해야한다고 하는데... 핫도그가 맛있긴 하지만 줄서서 먹을 정도는 아니라 생각한다. 다만, 두물머리에 왔다면 한 번쯤 맛보면 좋을 간식이라 추천한다.
두물머리에서만 맛볼 수 있지만, 누구나 아는 맛의 핫도그
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