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숙대입구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나오는 맛집, <서울쌈냉면> 솔직 후기

반응형

숙대입구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나오는 맛집, <서울쌈냉면> 솔직 후기

숙대 근처에서 점심 약속이 있었다. 요즈음 날씨가 많이 더워져서 시원한 냉면 한그릇 먹고 싶었는데, 근처에 <서울쌈냉면>이 있었다. 이곳이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 10년 넘게 한 자리를 계속 지키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로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 않으면서 매출에 큰 타격이 있었을텐데, 풍파의 시간을 이겨낸 것을 보면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손님들이 계속 이곳을 방문했기 때문이 아닐까? 졸업생들도 <서울쌈냉면>에서 냉면을 먹기 위해 이곳을 방문한다고 하니, 맛이 어떨지 궁금했다.

 

숙대입구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나오는 맛집, <서울쌈냉면> 위치

<서울쌈냉면>은 숙대정문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4호선 숙대입구역에서는 도보 10분 정도 소요된다. 1호선 남영역에서도 이곳을 갈 수 있는데, 시간은 엇비슷하다. 식당근처 주차장이 있는데, 많이 수용하지 못하니,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서울쌈냉면>은 하루에 준비하는 음식의 양이 한정되어 있어 재료가 일찍 소진되면 마감시간도 단축될 수 있다고 하니, 저녁시간에 방문할 때에는 식당에 연락을 한 후 방문하자.

 

숙대입구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나오는 맛집, <서울쌈냉면> 주소 :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47-5 경성빌리지

숙대입구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나오는 맛집, <서울쌈냉면> 전화번호 : 02-704-5788

 

 

<서울쌈냉면>의 간판이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보이는데, 식당 안에는 붕어빵을 판매하고 있다. 아무래도 여름철이 지나면 냉면 수요가 줄어들기 마련인데, 겨울철 인기 상품인 붕어빵을 판매하면서 고객을 유치하는 것 같았다.

 

숙대입구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나오는 맛집, <서울쌈냉면> 메뉴

<서울쌈냉면>의 메뉴판이다. 메뉴는 단촐한데, 물냉면과 비빔냉면(곱빼기는 1천원 추가), 제육과 김치부대찌개, 돼지김치찌개가 있다. 메뉴를 보니 학생들이 점심시간대에 식사를 하러 오기에 적합한 곳이었다. 식당 한켠에는 냉면과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육수와 콩나물국이 있어서 셀프로 이용할 수 있었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이었다.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기 시작되는데, 나오는 데까지는 5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돼지고기가 정말 많이 나왔는데, 예전에 학교 앞에 있던 육쌈냉면과 비교했을 때 고기 양이 더 많다고 느껴졌다. 집에서 냉면을 만들어 먹는 경우, 고기까지 요리하기에는 손이 많이 가서 냉면만 먹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2% 아쉬운 감정이 들었는데, 이곳에서는 고기와 함께 냉면을 먹을 수 있어서 냉면이 더 맛있게 느껴졌다.

 

물냉면은 살얼음이 동동 들어있어서 정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무생채와 오이 등은 주문할 때 말씀드리면 뺄 수 있다. 나는 비빔냉면을 먹었는데, 비빔냉면에 들어가는 양념장이 상당히 매웠다. 시원하게 먹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입에 불이 나서 큰일이었다. 냉면 안에는 육수가 조금 들어가 있어서 잘 비벼졌다. 맛은 합격! 고기와 함께 먹으니 고깃집에서 식후냉면을 먹는 듯한 포만감이었다.

 

시원한 비빔냉면을 먹고 싶은 경우에는, 물냉면을 주문할 때 양념장을 따로 달라고 해서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는 방법을 권하고 싶다. <서울쌈냉면>만의 특별한 냉면의 맛은 없지만, 그래도 살얼음이 들어간 시원한 냉면은 오랫토록 손님이 이곳을 방문하는 이유이지 않을까? 

 

숙대입구 냉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나오는 맛집, <서울쌈냉면> 한줄평

친구의 추천으로 이곳을 방문했는데, 정말 배부른 한끼 식사를 했다. 식사 시간 동안 근처에서 자취하는 1인 손님, 고등학교 아이들, 동네 주민들이 이곳에서 식사를 하러 오는 것을 보면서 남녀노소 모두 <서울쌈냉면>을  좋아한다는 것을 느꼈다. 나도 부담없이 한끼 식사를 해서 좋았고, 정형화된 체인점의 느낌을 받지 않아서 또 좋았다. 냉면 맛집이라 이곳을 꼭 방문해야합니다! 는 아니지만, 숙대 근처에서 식사를 하거나 냉면을 먹고 싶은 경우, 적어도 후회하지 않는 식당이라고 말하고 싶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냉면 전문점

3.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