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속터미널 미슐랭 회냉면 맛집, 오장동 함흥냉면 솔직 후기

반응형

서울을 오가는 사람들로 가득한 고속터미널. 이곳과 연결되어 있는 파미에스테이션에서 빠르고, 맛있게 식사할 수 있는 냉면 맛집인 「오장동 함흥냉면」에 다녀왔다. 냉면인지라 먹는 속도도 빨라 다른 식당보다 웨이팅이 길지 않고,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될 만큼 맛이 보장된 곳이다. 어떤 매력이 있길래 미슐랭에도 선정되었는지 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목차
#1.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2. 메뉴
#3. 한줄평

 

 

#1.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내가 방문한 오장동 함흥냉면 파미에스테이션점은 고속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는 파미에스테이션에 있다. 호남선 마지막 출구로 가면 파미에스테이션과 이어져 있어서 이곳에서 식사를 하고 고속버스를 타기에도 좋다. 주차는 신세계백화점 주차장과 공용으로 이용 가능한데, 구매금액에 따라 무료 시간이 상이하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 10만원 이상 2시간 무료) 신세계 App을 설치하면 한 달에 2시간 무료 쿠폰을 2장 제공해주는데 이를 활용하는 것도 주차장을 이용하는 한가지 방법이다. 

 

 - 주소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05 1층

 - 전화번호 : 02-595-8959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깔끔한 식당 외관이다. 밖에서도 메뉴판이 있어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식당들과 비교했을 때 회전율이 빨라서 웨이팅이 길지 않다는 장점도 있다.

파미에스테이션 맛집

 

#2. 메뉴

오장동 함흥냉면의 메뉴판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회냉면을 비롯해 물냉면, 비빔냉면, 온면 등이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수육, 회무침, 만두 등이 있다. 메인메뉴에 4천원을 추가하면 만두 2알이 추가된 세트메뉴를 맛볼 수 있다.

오장동 함흥냉면 메뉴

 

가장 기본 메뉴인 회냉면을 주문했다.

기본 반찬은 무생채가 나오는데, 기본에 충실한게 단점이자 장점이다. 김치마저 없는 것은 약간 아쉬웠다. 

무생채 맛은 쏘쏘. 냉면과 잘 어울린다.

오장동 함흥냉면 메뉴

 

바로 삶은 냉면 위에 회무침이 올라가 있다. 회냉면을 처음 맛본 적은 영종도의 동해막국수에서 가자미 식해를 먹은 것이었는데, 그때 너무 맛있게 먹은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그래서 회냉면을 먹을때면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곤 하는데, 오장동 함흥냉면 역시 맛있었다.

 

양념장은 약간 매콤한 맛인데, 매운 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이라면 많이 매울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육수를 약간 부어 매운 맛을 중화시키는 것도 한 방법이다. 부족하지 않게 회무침이 들어가 있어서 회무침이 생각나서 회냉면을 주문하신 분이라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먹는 양에 따라 냉면이 약간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그럴 때는 사리를 추가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맛있는 냉면인데 배부르게 먹는게 좋지 않을까?

강남 파미에스테이션 맛집

 

#3. 한줄평

맛으로는 절대 낮게 평가할 수 없는 회냉면 맛집이다. 그렇지만, 아무리 냉면 미슐랭 맛집이라하더라도 냉면 한 그릇에 1만 4천원은 결코 저렴한 금액은 아니다. (그 정도로 맛있다고 생각이 들진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고기와 함께 먹을 때는 물냉면, 냉면 단독으로 먹을 때는 비빔냉면을 먹는 편인데 비빔냉면이 먹고싶은데 다른 고명이 올라갔으면 좋겠다~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다.

 

서울을 오가는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파미에스테이션이기 때문에 주말 점심/저녁이나 평일 저녁시간에는 어느 식당이든지 웨이팅이 긴 경우가 많다. 웨이팅이 짧고 빠른 식사를 원하는 분이라면 오장동 함흥냉면에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가끔 회냉면이 생각날 때 방문하기 좋은 식당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