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왕 청계산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청이당> 솔직 후기

반응형

의왕 청계산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청이당> 솔직 후기

가족과 함께 청계산 드라이브를 다녀왔다. 집에서 청계산까지 멀지 않아서 가볍게 바람을 쐬러 다녀오기에도 좋은데 산책로도 굉장히 잘 되어있다. 청계산을 올라가는 길을 따라 음식점과 카페가 줄지어있는데, 그 중 핫한 한옥 카페인 <청이당>에 다녀왔다. 백운호수 근처 청계산 입구에 위치한 이 카페는 150년이 넘는 한옥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다. 한옥 인테리어 뿐 아니라 아늑한 느낌을 주는 공간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의왕 청계산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청이당> 위치

<청이당>은 청계산의 의왕방면 입구에 위치해있다. 청계사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야하는 길가에 위치해있는데, 청계산 초입쪽에 위치해있어서 접근성도 뛰어나다. 주말에는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로 북적여 주차 공간이 부족할 정도라고 한다.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에 방문하기에도 좋고, 백운호수,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를 들렀다가 잠시 이곳에서 쉬었다 목적지에 가기에도 좋은 위치다.

 

의왕 청계산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청이당> 주소 : 경기 의왕시 청계로 167-6

의왕 청계산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청이당> 전화번호 : 070-8691-0160

 

 

 

<청이당>의 입구다. 카페 입구부터 야외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한옥인만큼 카페를 들어서면 넓은 마당과 툇마루가 보이는데, 큰 소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오후시간대에 방문해서 해가 질 무렵 자리를 떠났는데, 개인적으로는 야간에 불이 켜져있을 때 더욱 아름다웠다.

 

 

카페 테이블도 입식과 좌식, 툇마루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다. 가장 인기있는 야외를 바라보는 쇼파석은 이미 손님들로 가득차서 사진을 찍지 못했다. 공간은 약 4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넓다.

 

 

의왕 청계산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청이당> 메뉴

<청이당>의 메뉴다. 이미 카페 분위기로 마음에 들었는데, 음료 한 잔 마시며 이곳에서 여유를 느끼고자 했다.

청이당의 베스트 메뉴는 1) 호박식혜 2) 딸기라떼 3) 히또다 히또 4) 흑임자 라떼 5) 제주 아일랜드 6) 패션 히비스커스다. 이외에도 커피/논커피 뿐 아니라 수제청과 에이드, 티 종류가 있었다. 

 

 

빵의 경우에는 토요일 오후 7시 정도에 도착하니 거의 다 동 난 상황이었다. 소금빵, 베이글, 마늘빵 등이 있었는데 배가 불렀음으로 패스!!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점심~이른 오후시간 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케이크 등의 디저트는 실온 보관실에 전시되어 있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베스트 메뉴인 '히또다 히또', 시그니처 메뉴 '아인슈페너',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페퍼민트 티'였다.

나는 히또다 히또를 주문했는데, 이 메뉴는 모히또 베이스의 민트향이 강한 음료다. 색상도 파란색으로 인상적이었고, 술을 잘 못마시지만 오랜만에 모히또의 향을 느끼고 싶었다. 실제로 먹었을 때는 그냥 단 맛이랄까 ㅠㅠ 내 취향은 아니었다. 모히또의 민트향이 강한데 너무 단 맛이 강해서 단 맛밖에 느껴지지 않았다. 무난하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티 종류를 주문할 껄 하는 후회가 들었다.

 

 

또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아인슈페너. 부모님의 말을 인용하자면 크림커피였다. 믹스 커피 30년 인생인지라 아인슈페너는 익숙하지 않은지 좋아하지 않는 눈치였다. 실제로 커.알.못인 내가 맛보았을 때도 그저 쿠키크림 맛이 나는 커피였다. 

 

의왕 청계산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카페, <청이당> 한줄평

음료 종류는 선택 실패였으나, 카페 분위기는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던 곳이었다.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이 곳에서 다양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심리적으로 한옥풍의 건물에서 야외를 바라보고 있으면 괜히 더 여유롭다고 느끼는 것은 왜일까? 오랜만에 온 가족이 카페에서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웠는데,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기에도 좋고 친구, 연인과 바람을 쐬러 방문하기에도 좋은 카페이다. 이곳에서 인생 사진을 찍었으면 좋겠다 :)

 

한옥의 옛스러움을 간직한 베이커리 카페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