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대후문 연대동문 어머니가 해주시는 밥집 맛집, <삼진식당> 솔직 후기

반응형

20가지 넘는 메뉴가 있어서 취향따라 선택할 수 있는 삼진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직접 만들어 내어주시는 맛있는 반찬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어서 맛이 배가 되는 맛집입니다. 1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 든든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삼진식당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대후문 연대동문 어머니가 해주시는 밥집 맛집, <삼진식당> 솔직 후기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삼진식당은 연대동문, 이대 후문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에는 15~20여개의 식당들이 있는데, 각각의 식당들만의 매력이 있어서 자주 방문합니다.

다양한 식당들 사이에서도 따뜻한 밥메뉴가 먹고싶다면, 삼진식당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 토요일 대학원 수업을 다니고 있어서 금요일 저녁, 토요일 점심시간에 삼진식당에 방문했는데,

금요일 저녁은 상대적으로 여유있었지만, 토요일에는 손님들로 가득찼습니다.

20~25명 정도 자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12시가 채 되기 전에 만석이었습니다. 

 

가능하다면, 미리 메뉴를 정하시고 식당에 연락하여 예약한 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 527 하늬솔빌딩 2

 - 전화번호 : 매일 11:30 ~ 21:00

 - 영업시간 : 02-312-5807

 

 

 


 

메뉴

삼진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삼진식당의 가장 큰 매력을 꼽자면 「다양한 메뉴」라 말하고 싶습니다.

제육볶음, 김치찌개, 돌솥비빔밥, 육개장, 고등어구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선택지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낙지볶음, 해물파전 등 안주류가 있어서 저녁시간대에는 가볍게 소주 한 잔 기울일 수 있습니다.

가격도 평균 8,500원으로, 물가가 많이 올랐지만 배부른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삼진식당 메뉴

 

어느 식당을 가도 호불호 갈리지 않는 제육볶음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시금치나물, 도라지무침, 호박전, 배추김치, 멸치볶음이 나왔습니다.

이틀연속 방문했는데도 반찬이 다른 것으로 보아, 매번 직접 반찬을 만들어 내어주시는 것 같습니다.

호불호갈리지 않은 반찬들이고,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서 집에서 반찬통에서 꺼내 먹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카레가루가 들어간 전을 제외하곤 모두 입맛에 맞았습니다.

신촌 삼진식당

 

주문한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뚝배기에 나올까, 철판에 나올까 생각했는데 큰 반찬접시에 담겨져 나왔습니다. 

제육볶음이 담긴 그릇을 보면, 정말이지 투박하면서도 집밥 느낌이 물씬 납니다. 

어머니가 집에서 제육볶음을 해주실 때면, 돼지고기 위주로 요리할 때가 있는데 딱 그 느낌입니다.

삼진식당의 제육볶음은 마라소스 약간 첨가했는지, 입안이 얼얼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마라맛처럼 강하지 않고, 적당히 매운 맛을 냈습니다. 

신촌 삼진식당

 

흰 쌀밥 한 스푼 위에 제육볶음을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배가 든든해지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맛있어서 이틀 연속으로 방문했는데, 연대동문, 이대후문에서 맛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집밥입니다.

신촌 삼진식당


 

한줄평

회사에서 삼시세끼 모두 제공해주는지라, 집에서 부모님이 해주시는 밥을 먹을 때가 많지 않습니다.

어머니의 손맛이 그립거나, 따뜻한 집밥이 생각날 때가 있는데 삼진식당에서 집밥의 향기를 느꼈습니다.

다양한 반찬과 함께 푸짐한 메인 메뉴, 이 모든 것을 8,500원에 즐길 수 있어서 마음까지 따뜻했습니다.

메뉴가 다양해서 여러번 방문해도 질리지 않아서 더욱 마음에 드는 식당입니다.

 

연대동문, 이대후문에서 따뜻한 집밥을 먹고싶은 분이라면, 꼭 삼진식당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착한 가격에 즐기는 따뜻한 집밥 한상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