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교 여름철 보양식 활전복 추어탕 맛집, <정담명가 남원추어탕> 솔직 후기

반응형

단백질, 칼슘 등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신체에 힘을 북돋아주는 추어탕.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어 여름철 보양식으로 널리 알려졌는데, 광교에 위치한 추어탕 맛집인 정담명가 남원추어탕에 다녀왔다. 추어탕 한그릇으로 여름을 날 수 있을 정도로 맛있었던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광교 여름철 보양식 활전복 추어탕 맛집, <정담명가 남원추어탕> 솔직 후기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광교에 위치한 <정담명가 남원추어탕>은 홈플러스 원천점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해 <정담명가 남원추어탕>을 알아보았더니, 수원, 화성, 일산, 인천 등 수도권 각지에 체인점을 거느린 추어탕 전문 식당이었다. 

광교점은 워낙 인기가 많아서 미리 예약이 불가능하며, 식당에 도착한 순서대로 식사가 가능하다.

테이블 수도 많고, 미리 반찬을 준비해놓아서 회전율도 굉장히 빨라서 웨이팅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흥덕1로 5-18

 - 전화번호 : 031-217-9911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20

 

 

 

좌석 간 거리도 넓어서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으며, 직접 국내산 전복의 싱싱함을 확인할 수 있다.

광교 추어탕 맛집광교 추어탕 맛집

 


 

메뉴

정담명가 남원추어탕의 메뉴판이다.

기본메뉴인 추어탕을 비롯해 통추어탕, 전복추어탕, 논우렁추어탕 등 다양한 추어탕 메뉴가 있다.

점심시간에는 추어탕, 두부김치, 미꾸라지 튀김, 오리훈제야채샐러드가 포함된 추어정식을 판매하는데,

2인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여 여러명이 방문한다면 정식 메뉴를 추천한다.

광교 추어탕 맛집

 

추어 정식을 주문했다. 식당 앞에는 점심시간 손님을 위하여 미리 반찬을 준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반찬이다. 샐러드를 비롯해 파김치, 깍두기와 배추김치, 다진마늘, 간장소스가 나온다.

식당 정중앙에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 부족한 반찬은 필요한 양만큼 리필이 가능하다.

아직 오지 않는 손님을 기다리는 반찬들. 혹여나 반찬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자기를 씌워놓았다. 

광교 추어탕 맛집광교 추어탕 맛집

 

추어정식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미꾸라지 튀김과 오리훈제야채샐러드.

갓 튀긴 미꾸라지 튀김은 바삭함이 살아있었다. 속이 꽉찬 미꾸라지라 씹는 식감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었다. 

오리훈제야채샐러드의 경우, 기본 세팅된 야채샐러드에 훈제오리가 몇 점 올라간 메뉴였다.

구색을 맞추는 정도의 반찬이지만, 그래도 정식을 주문하면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교 추어탕 맛집

 

뚝배기에 담겨 나온 추어탕 한그릇.

어렸을 적 부모님이 추어탕 가게를 운영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처음 추어탕을 맛보았다.

부모님께서 추어탕을 200% 맛있게 먹기 위해선 산초가루와 들깨가루를 듬뿍넣어야 한다고 하셨다.

그때 이후로 추어탕 국물이 질어질 때까지 가루를 넣어서 죽처럼 먹는 습관이 생겼다.

정담명가 남원추어탕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추어탕을 제조해 먹었는데, 푹 삶은 시래기와 잘 어울렸다.

오랜 시간 푹 고았는지 추어탕 국물에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최근에 맛본 추어탕 중에 제일 맛있었다.

광교 추어탕 맛집


 

한줄평

맛있는 식당에서 시간가는 새도 모르게 추어탕 한그릇 뚝딱했다.

정담명가 광교점은 건물 전체가 식당이어서 테이블도 많고, 좌석 간 거리가 떨어져있어서 쾌적함을 자랑한다.

음식은 말할 것도없이 맛있었는데, 수원 생활 6년만에 맛집을 이제서야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지 의아하다. 

여름철 몸보신으로 정담명가 남원추어탕에서 추어탕을 먹으면 무더운 여름도 쉽게 날 수 있을 것 같다.

 

광교에서 추어탕이 생각난다면 방문해야 할 맛집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