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 월정리 신선한 딱새우파스타, 전복리조또 맛집, <만월당> 솔직 후기

반응형

제주도 월정리 신선한 딱새우파스타, 전복리조또 맛집, <만월당> 솔직 후기

비행기를 타고 제일먼저 도착한 월정리. 다른 이유 없이 월정리해수욕장을 보고 싶었다. 저녁시간에 도착한지라 어떤 음식을 먹을까하다가 분위기 좋은 키친을 찾았다. 식당 이름은 <만월당>. 깔끔한 인테리어에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딱새우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또한 식당 주변 골목을 지나다니면 작은 상점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서 이곳을 방문하기로 했다. 

 

제주도 월정리 신선한 딱새우파스타, 전복리조또 맛집, <만월당> 위치

<만월당>은 월정리해수욕장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식당이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있지 않아서 네비게이션이나 네이버지도를 활용하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당 앞에는 3~4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만약 이곳에 주차공간이 없다면 월정리해수욕장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나 역시 골목을 지나서 방문해야 하는 식당이여서 맘 편히 해수욕장 주차장에 주차한 뒤 걸어서 식당에 방문했다.

 

제주도 월정리 신선한 딱새우파스타, 전복리조또 맛집, <만월당>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1길 56

제주도 월정리 신선한 딱새우파스타, 전복리조또 맛집, <만월당> 전화번호 : 064-784-5911

 

 

주말이면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날은 날씨가 좋지 않아서 그런지, 다행히 웨이팅이 없었다.

 

<만월당>의 간판과 실내 모습이다. 식당 자체가 굉장히 모던하고 깔끔하다. 식당 곳곳에 예쁜 꽃들을 비치해놓아서 더욱 생기가 있어보였다. 

 

레이스 장식으로 꾸며져있어서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식기류가 담겨있는 식당 한 편도 굉장히 깔끔했다. 테이블마다 태블릿PC가 있는데, 이를 통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제주도 월정리 신선한 딱새우파스타, 전복리조또 맛집, <만월당> 메뉴

<만월당>의 메뉴다. 메뉴판은 태블릿PC이기에 따로 촬영하지 못해서 네이버에 검색하는 메뉴들을 공유한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전복리조또와 딱새우로제 파스타였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 식전 빵이 나왔다. 식전빵은 호밀과 일반 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부족하면 더 주문할 수 있다.

빵부터가 맛있었다. 허기가 지긴 했어도 빵 자체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식욕을 돋구어주었다. 맛있어서 한 번 리필을 요청했다. 

 

주문한 전복 리조또가 나왔다. 예쁜 그릇에 리조또와 그 위에 큼지막한 전복 두 개가 올려져나왔다. 제주도 특산물인 톳이 들어가 있는데, 평소 톳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다가 제주도에 와서 맛보니 너무 좋았다, 톳 특유의 식감과 향이 리조또에 잘 어울렸다. 사진 속에는 리조또 양이 적어보이지만, 결코 적은 양이 아니었다. 1인분의 양은 충분히 된다. 전복리조또는 다른 곳에서도 먹어본 적이 있지만, <만월당>의 전복리조또는 특히 전복향이 강해서 더욱 좋았다. 해산물의 맛을 살리는 데 초점을 둔 듯했다. 

 

다음은 딱새우로제 파스타. 

제주도에서의 일정이 길지 않았기에, 딱새우회를 먹을 수 있을까란 걱정이 있어서 바로 이곳에서 딱새우가 들어간 메뉴를 주문했다. 내가 먹어보았던 딱새우는 정말 손가락 하나 정도의 작은 크기였는데, 이곳은 큼지막한 딱새우가 들어가있었다. 새우는 총 다섯마리. 딱새우에 칼집이 나 있어서 껍질을 쉽게 벗겨서 먹을 수 있다. 껍질을 벗기면 살코기는 얼마 없지만, 제주도 딱새우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다. 비주얼 만큼이나 맛도 훌륭했다. 로제파스타는 약간 매콤한 맛이 있어서 심심하지 않았다. 매콤한 소스가 딱새우와 잘 어울린다고 해야할까? 식전 빵에 파스타 소스를 찍어 먹어도 맛있다. 

 

<만월당>에 방문한다면 전복리조또와 딱새우로제 파스타는 꼭 주문해야하는 메뉴라 생각한다. 제주도 고유의 재료를 활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만들었다.

 

손님으로서 맛있음을 표현하는 방법은 접시를 깨끗히 비우는 것이라 생각한다. 정말 맛있게 먹어서 접시에 있는 소스까지 남김없이 먹었다. 

 

제주도 월정리 신선한 딱새우파스타, 전복리조또 맛집, <만월당> 한줄평

식당 분위기도 너무 좋고, 탁 트인 뷰도 마음에 들었다. 좌석은 테라스쪽도 있고 실내 공간도 있어서 분위기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제주도에 여행와서 분위기를 내는 식사를 하고 싶다면, <만월당>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내가 방문했을 때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소란스럽지도 않고, 여행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다. 식당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재미나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제주도 고유의 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도 고유의 식재료를 활용하는, 분위기 최고의 맛집

4/5

★★★★☆

 

제주도 여행 방문한 맛집 리스트

2022.06.17 - [맛집] - 제주도 동문시장 숨겨진 로컬 칼국수 맛집, <일팔팔> 솔직 후기

2022.06.16 - [맛집] - 제주도 코카콜라 덕후들의 성지 카페, <카페 콜라> 솔직 후기

2022.06.15 - [맛집] - 제주도 현지인이 찾는 갈치구이 정식 맛집, <뚱보아저씨> 솔직 후기

2022.06.14 - [맛집] - 제주도 1분 만에 예약 마감되는 흑돼지 맛집, <숙성도> 중문점 솔직 후기

2022.06.13 - [맛집] -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솔직 후기

2017.12.29 - [맛집] - [제주도 까페ㅣ노형동 까페] 분위기 좋은 노형동 까페 941Hz 솔직후기

2017.12.28 - [맛집] - [제주도 맛집ㅣ외도 맛집] 고기전문점 돈뚜껑 솔직후기

2017.12.28 - [맛집] - [제주도 맛집ㅣ제주도 일식ㅣ노형동 맛집] 오키나와 솔직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