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 맛집ㅣ외도 맛집] 고기전문점 돈뚜껑 솔직후기

반응형

[제주도 맛집ㅣ외도 맛집] 고기전문점 돈뚜껑 솔직후기

외도에 사는 형을 만나러 갔어요! 회보다 고기가 먹고 싶어서 가장 가까운 고기집인 돈뚜껑에 방문했어요! 돈뚜껑은 외도에 있습니다.




돈뚜껑 메뉴

돈뚜껑에서는 크게 4가지 종류의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1. 제주 바로 삼겹 1인분 (200g) 13,000원

2. 제주 삼겹 (200g) 13,000원

3. 제주 통 삼겹 (200g) 13,000원

4. 제주 목살 (200g) 13,000원 입니다.

서울과 비교해볼 때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저희는 통삼겹 2인분과 목살 1인분을 시켰습니다! 


그전에 나오는 밑반찬 먼저 보여드릴게요! 한 사람 당 쌈장, 소금장과 양파절임을 제공합니다. 또 파절임, 꽈리고추, 돼지고기 김치찌개, 마늘, 깻잎과 상추 등이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찌개를 제외한 나머지 반찬은 더 달라고 말씀하시면 더 주십니다. 그리고, 신기했던게 불판 위에 버섯과 군만두를 올려주십니다. 버섯은 다른 음식점에서도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만두는 신기했어요!(나중에 볶음밥먹을 때 잘라서 볶아주셨어요!)




돈뚜껑만의 특징이라고 하면, 바로 김치와 콩나물 무침! 고기 위에 많다고 느낄 정도의 김치와 콩나물 무침을 올려주십니다! 고기와 같이 먹으면 그 맛이 2배! 저는 고기를 먹을 때 김치, 파절임 등 채소를 많이 먹는 편인데 여기서는 이모님께 계속 달라고 부탁하지 않아도 될만큼 충분한 양을 주셔가지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맛있어보이죠?ㅋㅋㅋㅋ


외도 고기전문점 돈뚜껑 솔직후

맛있었는데, 돈뚜껑만의 특징이라고 할만한 고기맛을 느끼지는 못했어요ㅠㅠ 대신 밑반찬은 괜찮았다는거... 동네에 있는 고기집 정도라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제 생각에 제주도에 흑돼지다 뭐다해서 고기 1인분에 18,000원 정도하는 곳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족이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다들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서비스는 만점 :)


외도 고기전문점 돈뚜껑 한줄평

★★☆☆☆

외도에 위치한 고기집!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