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마포맛집ㅣ상수동 맛집] 상수 제주음식점 탐라식당 솔직후기

반응형

[마포맛집ㅣ상수동 맛집] 상수 제주음식점 탐라식당 솔직후기

오랜만에 대학교 친구들을 상수에서 만났어요! 밤에 재즈카페에서 음악을 들으려고 상수와 합정 사이에 만났는데 그 곳에 탐라식당이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비가 오는 날씨에 공간이 협소해서 웨이팅도 해야했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탐라식당 위치



탐라식당은 상수역 4번출구로 나와서 조금 걷다가 골목으로 들어오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건물 안에 탐!라!식!당! 이라고 적혀있는 팻말을 찾으시면 되요!



탐라식당 메뉴

탐라식당에서는 식사류인 제주고기국수/몸국/사골국밥 그리고 돔베고기,아강발과 토종순대가 있어요! 저희 세명은 고기국수 하나, 사골국밥 하나, 돔베고기 小 하나를 주문했어요! 사실 처음에는 식사메뉴가 두 개밖에 없어서 부족할 거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여기 식당 양 진짜 많아요! 성인 남자 한 명이 식사메뉴 하나 시켜도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 나오기 때문에 양 대비 가격도 비싸지 않은 식당이라고 생각해요!



기본반찬은 부추무침, 김치와 양파 마늘과 양념 두가지였어요! 저는 원래 음식을 싱겁게 먹는 편이라 짠 음식은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두가지 양념 중 쌈장색(조금 더 진한 양념)인 양념은 뭔가 새우젓이랑 섞어서 만든 느낌이랄까? 제 입맛에는 너무 짠 맛이 강해서 처음 먹고 난 뒤에는 된장양념을 먹었어요! 저처럼 짠 양념을 좋아하시지 않는 분은 참고하셔요!




가장 먼저 돔베고기가 나왔어요! 사실 얼마전에 제주도에 갔을 때 자매국수에 가서 고기국수랑 돔베고기를 먹었거든요. 근데 탐라식당의 돔베고기가 훨씬 더 맛있는거 있죠?ㅎㅎ 고기가 정말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부위별로 주셔서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었답니당!



돔베고기 다음으로 바로 나온 사골국밥고기국수! 직원분께서 사골국밥을 먹을 때 부추무침을 넣어서 먹지 말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 *제가 고기덕후거든요 ㅎㅎ 그런데 사골국밥도 제 입맛에는 조금 간이 세다고 느꼈어요! (저희 세 명중 두명은 짜다고 생각하고, 한 명은 간이 적당하다고 생각했어요) 짠 거 좋아하지 않는 분은 처음 주문하실 때 간 좀 약하게 해달라고 말씀드리세용!!



고기국수는 말이 필요없습니당! 슈퍼 그뤠잇~~~!!



저희가 주문한 음식 단체샷!



상수 제주음식점 탐라식당 솔직후기

한끼 식사 치고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양과 맛을 생각한다면 추천할만한 음식점입니다. 제주도가 생각나는 날이면 탐라식당에 와서 소주 한 잔 하면서 추억에 잠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간이 좀 짜다는 것... 그리고 공간이 협소하다는 것? 테이블을 다 합쳐도 6테이블이 채 되지 않아서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 방문했을 때는 어쩔 수 없이 웨이팅을 할 수 밖에 없는 식당이에요ㅠㅠ 그리고 테이블 사이가 너무 붙어있어서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용! 


상수 제주음식점 탐라식당 한줄평

★★★☆☆

서울에서 느낄 수 있는 제주도의 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