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2편.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메트르아티정> 솔직 후기

반응형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2편.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메뜨르아띠정> 솔직 후기 

남천동 빵집순례 1편, <무슈뱅상>에 이어 크로와상이 맛있는 <메뜨르아띠정>에 다녀왔다. 작년 부산 여행을 다녀왔을 때에도 이곳을 방문했었는데, 그때도 크로와상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다. 알쓸신잡에도 나온 남천동 빵집 맛집인데, 체인점 하나 없이 한곳에서만 운영하는데 이렇게 장사가 잘되는 것을 보면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메트르아티정>이 어떤 매력이 있는지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자.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2편.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메뜨르아띠정> 위치

<메트르아티정>은 남천동 빵집 골목 한 가운데 위치해있다. 도보로 이동하는 경우, 남천역 1번출구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있다. 잠깐 빵을 사러 가는 경우, 매장 앞에 비상등을 켜고 구매하기도 한다. 크리스마스에는 케잌을 주문예약을 받아 판해하기도 하니, 기념일을 축하하는 경우, 이곳에서 케이크를 예약/구매하는 것도 좋다.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2편.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메뜨르아띠정> 주소 :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22번길 21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2편.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메뜨르아띠정> 전화번호 : 070-8829-0513

 

 

<메트르아티정>의 간판이다. 간판에서부터 세련된 빵집의 느낌을 받았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와 그런지 매장 내부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한껏 꾸며 놓았다. 아기자기한 트리와 장식이 매력적이었다.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2편.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메뜨르아띠정> 메뉴

<메트르아티정>의 빵들이다. 빵 종류가 수십가지는 된다. 내가 좋아하는 피자빵에서부터 다양한 맛의 크로와상까지. 크로와상만 하더라도 오리지널, 커피, 피스타치오, 블루베리 등 다양한 맛이 있었다. 특히 비주얼로는 블루베리와 피스타치오 크로와상이 유독 눈에 띠었다. 빵도 빵이었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케이크도 굉장히 맛있어보였다.

 

 

이 날 <메트르아티정>에서 구매한 빵은 피스타치오 크로와상과 앙버터였다.

빵을 샀을 때부터 어서 크로와상을 빨리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었다. 

 

드디어 빵을 맛 보는 시간!!

영롱한 피스타치오 크로와상의 색깔을 보라! 진초록색인데, 크로와상을 잘라보면 연초록으로 되어 있다.

사진 속에서 볼 수 있는 겹겹이 쌓여있는 패스츄리를 보면서 얼마나 정성스럽게 빵을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손으로 빵을 자르는데도 빵이 질겨서 잘 잘리지 않을 정도였다. 단순히 피스타치오로 색만 입힌 것이 아니라 가운데 피스타치오가 제대로 들어가 있다. 이 부분을 먹으면 이게 진짜 피스타치오로 만들어졌구나! 생각할 수 있다.

 

 

개나 너무 부른 나머지 앙버터는 다음날 먹었는데, 빵이 딱딱하지 않고 너무 좋았다. 앙꼬와 버터도 적당히 들어있었고, 조금 녹아서 그런지 버터맛이 더욱 강하게 났다. 유럽에서 생활 할 때 크로와상 한 조각과 커피 한 잔으로 한 끼를 먹은 적이 많은데... 맛있는 빵집에서 크로와상을 먹을 때면 그때의 기억이 스치듯 지나간다.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2편.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메뜨르아띠정> 한줄평 

오랜만에 방문한 <메트르아티정>이었는데, 변함없이 맛있는 크로와상 맛집이었다. 이곳도 주문을 할 때 줄이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케이크를 예약해서 구매하는 것이었다. 나도 부산에 산다면, 아니면 기념일에 부산여행을 한다면 <메트르아티정>에서 케이크를 구매하고 싶었다. 그만큼 비주얼이 장난 아니다. 그렇다고 크로와상이 맛없는 것도 아니다. 남천동 빵집순례를 할 때 크로와상은 다른 곳이 아닌 꼭! <메트르아티정>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절! 대! 후회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크로와상 원탑, 딸기 케이크 투탑

3.5/5

★★★☆☆

 

부산 여행 방문했던 맛집 리스트

2021.12.27 - [맛집] - 부산역 앞 깔끔한 돼지국밥 맛집, <대건명가 돼지국밥> 솔직 후기

2021.12.28 - [맛집] - 해운대 전통시장 회포장 맛집, <해운대 원조 활어회 센터> 솔직 후기

2021.12.29 - [맛집] - 부산에서 양곱창 끝판왕 맛보기, <백화양곱창> 5호점 솔직 후기

2021.12.30 - [맛집] -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솔직 후기

2021.12.31 - [맛집] - 부산 남천동 빵집순례 1편. 바통이 맛있는 프랑스 빵집 <무슈뱅상>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