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솔직 후기

반응형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솔직 후기

해운대 근처에서 머물다보니, 아침에 어떤 음식을 먹을까하는 고민이 있었다. 한끼 식사를 하자니, 이른 시간 오픈한 식당이 많지 않았고(그마저도 평점이 높지 않아 들어가기 꺼려지는 곳들이 많았다) 편의점이나 스타벅스에서 음식을 먹자니 부산까지 왔는데 뭔가 아쉬움이 들었다. 그래서 방문하게 된 곳이 <고래사어묵> 해운대점이다. 해운대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서 거리 상으로도 가깝고, 간단히 배를 채울 수 있어서 이후에 다양한 부산의 맛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었다. <고래사어묵>은 홈쇼핑이나 몇몇 백화점에 입점해있어서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나는 처음 들어보았다. 과연 어떤 점이 <고래사어묵>의 매력인지 알아보았다.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위치

<고래사어묵> 해운대점은 해운대 메인 스트리스에 위치해있다. 주차장은 따로 구비되어 있어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기에도 용이하다. 건물 한 채를 매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1층은 어묵을 맛보고 판매하는 곳, 2층은 어묵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었다. 체험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참고하면 된다.

 

 

고래사어묵

프리미엄 부산어묵 고래사어묵, 부산어묵 브랜드 중 유일한 부산시 인증 부산우수식품 선정, 1963년 창립, 고래사어묵 공식 홈페이지

www.goraesa.com

 

고래사어묵의 웅장한 건물이 이곳의 인기를 실감케한다.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14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전화번호 : 1577-9820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메뉴

<고래서어묵>의 메뉴를 몇글자로 한정하기 어렵다. 이는 사진으로 대체한다. 1층에는 바로 먹을 수 있는 메뉴와 선물용으로 구분되어 있다.

 

<간식용>의 베스트3는 1) 문어볼꼬치 2) 치즈빵빵 3) 통새우말이 였다. 인당 1.5개면 아침 허기진 배를 채울 정도는 충분하다.

 

<간식용>

 

<선물용>

 

이날 구매한 음식은 문어볼꼬치와 치즈빵빵, 그리고 통깻잎말이였다.

어묵은 구매한 뒤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서 먹으면 된다. 소스는 케찹과 마요네즈, 두가지가 있었다. 옆에는 어묵국물을 마실 수 있도록 보온통이 비치되어 있었는데, 국물이 일품이었다. 너무 맛있어서 2번 따라 마셨다.

 

문어볼꼬치는 일반 어묵맛이었다. 약간 매콤한 느낌이 있는데, 어린아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문어의 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았다.

 

치즈빵빵은 정말 치즈가 가득 들어 있었다. 먹기 편하게 가위로 자르는데, 치즈가 가위에 묻어나올 정도였다. 치즈가 이렇게 가득 들어 있다니... 크림치즈가 들어있는 듯한데 어묵과 치즈의 맛이 고루 났다, 이번 주문한 음식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메뉴다.

 

통깻잎말이. 깻잎향이 강할 줄 알고 기대했는데, 그냥 데코에 불과했다. ㅠㅠ 그냥 일반 어묵과 큰 차이가 없었다. 나이가 먹으니 깻잎말이가 그렇게 먹고 싶었는데... 내가 생각했던 맛을 느끼지 못해 메뉴 선택 실패의 아쉬움이 있었다. 그냥 베스트3 시켰으면 덜 억울했을 것 같다.

 

이렇게 아쉬움이 남는 메뉴가 있었어도 다 맛있는 메뉴라는 것에는 변함없다.

 

 

 

부산 해운대 어묵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한줄평

<고래사어묵>이 홈쇼핑에서도 방송을 많이하고 백화점에서도 판매한다고해서 크게 기대를 한 것은 아니였다, 근데 기대와 다르게 정말 맛있게 먹은 곳이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부산 여행 선물로도 사가기에도 좋은 메뉴라 생각한다. 모종의 이유로 우리집에는 사가지 않았지만, 친구들에게 하나씩 나눠주기에도 좋은 선물이라는 생각도 든다. 음식도 맛있고, 아이들이 어묵제조과정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으니, 이런 곳은 꼭 방문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해운대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 아니 식사로도 최고!

3.5/5

★★★☆☆

 

부산 여행 방문했던 맛집 리스트

2021.12.27 - [맛집] - 부산역 앞 깔끔한 돼지국밥 맛집, <대건명가 돼지국밥> 솔직 후기

2021.12.28 - [맛집] - 해운대 전통시장 회포장 맛집, <해운대 원조 활어회 센터> 솔직 후기

2021.12.29 - [맛집] - 부산에서 양곱창 끝판왕 맛보기, <백화양곱창> 5호점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