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탑골공원 옛날통닭 맛집, <신 한국통닭> 낙원점 솔직 후기

반응형

탑골공원 옛날통닭 맛집, <신 한국통닭> 낙원점 솔직 후기

친구와 종로 일대를 돌아다니다 간단히 저녁을 먹고 헤어지려고 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방문하게 된 곳이 <신 한국통닭> 낙원점이다. 예전에 <한국통닭 종로 3호점>에 방문해서 후기를 남긴 기억이 있는데, 그때와 비교해서 이곳이 어떤 점이 다른 지 궁금했다. 새로울 新이 앞에 붙었는데 과연 뭐가 다를까?

 

2019.11.11 - [맛집] - [종로3가/통닭/맛집] “한국통닭 종로3호점” 솔직 후기

 

[종로3가/통닭/맛집] “한국통닭 종로3호점” 솔직 후기

[종로3가/통닭/맛집] “한국통닭 종로3호점” 솔직 후기 함께 팟캐스트 진행을 했던 친구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시즌이 끝난지 3개월이 지나 다음 시즌을 다시 시작해볼까 이야기를

noni0217.tistory.com

 

 

탑골공원 옛날통닭 맛집, <신 한국통닭> 낙원점 위치

<신 한국통닭> 낙원점은 종로3가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1호선, 3호선, 5호선이 지나는 종로3가이기 때문에 교통의 요지로서 약속장소로도 적합할 거라 생각한다. 블로그를 쓰면서 처음 알았는데, 종로3가역, 괄호치고 탑골공원이 적혀있다. 

 

<한국통닭>이란 브랜드가 저렴한 가격에 옛날 통닭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식당 곳곳에 어르신들을 볼 수 있다. 그렇다고 엄청 시끌벅적한 느낌은 아니라서 좋았다.

 

탑골공원 옛날통닭 맛집, <신 한국통닭> 낙원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17길 52

 

 

 

탑골공원 옛날통닭 맛집, <신 한국통닭> 낙원점 메뉴

메뉴판은 매우 심플하다. 치킨은 여러마리를 주문할수록 단가가 저렴해지는 시스템이다.

혼자 방문해도 1마리 4천원으로 가벼운 주머니 사정에도 통닭을 즐길 수 있는 가격이다.

 

 

당연히 옛날 통닭을 주문했고, 이곳의 별미가 바로 닭똥집이다. 나도 매번 옛날 통닭만 먹다가 한 번 닭똥집을 먹었는데, 치킨 튀긴 기름에 요리한 닭똥집이 이렇게 맛있는 메뉴인지 몰랐다. 바삭한 식감이 장난 아니다. 닭똥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치킨 2마리를 주문했는데, 감사하게도 1인 1닭으로 준비해주셨다.

누가 더 많이 치킨을 먹나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세팅이었다 ㅎㅎ

찍어먹는 소금은 각 메뉴에 덜어주시는데, 아끼지 않고 많이 담아주셔서 좋았다.

 

 

이게 1인분 양이었다.

이날따라 치킨의 양이 많게 느껴졌다. 점심을 그렇게 많이 먹은 것도 아니였는데... 내 위가 작아진걸까?

처음 치킨이 나왔을 때는 뜨거워서 시켜먹어야 할 정도였다. 닭똥집을 먹으면서 치킨이 먹기 좋게 식을 때까지 기다리는 건 어떨까?ㅎㅎ 바삭하게 튀겨서 그런지 통닭 껍질이 그렇게 맛이 있을 수가 없다! 이런 옛스러운 입맛에 옛날통닭집을 계속 방문하게 되는 것 같다.

 

 

 

탑골공원 옛날통닭 맛집, <신 한국통닭> 낙원점 한줄평

<신 한국통닭>이라고 해서 <한국통닭>과 엄청난 차이가 있던 것은 아니었다. 대신 좋았던 점은, 치킨을 1인분씩 담아준다는 게 나름 신선한(?) 서비스라 느껴졌다, 그리고 다른 통닭집과 비교했을 때 매장 내 기름냄새가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다. 이런 곳에 한 번 방문하면 그날 입은 옷은 온통 치킨냄새로 뒤덮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다른 곳보다 덜 심해서 옷을 관리하기에도 좋았다.

 

악기를 구경하러 낙원상가에 방문하거나, 퇴근 후 종로에서 술 한 잔 기울이고 싶을 때, <신 한국통닭> 낙원점에 방문해서 치맥 한 잔 하며 회포를 푸는 것을 어떨까?

 

노포스타일의 탑골공원 옛날통닭 맛집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