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힙한 을지로3가 떡볶이 맛집, <을지분식> 솔직 후기

반응형

힙한 을지로3가 떡볶이 맛집, <을지분식> 솔직 후기

을지로가 힙지로로 불리게 된 지 벌써 오랜 시간이 지난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을지로까지의 교통이 마땅치 않다는 이유만으로 거의 방문할 일이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을지로3가에 다녀왔다. 점심 시간대 약속이었음에도 힙한 술집들은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이래서 힙지로, 힙지로 하는구나... 를 실감했다.

 

나는 점심 식사를 위해 을지로3가에 위치한 <을지분식>에 다녀왔다. 깔끔한 인테리어라 꾸준히 손님이 방문하는 곳이었다.

 

 

힙한 을지로 3가 떡볶이 맛집, <을지분식> 위치

<을지분식>은 을지로3가역 9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초행길이라 조금 헤맸다. 을지로3가 골목이 모두 식당이 아니라 철물점 등을 운영하는 업체와 한데 섞여 있다. 그런 의미에서도 을지로3가가 핫플레이스인 이유인 것 같기도 하다. 골목이 좁아서 차를 이용하여 방문하기는 어려운 식당이니, 참고 바란다.

 

힙한 을지로 3가 떡볶이 맛집, <을지분식>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5길 17 1층

힙한 을지로 3가 떡볶이 맛집, <을지분식> 전화번호 : 070-4148-2019

 

 

<을지분식> 간판이다. 그냥 지나쳐도 모를만큼 주변과 경관이 딱 맞는다.

 

 

깔끔한 인테리어의 내부. 깔끔한게 좋다 ><

 

 

 

힙한 을지로 3가 떡볶이 맛집, <을지분식> 메뉴

<을지분식>은 핫한 로제 떡볶이를 비롯하여 우삼겹 떡볶이, 일반 떡볶이, 짜장 떡볶이 등이 있었다.

튀김도 단호박, 모짜렐라어묵, 김말이, 새우 등을 선택할 수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었다.

 

처음 방문이라 베스트라고 적혀있는 우삼겹 떡볶이와 모듬튀김(단호박, 모짜렐라어묵, 김말이, 새우)를 주문했다.

 

 

기본 반찬으로는 달랑(?) 단무지만 나온다. 

요때 약간 실망감이 있었다. ㅋㅋㅋ

 

이윽고 우삼겹 떡볶이를 준비해주셨다.

2인분인데 정말 푸짐한 양이라 느꼈다. 떡볶이는 어느정도 익혀서 나와서 불을 켜서 떡볶이 국물이 팔팔 끓으면 먹으면 된다고 하셨다. 준비 과정에서 반조리 되서 나와서 그런지 테이블에 나온 다음에는 오래 기다리지 않고 떡볶이를 먹을 수 있었다.

 

우삼겹은 정말 크고 아름답다. 양이 많았다. 기본 떡볶이도 좋은데,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서 시그니처 메뉴인 우삼겹 떡볶이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2분 정도 끓이면 아래와 같이 된다. 이제는 맛볼시간!

아래 사진으로만 봐도 양이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떡볶이 매운맛도 정할 수 있는데 기본맛으로 해서 굉장히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다. 너무 맵게 요리하면 오히려 고통스러울 것 같아서 기본으로 선택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다.

 

 

그리고 준비된 모듬튀김.

그동안 너무 창렬인 튀김만 맛봤던 걸까? 튀김 양이 장난 아니다. 여기 음식의 맛도 괜찮은데 양 자체가 다른 식당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푸짐하다. 사진으로는 별로 많아보이지 않지만, 조각조각 잘라놓고 보니 양이 많았다. 보통 떡볶이 집에서 튀김을 남기는 일은 없다시피하는데, <을지분식>에서는 처음으로 음식을 남겼다.

 

그래서 모듬튀김을 주문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좋아하는 튀김 1~2개를 주문하는게 음식을 남기지 않고 알맞게 주문할 수 있는 양이라 생각한다. 단호박, 새우, 모짜렐라어묵, 김말이 중 맛있는 순서를 고르자면, 개인적으로는 김말이>모짜렐라어묵>새우>단호박 순이었다. 개인의 호감도이니 본인이 좋아하는 튀김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힙한 을지로 3가 떡볶이 맛집, <을지분식> 한줄평

떡볶이를 좋아하는 나라서 평이 좋을 수 밖에 없지만, 실제로 그만큼 맛있었던 <을지분식>이었다. 힙지로 분위기 속에서 깔끔한 인테리어도 인상적이었고, 음식의 양이나 맛 그 어떤 것 하나도 빠짐 없이 마음에 들었다. 음식 남기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너무 많이 시켜서 남긴 거는 나의 실수 ㅠㅠㅠ 다음에 방문하면 꼭 먹을 만큼만 주문해야겠다. 

 

아! 음식도 굉장히 깔끔하고, 떡볶이의 떡, 어묵간의 비율도 알맞았다. 힙지로에서 술을 마시기 전 이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을 어떨까 감히 추천해본다.

 

힙지로에서 인테리어와 맛, 청결 모두 깔끔했던 떡볶이집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