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천동 40년 전통의 수원 3대 갈비 맛집, <삼부자갈비> 솔직 후기

반응형

원천동 40년 전통의 수원 3대 갈비 맛집, <삼부자갈비> 솔직 후기

회사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원천동에 위치한 <삼부자갈비>에 다녀왔다. 수원을 대표하는 음식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는 「갈비」인데, 조선 후기부터 수원에 우(牛)시장이 성행했고, 1985년 수원시 고유 향토음식으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오늘 방문한 <삼부자갈비>는 1983년 오픈했는데, 최근 리모델링 후 재오픈을 했다. 수원 3대 갈비로 꼽히는 식당은 「본수원갈비」, 「가보정」,  「삼부자갈비」인데, 가장 맛있다는 삼부자갈비의 맛은 어떨지 직접 방문해보았다.

 

 

원천동 40년 전통의 수원 3대 갈비 맛집, <삼부자갈비> 위치

삼부자갈비는 본점인 원천점과 경희대점 두 곳이 있다. 방문한 원천점은 원천동 행정복지센터 옆에 위치해있다. 광교와 붙어있어서 갈비를 먹으러 삼부자갈비에 오는 경우, 식사를 마치고 광교 호수공원을 한바퀴 산책 하기에도 좋다. 오피스텔 건물에 입점해있어서 주차공간은 여유로운 편인데, 굳이 단점을 꼽자면 근처에 2차로 방문할 곳이 없어서 5~10분 정도 걸어서 원천동 먹자골목이나 아주대까지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회식장소, 가족모임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니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 335 1층 삼부자갈비
  • 전화번호 : 031-211-8959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식당 내부인데, 본관과 별관처럼 구분이 되어있다. 이곳은 계산 겸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고 반대편은 룸으로 되어있다. 삼부자갈비 재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로 12/5~9일, 5일간 갈비탕을 50%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사하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삼부자갈비 원천

 

원천동 40년 전통의 수원 3대 갈비 맛집, <삼부자갈비> 메뉴

삼부자갈비의 메뉴판이다. 이곳에선 한우와 미국산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주로 판매하고 있다.

된장찌개와 밥이 포함된 점심특선과 한우갈비탕이 있어서 식사를 하러 방문하기에도 좋다.

온갖 메뉴가 즐비한 것보다 몇 가지 메뉴에 집중하는 것이 진정한 맛집의 비결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삼부자갈비 메뉴

 

기본 상차림이 어마어마하다. 잡채, 양념게장, 묵사발, 상추절임, 샐러드, 전, 카프리제 등 상다리가 가득찰 만큼 푸짐하다. 괜히 3대 갈비 맛집이 아닌 만큼, 반찬은 말하지 않았는데도 다 먹은 것을 확인하고 계속 채워주셨다. 반찬도 하나같이 모두 맛있어서 거를 음식이 하나도 없다. 이날은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묵은지까지 함께 주셔서 더욱 특별했다.

삼부자갈비 메뉴삼부자갈비 메뉴삼부자갈비 메뉴

 

3대 갈비 맛집인데, 과연 갈비의 맛은 어떨까? 

사진 한 장이 모든 것을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진 속 영롱한 마블링을 보라. 어떻게 맛이 없을 수 있을까?

갈비 마블링과 선명한 선홍색이 고기의 질을 말해주고 있다. 결코 저렴하지 않은 금액인만큼 맛있게 먹는게 중요한데 직접 구워주셔서 갈비가 가장 맛있을 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삼부자갈비 생갈비삼부자갈비 생갈비

 

지글지글 고기가 익으면 고기가 식지 않도록 뼈대 위에 올려주신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셔서 소금장을 찍어먹으면 고기가 살살 녹는다. 3대 갈비 맛집 중 한 곳만 방문했는데, 나머지 두곳도 직접 방문하고 싶은 욕구가 커졌다. 생갈비를 충분히 먹은 뒤 양념갈비를 주문했다. 사진 속 갈비에 양념이 묻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양념갈비도 충분히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생갈비가 훠얼씬 맛있었다. 

삼부자갈비 생갈비삼부자갈비 생갈비

 

 

원천동 40년 전통의 수원 3대 갈비 맛집, <삼부자갈비> 한줄평

40년 넘게 한 곳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삼부자갈비. 수원 3대 갈비 맛집인 만큼 질 좋은 갈비를 원 없이 먹을 수 있었다. 맛있으면 0칼로리란 말처럼, 너무 맛있게 식사를 해서 살이 하나도 찌지 않을 듯한 기분이 들었다. 추가로 갈비탕을 포장해가서 집에서 먹었는데, 양도 푸짐하고 갈비탕 국물의 깊이도 깊어서 다시 한 번 감동을 느꼈다. 룸식으로 되어있어서 가족모임이나 행사가 있을 때 방문하기에도 좋고, 무엇보다 갈비가 맛있기 때문에 같은 가격의 오마카세보다 삼부자갈비에서 식사하는 건 어떨까?

 

너무 맛있어서 감동적이었던 수원 3대 갈비

4.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