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콩의 맛을 그대로 느끼는 고속터미널 딤섬 맛집, <딤딤섬> 솔직 후기

반응형

오리지널 홍콩 딤섬 전문점인 "딤딤섬"에 다녀왔다. 2011년 '홍콩에서 가장 맛있는 딤섬',  '전세계 101군데 최고의 식당'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는 매우 유명한 딤섬 맛집이다. 한국에 상륙한 딤딤섬은 홍콩 본토의 정통적인 맛을 구현하기 위해 홍콩에서 온 수십년 경력의 전문 셰프들이 주방을 지휘하고 있다. 딤딤섬만의 어떤 매력이 있는지 지금부터 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홍콩의 맛을 그대로 느끼는 고속터미널 딤섬 맛집, <딤딤섬> 솔직 후기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딤딤섬 센트럴시티점은 호남선에서 파미에스테이션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있는데 자칫 헷갈릴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오는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올라가면 찾을 수 있다.

올라가면 바로 아웃백이 보여서 잘못 들어왔나 생각할 수 있는데, 왼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식당 입구이다.

토요일에 방문했는데, 유동인구가 많은 센트럴시티인 만큼 웨이팅이 굉장히 길다.

11시 오픈인데, 10시 40분에 방문했는데, 대기 6번을 받아 바로 입장했는데 1시간 정도 식사를 하고 나니 웨이팅이 54번. 예상 대기시간이 90분이 넘었다.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 계획이라면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센트럴시티 호남선 하차장 2층
 - 전화번호 : 0507-1347-172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금액별 무료 주차시간은 아래와 같다.

파미에스테이션 딤딤섬

 

 


 

메뉴

딤딤섬의 메뉴판이다. 딤섬, BBQ, 롤, 면/밥류, 튀김 등 크게 5가지 종류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딤섬 메뉴는 하가우, 샤오롱바오이다. 각 메뉴들이 가격에 비해 양은 적은 편이다.

메뉴의 수는 인원 수 + 1로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차(tea)는 꼭!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느끼할 수 있는 메뉴들인데, 차 한 모금 마시면 느끼함이 싸악 가라앉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딤딤섬 메뉴 추천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세트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문하면 된다.

딤딤섬 메뉴 추천

 

하가우, 돼지고기 차슈 덮밥, 마라 우육탕면 총 3개의 메뉴와 쟈스민 차를 주문했다. 

가장 먼저 나온 돼지고기 차슈 덮밥. 메뉴판에 있는 사진과 100% 똑같이 나오는데, 비주얼 하나는 끝내준다.

일반 공기밥의 2/3 수준이라 양은 적은 편이다. 양념된 밥에 계란 후라이, 청경채, 돼지고기 차슈가 올라와있다.

맛은 말해 뭐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다. 양념도 적당하고, 큼지막하게 썰은 챠슈의 식감이 살아있었다.

아쉬운 부분을 굳이 고르자면, 청경채 하나가 통으로 나와서 나누어 먹기에는 불편했다는 점과 적은 양이었다. 

딤딤섬 메뉴 추천

 

얼큰한 국물의 마라 우육탕면. 생각보다 마라맛이 강하게 나지 않은 메뉴다. 

우육면 위에 숙주, 청경채, 고기가 올라와있다. 마라를 잘 못먹는 분이더라도 이 메뉴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마라맛이 강하지 않지만, 먹다보면 마라 특유의 얼얼함이 남아있어서 은은하게 마라를 즐기기에 좋은 메뉴다.

우육면 특유의 면발이 입맛에 맞아서 맛있게 먹은 메뉴이다. 확실히 중국 음식점에 왔다고 느낀 메뉴였다.  

딤딤섬 메뉴 추천

 

마지막으로 소개할 메뉴는 하가.

다진 새우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서 새우의 맛을 200%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속이 꽉 찬 만두는 참으로 오랜만이었다.

딤딤섬의 다른 메뉴도 맛있었지만, 왜 딤섬이 가장 유명한 지 알 수 있는 메뉴이니, 딤딤섬에 방문하면 꼭 주문을 추천한다.

간장종지에 담긴 생강을 양념삼아 하나 올려서 딤섬을 먹었을 때 입 안에서의 조화로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딤딤섬 메뉴 추천딤딤섬 메뉴 추천

 

느끼함을 달래고자 추가로 주문한 쟈스민 차.

찻잎이 담긴 찻잔에 뜨거운물을 부어서 마실 수 있다. 둘이서 마시기엔 다소 양이 많을 수도 있는데 꼭 맛봐야하는 메뉴다.

중국 여행을 가면, 기본으로 차가 함께 나오는데, 중국 요리에는 기름을 이용한 요리가 많아서 느끼한 맛이 항상 남는다.

이러한 느끼함을 잡아주는 데 차만한 음료가 없다. 배가 부를 때에도 차 한 잔 마시면 소화가 싸악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딤딤섬 메뉴 추천

 


 

한줄평

두번째 방문이었던 딤딤섬. 맛있는 딤섬 뿐 아니라 다양한 홍콩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한국 안의 홍콩 음식점이다.

블로그 후기를 작성하면서 딤딤섬에 대해 찾아보았는데, 홍콩에서 직원이 파견을 나온다니 정성을 알 수 있다.

딤딤섬에서 식사를 한 번 하고 난다면 평일/주말 할 것 없이 웨이팅이 많은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서울에 위치한 여러 딤섬 전문점 중에서도 단연코 제일 맛있는 맛집이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맛있는 곳이다.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약속이 있다면 꼭! 딤딤섬에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한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딤섬 맛집
3.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