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철산동 진짜 원조 곱창, <원조 철산돌곱창> 솔직 후기

반응형

철산동 진짜 원조 곱창, <원조 철산돌곱창> 솔직 후기

오랜만에 대학교 친구들을 만나는 자리. 다들 사는 곳이 제각각이라 어디서 만날지 장소를 정하는 게 어려웠다.

의왕과 목동, 부천을 아우르는 곳이 어디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광명 철산동으로 정했다.

의왕에 사는 내가 제일 교통이 불편한 곳이지만, 이곳에 맛있다는 곱창집이 있어서 얼마나 맛있는지 확인해볼 겸 방문하게 되었다. 그 맛있다는 곱창집은 <원조 철산돌곱창> 이었다.

 

 

철산동 진짜 원조 곱창, <원조 철산돌곱창> 위치

<원조 철산돌곱창>은 철산역 1번 출구 뒷편 먹자골목에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 흡사 안양 1번가와 비슷한 느낌의 도심이었다. 아직 이른 시간대라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보통 여기 주변 회사원들이 업무를 마치고 회식을 하는 공간이라고 했다. <원조 철산돌곱창> 주차는 따로 전용 주차공간이 있는게 아니라 차를 이용하지 않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철산동 진짜 원조 곱창, <원조 철산돌곱창> 주소 : 경기 광명시 디지털로 17

철산동 진짜 원조 곱창, <원조 철산돌곱창> 전화번호 : 02-2685-6565

 

철산동 진짜 원조 곱창, <원조 철산돌곱창> 메뉴

계산서를 메뉴판 대용으로 촬영했다.

우리는 곱창모듬 4인분을 주문했는데, 왕갈비탕, 설렁탕 등이 있는 것으로 보아 점심 식당으로도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란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저녁시간, 곱창을 먹기 위해 방문하는 손님 외에도 저녁을 드시러 방문하시는 분들도 몇몇 보였다.

 

양념장을 제외하고 나오는 밑반찬은 김치가 전부였다. 

이점은 조금 아쉬웠다. 얼마나 곱창이 맛있으면 밑반찬이 부실할까?ㅠㅠ

 

 

얼마 기다리지 않아 곱창모듬이 준비되었다.

나는 곱창을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편이라 보다 객관적으로 맛을 평가할 수 있다고 자부하는데, 이곳의 곱창은 우선 비린내가 하나도 나지 않았다. 그리고 곱창이 보통 양에 비해 가격이 비싼 음식으로 꼽히는데 이곳은 양이 많았다.

곱창 모듬 한 번 시키고 나서 볶음밥을 먹으니 정말 배가 부르더라.

 

 

원래 곱창을 먹은 뒤에는 남은 기름으로 볶음밥을 비벼먹는게 국룰. 우리도 볶음밥을 시켰다.

사장님이 직접 예쁘게 담아주셨다. 다들 사진 찍는 데 혈안이 되어있는거 보소 ㅎㅎ 

볶음밥이 2인분인데 3인분처럼 보이지 않나? 철산에 처음왔는데 이곳이 이렇게 혜자인 동네인지 처음 알았다. ㅎㅎ

 

 

철산동 진짜 원조 곱창, <원조 철산돌곱창> 한줄평

정말 배부르게, 잘 먹었다. 오랜만에 먹는 곱창이라그런지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고 배에 기름칠을 제대로 한 기분이다.

이번 약속으로 철산역엔 처음 방문했는데, 다음에 방문할 때 꼭 가봐야 할 식당이 하나 생긴 마음이라 매우 뿌듯하다.

이곳이 왜 원조 철산 돌곱창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철산역 곱창은 이집입니다.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