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주가 맛있는 술집! 당산 <참새방앗간> 솔직 후기

반응형

안주가 맛있는 술집! 당산 <참새방앗간> 솔직 후기

회사 동기들과 맨날 수원에서 술을 먹다가, 처음으로 당산에서 저녁을 먹게 됐다. 친구 한 명이 당산 근처에 살아서 집 가기 편한 당산역 주변에서 술집을 찾았는데, <참새방앗간> 안주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다. 특히 돼지두부탕 하나면 술 한 병이 그냥 넘어간다던데 얼마나 맛있는지 기대를 하면서 이곳에 방문했다.

 

안주가 맛있는 술집! 당산 <참새방앗간> 위치

<참새방앗간>은 당산역 4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골목이 좁아서 차를 가져오긴 어렵고, 주차장도 딱히 없는 것 같았다. 바로 근처가 당산역 택지라 그런지 다른 술집과는 조금 떨어져있는 느낌이었다. 근데, 사람이 정말 많다. 우리는 6시가 되기 전에 도착했는데, 6시 30분도 안되서 모든 자리가 가득 찼다. 우리도 빨리 술을 먹고 7시 반 정도에 자리를 나왔는데 그 시간까지 웨이팅이 있었다. <참새방앗간>을 방문하는 분이면, 미리 예약이 가능한 지 확인전화 하는 걸 추천한다!

 

안주가 맛있는 술집! 당산 <참새방앗간>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48길 15

안주가 맛있는 술집! 당산 <참새방앗간> 전화번호 : 02-2675-1199

 

이런 간판을 찾으면 된다.

유명한 사람이 많이 다녀갔는지, 식당 안쪽에는 유명인들의 사인이 많이 보였다.

 

 

안주가 맛있는 술집! 당산 <참새방앗간> 메뉴

 

이날 우리가 먹은 메뉴는 총 세가지다.

돼지두부탕(2.3) / 해물부추전 / 닭똥집마늘볶음(1.5)

 

첫째, 돼지두부탕

왜 <참새방앗간>의 1티어 음식인지 알았다. 정말 고기가 많이 들어있었다. 김치, 두부, 돼지고기 등으로 구성된 돼지두부탕은 정말 술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일단, 이거 하나만 시키고 술을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양도 많고, 질리지도 않는다. 술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공기밥을 하나 시켜서 식사용으로도 최고인 메뉴였다.

우리 말고도 다른 테이블도 돼지두부탕 + a 로 해서 메뉴를 많이 주문했다. 이곳에 방문하면 돼지두부탕은 꼭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둘째, 해물부추전

돼지두부탕으로는 배가 고플 것 같아서 추가로 주문한 해물부추전. 해물이 넘치도록 들어가 있지는 않다. 그렇지만 맛있다. 일단 해물부추전 자체가 두껍고 적당히 구워서 나와서 좋았다. 이것도 가격에 비해서 양이 많다고 느꼈다.

확실히 <참새방앗간>은 당산에서 가성비 최고인 것 같다 ㅎㅎ

 

 

셋째, 닭똥집마늘볶음

마지막으로 주문한 닭똥집마늘볶음. 친구가 다른 술안주를 하나 더 먹고, 이 자리를 마무리하자는 의미에서 주문했다. 내가 일반 식당에서 닭똥집 주문하는 걸 굉장히 꺼린다. 왜냐하면 보통 가격에 비해 양이 매우 적고, 비린내도 많이 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집에서 해먹는 걸 가장 좋아하는데, 이곳은 양도 많고 맛도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양배추 한 점과 닭똥집과 같이 먹으니 맛이 색다르다.

다른 안주 하나 추가하고 싶을 때 닭똥집 추가하는 걸 추천한다.

 

안주가 맛있는 술집! 당산 <참새방앗간> 한줄평

기대하고 가서 실망이 클까 걱정했는데, 솔직히 맛있다. 아니, 가성비가 최고다. 이건 누가 이곳을 방문해도 평타이상은 하는 식당이다. 당산에서 약속을 잡을 때 갈만한 식당이 많이 없었는데, 좋은 곳을 발견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당산에서 저녁을 할 때 <참새방앗간>에 꼭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맛도 가격도 모두 만족스러운 술집

★★★★☆

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