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남역 맛있는 포장마차, <맛깔포차> 솔직 후기

반응형

강남역 맛있는 포장마차, <맛깔포차> 솔직 후기

강남역에서 친구들과 저녁을 먹고 그냥 헤어지기 아쉬운 밤, 새로운 장소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술집을 찾아 나섰다. 근처 길가에 손님이 어느정도 있는 식당을 들어갔는데 그곳이 <맛깔포차>였다. 오랜만에 포장마차 분위기를 느끼며 소주 한 잔 기울이고 싶었는데 안성맞춤인 곳이었다. 그래서 <맛깔포차>에 대한 후기를 남기려 한다.

 

 

강남역 맛있는 포장마차, <맛깔포차> 위치

<맛깔포차>는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강남역 메인 도로에선 바로 뒷골목인데, 한쪽 면이 공사판 느낌이 나기도 하는데, 스타벅스 뒷편이라 생각하면 된다. 지도를 찍고 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주차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강남역 상권이 자주 바뀌는 편이라 <맛깔포차>도 오픈한 지 그리 오래되어 보이지 않았다.

 

강남역 맛있는 포장마차, <맛깔포차>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5길 25 1층

강남역 맛있는 포장마차, <맛깔포차> 전화번호 : 070-7706-3305

 

 

전형적인 포차 느낌이 나는 입구다.

 

 

매장 내부 역시 플라스틱 의자와 책상이 우리를 반겨주는데, 옛날 감성이 묻어 난다. 벽의 낙서를 읽는 것도 포인트.

기본 안주로는 치즈볼이 나오는데 너무 좋았다.

 

 

강남역 맛있는 포장마차, <맛깔포차> 메뉴

이미 배부르게 식사를 하고 온 상태라 조개술국과 닭똥집을 주문했다.

먼저 닭똥집이 나왔다. 소주집에서 닭똥집을 파는게 그리 오래된 것 같지는 않은데 왜이리 맛있는지... 튀김이라 맛있는걸까?! 닭똥집을 치킨 양념소스에 찍어먹는데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 <맛깔포차>의 닭똥집 역시 크리스피하게 튀겨 나와서 닭똥집 하나 당 소주 한 잔을 하기에 최고였다.

 

 

그 다음으로 바로 준비된 조개술국.

조개가 많이 들어있는 느낌은 아니였지만 국물이 칼칼한게 소주 해장용으로 딱이었다. 양도 꽤나 많게 느껴졌다. 

닭똥집튀김과 조개술국 두 메뉴를 시키니 정말이지 이곳에선 술 2병 뚝딱이었다. 확실히 소주를 마실 때에는 다음 날을 위해 국물 안주가 필수다.

 

 

 

강남역 맛있는 포장마차, <맛깔포차> 한줄평

적당한 가격에 포차느낌이 물씬났던 <맛깔포차>. 음식도 꽤나 맛있어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길 수 있었던 식당이었다. 오랜만에 젊은이들의 시끌벅적한 느낌을 받은 곳이었는데, 언제쯤 코로나가 끝날지 그런 생각이 든다. 과연 우리는 코로나 이전의 일상을 다시금 느끼는 날이 찾아올까? 포차를 다녀온 다음 이런 생각을 하는 내가 참 웃기지만, 오랜만에 생기를 느낄 수 있던 포차였다.

 

강남역 젊은이들의 생기를 느낄 수 있었던 포차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