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촌에서 맛보는 다양한 수제맥주, <맥주바다> 솔직 후기

반응형

신촌에서 맛보는 다양한 수제맥주, <맥주바다> 솔직 후기

오랜만에 신촌을 방문했다. 예전에는 근처 학교를 다니는 친구를 보러 이따금씩 방문했었는데, 그 친구들은 모두 대학을 졸업을 했고, 이 주변에서 회사를 다니는, 살고 있는 친구가 없다보니 점차 방문을 하지 않게 되었다. 신촌 유플렉스 앞을 다니면서 간단히 맥주 한 잔 하고 싶었는데, 프랜차이즈인 역전할매나 크라운호프는 뭔가 가기 싫었고, 맥주창고는 대부분 휴업 상태라 근처 수제맥주 전문점인 <맥주바다>에 방문하게 되었다.

 

<맥주바다>는 2011년 오픈한 신촌의 맥주집이다. 프랑스에는 100년 넘는 와인바가 있다는데, 사장님 역시 신촌에서 100년 넘게 맥주집을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청춘을 이야기했으면 바란다는 멘트가 있었다. 이게 얼마나 멋있게 보이던지 인상적이었다.

 

신촌에서 맛보는 다양한 수제맥주, <맥주바다> 위치

<맥주바다>는 유플렉스에서 조금 더 올라와 호프집이 밀집된 곳에 위치해있다. 주변에 주차공간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차를 가지고 방문하기에는 다소 불편하다. 유플렉스에서 나와 연대 방향으로 걷다보면 놀부부대찌개가 보이는데,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신촌에서 맛보는 다양한 수제맥주, <맥주바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7길 14

신촌에서 맛보는 다양한 수제맥주, <맥주바다> 전화번호 : 02-323-2201

 

 

맥주바다는 2층에 있다. 큰 고래가 이곳의 트레이드 마크이다.

 

 

매장에 들어서면 많은 맥주탭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다양한 수제맥주가 나온다. 또한, 대형 스크린이 있어서 축구나 야구 등 스포츠 경기가 있을 때 이곳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날도 축구경기를 틀어주고 있었다.

 

 

 

신촌에서 맛보는 다양한 수제맥주, <맥주바다> 메뉴

<맥주바다>의 메뉴다. 이곳은 수제맥주 뿐 아니라 칵테일도 판매하고 있는데, 맥주 메뉴판만 사진에 담았다. 코젤을 좋아하는 분은 이곳에서 코젤 다크 생맥주를 맛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이곳만의 맥주인 청담동 며느리와 운짱을 주문했다.

 

 

왼쪽이 청담동 며느리, 오른쪽이 운짱이다. 기본 안주로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프레첼이 나온다.

청담동 며느리는 깔끔함이 특징으로 마셔도 들어간다는 앉은뱅이 술로 칭하며, 심플하고 단아하고 고급진게 청담동 며느리룩과 흡사하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무(無)'맛이었다. 이날 맥주가 시원하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정말이지 맛의 특징을 느끼기 어려울 정도였다, 차라리 나에게 익숙한 맥주를 주문할걸... 이라는 생각까지 하였다.

 

운짱은 '인생은 원래 운친기삼입니다. 곡물의 고소함과 꿀같은 단맛이 나는 맥주'라 소개하고 있다. 이건 확실히 달다. 달달한 맥주를 먹는다고 해야할까? 부담없이 후루룩 마실 수 있는 맥주였다. 처음 방문한다면 이곳에서 운짱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촌에서 맛보는 다양한 수제맥주, <맥주바다> 한줄평

전반적으로 매장 분위기는 마음에 들었는데 맥주맛을 아쉬운 맥주집이었다. 2011년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10년 넘게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다양한 메뉴와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 같다. 요즘에는 프랜차이즈가 많은 상권을 잠식하고 있는데, 그와중에 살아남은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맥주보다는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분위기는 낫뱃, 맥주는 별로...

2.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