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양 평촌 마라탕&꿔바로우 잘하는 집, <라화방> 범계점 솔직 후기

반응형

안양 평촌 마라탕&꿔바로우 잘하는 집, <라화방> 범계점  솔직 후기

친구가 범계역으로 놀러왔다. 태어나서 안양 근방을 벗어난 적이 없지만, 계속되는 외지생활로 범계역 주변은 잘 알지 못해서 범계역만의 맛집을 소개해주지 못하는데, 마라탕이 먹고싶다는 말에 집에서 가끔 배달해서 먹는 <라화방>에 다녀왔다. 이곳은 배달로 시켜먹었을 때 정말 맛있었는데 과연 오프라인에서는 어떤 맛일지 궁금했다.

 

 

안양 평촌 마라탕&꿔바로우 잘하는 집, <라화방> 범계점  위치

<라화방> 범계점은 범계역이 아닌, 평촌역에서 더 가깝다. 한림대학교 병원 맞은편에 위치해있는데, 건물 7층에 주차가 가능해서 차를 이용하여 방문하기도 좋다. 배달의 민족으로도 배달이 가능하니, 집에서 편하게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식당이다.

 

안양 평촌 마라탕&꿔바로우 잘하는 집, <라화방> 범계점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170번길 43 104호

안양 평촌 마라탕&꿔바로우 잘하는 집, <라화방> 범계점  전화번호 : 031-386-0053

 

 

 

안양 평촌 마라탕&꿔바로우 잘하는 집, <라화방> 범계점  메뉴

메뉴는 아래와 같다. 다른 마라 전문점과 마찬가지로 그램수로 가격을 책정한다.

야채는 100g 당 3,000원, 꼬치는 1개당 100원, 고기는 100g당 3,000원이다.

가격은 선불이다.

 

 

맛은 총 4단계로 되어있다. 2단계 보통맛이 신라면 정도라고 적혀있는데, 실제로 그정도로 맵지 않았다.

마라를 좋아하시는 분이면 3단계가 맛있게 매운 맛이라 3단계를 추천한다.

 

 

채소 종류는 굉장히 다양하다. 고기는 주문할 때 말씀드리면 조리할 때 함께 넣어 주신다.

 

 

공기밥은 무한리필로 제공되며, 소스는 셀프메이드 방식이다. 맛있게 소스 제조하는 법이 적혀있으니, 참고해서 주문하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다.

 

 

나도 시키는 대로 소스를 만들어 보았다.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단무지와 짜사이.

 

 

가장 먼저 나온 꿔바로우. 이곳 꿔바로우가 정말 맛있다.

겉바촉촉의 원조라고 해야할까? 양도 푸짐하고, 소스도 부담스럽지 않고 마라탕과 함께 먹기에 안성맞춤인 조합이다.

 

 

2단계로 주문한 마라탕.

생각보다 국물이 맑았는데, 마라맛이 강하지 않아서 마라를 잘 먹지 못하는 사람도 2단계는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맛이다.

그리고 마라탕이 각종 채소 및 고기 200g해서 16,000원이었는데 정말 양이 많았다! 둘이 먹어도 배불러서 남길 정도였다. 마라맛을 강하게 느끼고 싶었는데 그 맛은 느끼지 못해서 다음에 방문하면 3단계를 꼭 주문해서 먹어볼 예정이다. 2단계는 해장하기 딱 좋은 맛이다.

 

건더기도 많고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맘에 들었다. ㅎㅎ

 

 

꿔바로우와 함께찍은 마라탕!

정말 상차림이 푸짐하다.

 

 

 

안양 평촌 마라탕&꿔바로우 잘하는 집, <라화방> 범계점  한줄평

정말 배부르게 먹었다. 양도 많았고 맛도 최고였다. 오프라인이 확실히 좋구나 ㅎㅎ 굳이 현지 입맛을 느껴보겠다고 대림까지 가서 마라탕을 먹을 필요가 없다. 이렇게 집 앞에 맛있는 곳이 있는데!! 친구가 멀리서 방문했는데 맛있는 음식으로 화답한 것 같아서 뿌듯하기까지 했다. 다음에 이곳에서 또 먹어야지! 집 주변 맛집 하나를 발견해서 기분이 좋다.

 

평촌역에서 약속이 있다면 이곳에서 마라를 먹어보세요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