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구글 애드센스

[2022년 9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98,865명)

반응형

[2022년 9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98,865명)

8월 27일~9월 1일, 일주일 동안 블로그 계정 정지를 당했던지라 포스팅이 끊겨서 방문자 수가 줄었던 한 달. 

그동안 쉬지 않고 달려온만큼 휴식을 한 뒤 다시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것을 목표를 세웠다.

 

일주일 포스팅 미발행 여파가 컸던지 방문자 수와 애스센스 수익이 크게 감소했는데,

어떤 추이를 보였는지 정리하고자 한다.

 

2021.03.01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2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2021.04.01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3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2021.05.02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4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46.89)

2021.06.02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5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154.66)

2021.07.01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6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214.32)

2021.08.10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7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163.36)

2021.09.01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8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176.63)

2021.10.02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9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366.58)

2021.11.02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10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726.04)

2021.12.01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11월] 티스토리 방문자, 애드센스 수익 정리 ($483.74)

2022.01.09 - [구글 애드센스] - [2021년 12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210.85)

2022.02.02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1월]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99,742명)

2022.03.02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2월]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67,754명)

2022.04.03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3월] 티스토리 방문자(101,766명), 애드센스 수익 정리

2022.05.01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4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165,883명)

2022.06.05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5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164,405명)

2022.07.03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6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147,140명)

2022.08.01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7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202,406명)

2022.09.03 - [구글 애드센스] - [2022년 8월] 티스토리 방문자 정리, 애드센스 수익 정리 (109,153명)

 

#1. 2022년 9월 방문자 수

9월 블로그 방문자수는 총 98,865명이었다.

50% 가까이 줄었던 8월과 비교해서도 10% 가까이 감소하였다.

오 마이 갓! 정말 블로그는 꾸준히 해야 빛을 발한다는 것을 이번에 깨달았다.

신기하게도 작년 10월, 17만 명으로 고점을 찍고 나서 두 달 동안 방문자 수가 1/3 토막이 났었는데, 뭔가 그와 비슷한 패턴이 나타나는 것 같다. 다시 한 번 반등이 있을지 꾸준히 지켜보아야겠다.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했던 10개의 포스팅을 살펴보면, 21년 작성한 두 개의 글을 제외하곤 모두 이번 달에 작성한 것들이 많았다. 지난 달에는 메인 노출한 포스팅이 적었는데, 이번 달에는 5,000명이 넘게 찾은 글이 4개나 있어서 긍정적인 부분이라 생각한다. 

 

작년 포스팅했음에도 9월에 많이 방문한 글은 라코스테 가디건과 메종키츠네 맨투맨 구매 후기였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계절, 해당 제품을 구매를 위해 참고차 방문한 것 같은데 옷을 구매한 후기도 정성스레 작성해서 꾸준히 방문할 수 있는 포스팅이 될 수 있도록 작성해야겠다. 

 

 

접속 유형별 방문자 수다. 절대적인 수는 1만명 감소했지만, 검색은 1,600명 정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포스팅이 926개인데, 포스팅이 쌓이다보니 검색으로 방문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다. (괜히 뿌듯)

 

#2. 2022년 9월 애스센스 수익

수익은 어마어마하게 감소했다. 나도 몰랐는데, 포스팅을 정리하면서 보니깐 2022년 가장 저조한 수익이었다. 

뭐가 문제일까...! 광고도 재배치 하는 노력을 했는데, 계속 감소하는  RPM(Revenue Per Million) 에 대해선 어떻게 해야할 지 정말 고민이다. 방문자 수가 많더라고  RPM이 낮으면 지금과 같은 실적이 계속될텐데... 그럼 내가 생각하는 블로그 운영을 통한 경제적 자유의 길은 점점 더 멀어질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선 계속 고민하고 또 고민해야겠다. 

광고배치도 다시 짜보고, 유의미한 변화가 있다면 블로그에 정리해서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3. 2022년 10월 애드센스 목표

아쉬운 성적을 기록한 9월이었다. 다행히(?) 포스팅을 작성하는 10월 5일까지 3만 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어서 9월보다는 더 높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9월 30일~10월 5일, 4박 6일 간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포스팅 할 것들도 굉장히 많이 남아있는데, 이번 달에는 방문자 수 12만 명, 수익은 이번 달 보다 20% 이상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무엇보다도 RPM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계속 찾아보아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