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솔직 후기

반응형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솔직 후기

회사 동료들과 저녁을 먹게 되었다. 보통 가게되는 지역은 1) 영통구청 2) 인계동 3) 망포역 4) 영통역 부근으로 좁혀지는데, 이번에는 닭볶음탕을 먹고싶다는 의견에 따라 망포역 부근에 위치한 <골목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처음 방문하는 곳인데 맛이 어떨지 기대하며 갔다. ㅎㅎ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위치

<골목집>은 망포역 부근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다. 아파트 단지에 위치해 있어 주변에 많은 음식점이 즐비해 있는 곳은 아니다. 그렇지만,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주차 공간은 주변에 여유로워 차를 가지고 방문하기도 용이하다.

걸어서 방문하는 경우, 망포역 3번출구, 태장초등학교 부근까지 걸어서 약 10분 정도 이동해야한다.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153번길 36-11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전화번호 : 031-206-1536

 

 

이 간판을 찾으면 올바르게 방문한 것이다.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메뉴

<골목집> 메뉴를 보면 전형적인 술안주다. 크게 닭발, 골뱅이, 튀김, 닭볶음탕, 건어물류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두부김치, 오뎅탕, 계란찜 등이 있다. 안주 조합이 술을 먹기에 참 좋은 구성이다.

우리는 닭볶음탕 大와 왕계란찜을 주문했다.

 

기본 반찬으로는 샐러드가 나온다. 입맛을 돋우는 데 샐러드만한 게 없는 것 같다. ㅎㅎ

 

서브메뉴로 나온 왕계란찜.

계란찜인데 5천원이나 받다니 이거 너무한거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는데, 거의 계란 4개는 풀어서 만든 계란찜이다.

내 손보다 더 큰 뚝배기에 계란찜이 나왔다. 요즘 달걀값도 많이 올랐는데... 혜자라고 해야하나?

 

 

이윽고 닭볶음탕이 나왔다. 처음 나오는 비주얼을 보고, 우리가 잘못시킨거 아닌가?란 생각이 먼저 들었다. 이건 거의 채소밖에 보이지 않는데... 내가 좋아하는 닭은 어디에 있는걸까? 4명이 방문해서 '大'를 주문했는데 배부르지 않으면 어떡하지? 란 생각이 앞섰다.

 

 

몇 분 끓이니 채소 숨이 죽고 닭고기가 보였다. 닭볶음탕과 고사리를 함께 먹은 적은 처음이었는데, 의외로 음식 궁합이 괜찮다! 깻잎이랑 나물은 닭고기에 스며들어 적당 간이 베었다.

 

여기에 라면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으니, 정말 좋았다.

 

 

왕계란찜과 닭볶음탕을 함께 찍은 사진.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한줄평

이런 닭볶음탕은 처음 먹어보는데, 신선한 경험이었다. 왕계란찜도 맛있었구... 개인적인 평가를 하자면, 계란찜은 서비스로 나왔을 때 가장 맛있는 거 같다. 저렇게 양이 많아 봤자 어차피 술 마실 때는 국물만 찾게되니... 입맛을 돋우는, 하나의 반찬개념으로 나왔을 때 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닭볶음탕 역시 다양한 식재료로 맛있게 먹었고, 신선한 경험이었으나 이 방법 외에도 더 맛있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식당 위치가 다소 외진데 있어서 이동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다. 접근성을 고려했을 때는 조금 아쉬웠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닭볶음탕집

2/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