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명동 근대식 건물이 현대식 감성을 품은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솔직 후기

반응형

명동 근대식 건물이 현대식 감성을 품은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솔직 후기

<딘타이펑> 명동점에서 저녁을 먹고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려 명동, 을지로 주변 카페를 검색해보았다. 친구가 명동에 오는 도중에 발견한 예쁜 카페가 있다고 해서 들어보니, 외관도 예쁘고 네이버 평점도 높았다. 사진도 예쁘게 나올 것 같고,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조용할 것 같아서 <더 스팟 패뷸러스>에 방문하게 되었다. 

 

 

명동 근대식 건물이 현대식 감성을 품은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위치

<더 스팟 패뷸러스>는 중국대사관 맞은편에 위치해있다. 중국대사관 골목이 조금 어두워서 밤길에 무서울 수도 있는데, 대사관 앞이라 항상 의경이 거리를 지키고 있어서 안전한 거리다. 명동역에서 출발하면, 5번출구에서 롯데백화점 본점으로 내려가는 길에 있고, 을지로 입구역에서 출발한다면, 백화점에서 명동방향으로 길을 건넌 뒤, 자라 매장이 있는 눈스퀘어 오른쪽길로 올라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쉽게도 주차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진 않다.

 

명동 근대식 건물이 현대식 감성을 품은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주소 : 서울 중구 명동2길 22 1.2층

명동 근대식 건물이 현대식 감성을 품은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전화번호 : 0507-1422-1981

 

 

<더 스팟 패뷸러스>의 외관이다. 정말이지 구 서울역 청사 느낌이 난다. 밖에서 보았을 때 색감도 예쁘고 안에 공간도 넓직하니, 친구와 조용히 이야기를 나누기 좋은 곳이란 생각이 단번에 들었다.

 

 

1층 입구에는 요렇게 예쁘게 꾸며놓았다. <더 스팟 패뷸러스>를 방문하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명동에 이런 감성적인 카페가 있는걸 이제야 알았다니!! 엄청난 크기의 샹들리에와, 유리로 되어 있는 천장이 인상적이었다.

 

 

사람이 많지 않은 카페인 줄 알았는데, 정말 사람으로 가득찬 카페였다(...)

내 눈에만 예쁜 카페가 아니였다.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정말이지 창 밖으로 보이는 손님은 카페 내부 손님의 20분의 1도 되지 않았다. 잘못하면 앉을 자리를 찾는 데도 시간이 필요한 정도의 인기였다. 최근 이렇게 인기가 많은 카페는 처음인 듯하다.

 

 

 

명동 근대식 건물이 현대식 감성을 품은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메뉴

<더 스팟 패뷸러스>의 메뉴다. 카페, 에이드, 티 모두 다양한 종류가 있었다.

 

 

간식 종류 역시 다양해서 손님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주고 있었다.

 

 

이 날 크림치즈 무화과 쿠키와 아메리카노, 시즌 청귤 레몬에이드를 주문했다.

쿠키는 바로 준비해주시고, 음료는 2층에서 준비가 완료되면 진동벨로 알려준다.

쿠키는 굉장히 쫀득쫀득했다. 커팅하기 어려워서 힘들긴 했지만, 쿠키 특유의 쫀득함이 입맛을 돋구워주었다.

 

 

음료도 빨리 준비되어서 너무 좋았다. 직원분들의 친절함이 몸에 묻어 나와서 굉장히 좋았다.

나는 시즌 메뉴인 청귤 레몬에이드를 주문했는데, 밑에 청귤 알갱이가 가라 앉아 있다. 그래서 섞어 먹지 않으면, 음료의 위와 아랫부분의 맛이 다르다. 이 음료는 정말 상콤하고, 개인적으로는 탄산느낌이 쎄서 좋았다. 청량감이 다른 에이드보다 강하다고 해야할까?

 

 

 

명동 근대식 건물이 현대식 감성을 품은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 한줄평

인테리어가 굉장히 아름다운 카페인 <더 스팟 패뷸러스>. 음료의 맛도 좋아서 또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나에게 '명동'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1) 외국인 관광명소 2) 수많은 체인점들로 가득한 곳. 이 두가지가 머리 속에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 그러한 편견을 깨는 카페였다. 분위기면 분위기, 음식의 맛이면 맛, 친절함이면 친절함. 이 주변에서 느끼기 어려운 행복을 느낀 곳이였다. 명동, 을지로에서 카페에 가고자한다면 스타벅스에 가는 것보다 <더 스팟 패뷸러스>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명동에서 인테리어, 맛, 친절함 3박자를 모두 갖춘 감성 카페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