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동탄 롯데백화점 정갈한 한식 맛집, <한국인의 밥상> 솔직 후기

반응형

동탄 롯데백화점 정갈한 한식 맛집, <한국인의 밥상> 솔직 후기

교육이 있어서 동탄에 방문하게 되었다. 마침 교육장소가 동탄 롯데백화점 맞은편이라 점심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입점한 식당에서 먹게 되었다. 여러 음식점이 있었지만, 깔끔한 한상차림의 한식을 맛볼 수 있는 <한국인의 밥상>을 방문했다. 이 식당은 롯데백화점과 이어져있어서 식사 후 커피를 테이크아웃하기에도 안성맞춤이었다.

 

 

동탄 롯데백화점 정갈한 한식 맛집, <한국인의 밥상> 위치

<한국인의 밥상>은 동탄 롯데백화점에 입점해있다. 백화점 자체가 엄청 큰지라, 나도 처음에 어떻게 가야하는지 길을 헤멨다. 롯데백화점 본관건물로 들어가지 말고, 주변에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발견할 수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식당가 느낌이 나는 건물에 바로 <한국인의 밥상> 간판이 보인다. 평일 12시 점심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정말 길었다. 예약을 하고 방문했기 망정이지, 예약 하지 않았다면 적어도 30분은 족히 기다려야 했다. 평일이고 주말이고 <한국인의 밥상>을 방문하려면,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는 롯데백화점에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한데, 주차시간까지 고려하면 15분은 여유있게 도착하면 된다.

 

동탄 롯데백화점 정갈한 한식 맛집, <한국인의 밥상>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역로 160 롯데백화점 스트리트몰 2층 한국인의밥상

동탄 롯데백화점 정갈한 한식 맛집, <한국인의 밥상> 전화번호 : 031-8036-3637

 

 

<한국인의 밥상> 간판이다. 롯데백화점 자체가 오래되지 않아서 굉장히 깔끔한 느낌이다.

 

 

실내 인테리어도 굉장히 고급지다. 이 느낌은 용산 아모레퍼시픽 건물과 비슷했다.

 

 

 

동탄 롯데백화점 정갈한 한식 맛집, <한국인의 밥상> 메뉴

<한국인의 밥상> 주요 메뉴다. 식사메뉴는 아래와 같다.

 

 

이날, 나는 묵은지 돼지고기 솥밥을 주문했다.

<한국인의 밥상>은 반찬과 국은 동일하고, 밥 종류만 서로 다르게 준비된다. 이런 세팅은 처음이었는데, 식당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음식을 준비하는 데 시간이 덜 소요될 것 같고, 획일화하여 생산성이 높을 거란 생각에 감탄했다.

 

반찬은 시계방향으로 아몬드멸치볶음, 시금치, 오징어젓갈, 간장, 김치, 그리고 국이 나왔다.

모든 반찬 전체적으로 간이 슴슴해서 나는 매우 좋았다.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여서 부담없이 먹었다. 평소 김치를 먹지 않는데, 너무 색감이나 식감이 좋게 생겨서 한 번 먹었는데, '사람들이 이 맛에 김치를 먹는구나' 생각했다. 정말이지 반찬으로 나온 배추김치를 남김없이 먹는 적이 몇 년 만에 처음이었다.

 

 

드디어 주문한 묵은지 돼지고기 솥밥이 나왔다. 오른쪽은 일행이 주문한 소고기 버섯 솥밥.

일단 비주얼 자체가 건강식이라는 느낌이 솔솔 풍긴다. 버섯이 너무 많이, 생생하게 담겨 있어서 조금 소름이 돋기도 했는데, 음식의 맛은 괜찮았다. 개인적으론, 묵은지 돼지고기 솥밥은 이런 맛을 생각하고 주문한 게 아니라서 차라리 소고기 버섯 솥밥을 주문했으면 어땠을까... 란 아쉬움이 남았다. 

 

솥밥 위에 각종 채소가 담겨있는데, 이를 한데 먹는 게 아니라 밥 + 재료 요런 식으로 먹게 된다. 근데 묵은지와 돼지고기만의 강력함이 없었다고 해야할까? 건강한 비빔밥 먹는 느낌이었다.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 것은 솥밥만의 특색이라고 해야할까? 밥 한 끼 다 먹고 소화시킬 용도로 먹는 숭늉의 맛은 최고였다.

 

 

 

동탄 롯데백화점 정갈한 한식 맛집, <한국인의 밥상> 한줄평

전반적으로 식당 내부도 청결하고, 음식도 깔끔하게 나와서 좋았다. 다만, 나의 메뉴선택이 조금 아쉬웠다는거? ㅎㅎ 그건 나의 잘못이니... 반복해서 말하지만, 청결이 주는 식당에 대한 호감도가 큰 나에게는 좋았다. 부모님을 모시고 백화점에 방문했을 때 이곳에서 식사를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 다만, 웨이팅을 하면서까지 먹어야하는 맛집과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날 처음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방문했는데, 평일 점심시간대라 사람이 없는거지 주말에는 수많은 사람들로 이 넓은 공간이 가득찬다고 한다.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 좋은 식당이라 생각한다.

 

동탄 롯데백화점 깔끔한 한식당. 가족끼리 오세유~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