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솔직 후기

반응형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솔직 후기

독산역과 붙어있는 광명 하안사거리! 광명에서 약속이 있어서 하안사거리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다. 일식이 먹고 싶어서 선택지로 연어덮밥이 유명한 <코지>, 스시로 유명한 <스시정>, 그리고 돈까스 맛집인 <오레노카츠>가 있었는데, <코지>는 연어수급문제로 인해 현재 연어덮밥을 팔지 않아서 패스... <스시정>은 휴무날이라 <오레노카츠>를 가게 되었다. 세가지 선택지 중에 한 곳만 남아서 방문했지만, 최근 맛보았던 돈까스 중에 가장 맛있어서 좋았다. 좋은 기분 그대로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위치

<오레노카츠> 광명점은 뉴코아백화점 1층에 위치해있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방문하기도 매우 편리하고, 도보로 이동하는 경우, 독산역에서 도보 10~15분 소요된다. 하안 사거리에 NC뉴코아가 큼지막하게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배달의 민족 포장이나 방문포장 손님도 많았다.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로 알려드린다.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오레노카츠> 주소 : 경기 광명시 하안로287번길 8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오레노카츠> 전화번호 : 0507-1413-2615

 

 

매장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푸드코트 느낌이다. 뉴코아 자체가 손님이 많지 않아서 번잡스러운 느낌은 들지 않는다.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메뉴

<오레노카츠>의 메뉴판이다.

돈까스와 소바, 우동을 같이 맛볼 수 있는 정식메뉴 뿐 아니라 돈까스, 소바/우동 및 사이드 메뉴가 있다. 

정식메뉴는 성인 1명이 먹으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오레노 정식B(생돈카츠+냉소바)와 체다크림치즈 돈카츠를 주문했다.

먼저 나온 오레노 정식B. 미니 소바와 함께 돈카츠가 나왔다. 

소바는 위에 와사비와 무순을 원하는 만큼 넣어서 먹을 수 있다. 살얼음이 함께 올라와있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데, 정말 속까지 시원했다. 돈까스는 정말 두껍다. 돈까스 소스, 와사비, 소금까지 총 3가지 소스를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튀김옷도 두껍지 않으면서 바삭해서 딱 내입맛에 맞았다.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와 미니 깍두기가 나오는데 무난했으며, 돈까스 위에있는 양상추는 유자소스와 함께 나오는데 새콤한 맛이 일품이었다. 거기에 공기밥까지... 배가 불러서 공기밥은 끝내 다 먹지 못했다. 

 

다음으로 나온 체다크림치즈 돈카츠.

정식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초라해보이지만,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다. 집에서 즐겨 먹는 체다치즈 본연의 맛이 그대로 느껴졌다. 나 개인적으론 약간 느끼하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는 생돈카츠보다 체다치즈 돈까스가 훨씬 맛있다고 평가했다. 치즈가 완전 굳어있는게 아니라 반액체상태라 돈카츠를 옆으로 기울이면 치즈가 그대로 흘러내렸다. 일단 돈까스 자체가 두툼해서 씹는 맛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치즈 돈까스라고 생각하면 돈까스 안에 치즈가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종류보다는 이렇게 돈까스 위에 치즈가 올려져있는게 훨씬 양도 많고 맛있는 것 같다.

 

포장 메뉴들을 보니, 매콤 돈카츠도 많이 주문하는 것 같은데 이번에는 맛보지 못해서 아쉬웠다. 전체적으로 돈카츠가 두꺼우면서 튀김옷이 잘 입혀져 있어서 맛있게 먹었다.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한줄평

생각보다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한끼를 먹어서 뿌듯했다. 하안 사거리에 돈까스 맛집을 찾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빨리(?)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 돈까스를 좋아하는데, 한끼 부담없는 가격으로 맛있는 돈까스를 먹을 수 있어서 앞으로 이곳에서 약속이 있다면 종종 방문할 것 같다. 그만큼 양도 많고, 맛있는 맛집이었다.

 

체다치즈도 듬뿍, 맛도 듬뿍

3.5/5

★★★☆☆

 

광명 하안사거리 방문한 맛집 리스트

2022.03.17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얼얼한 마라탕 맛집, <마라1번지>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