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양양 섭국 맛집] <동쪽바다세꼬시> 솔직 후기

반응형


[강원도 양양 섭국 맛집] <동쪽마을 세꼬시> 솔직 후기

지난 수요일, 강원도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2주에 한 번 꼴로 강원도에 방문하고 있는데, 보통 강릉을 오가는데 이번에는 기회가 되어 양양까지 다녀왔습니다! 일을 마치고 나서 근처에 있는 <동쪽바다 세꼬시>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간 곳은 아니었지만, 집에 돌아와 찾아보니 섭국으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섭국이라는 걸 처음 먹어보았는데, 그 맛을 공유하고자 포스팅해요 :)


[강원도 양양 섭국 맛집] <동쪽바다 세꼬시> 위치

동쪽바다 세꼬시는 양양의 쏠비치 리조트에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오면 금방 도착해요 

<동쪽바다 세꼬시>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순산리 111-1

<동쪽바다 세꼬시> 전화번호 : 033-671-0333



간판은 요렇게 생겼답니다 :)

[강원도 양양 섭국 맛집] <동쪽바다 세꼬시> 메뉴


동쪽바다 세꼬시 메뉴


사진을 확대해서 찍었더니 화질이 좋지 않네요 ㅠㅠ 메뉴는 무침물회, 회덮밥, 생우럭 매운탕, 자연산 섭국, 전복죽 등 다양합니다. 또한 라면사리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처음 들어보는 자연산 섭국에 도전하기로 했답니다.


여기서 잠깐!!


섭국이란?

강원도 양양과 속초의 향토음식인 섭국은 살만 바른 홍합과 부추, 버섯, 달걀을 넣고 된장과 고추장으로 맛을 낸 칼칼한 맛의 국물 요리라고 하네요. 


기본 밑반찬


식당이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바로 밑반찬이었어요. 계란을 부친 두부, 생미역, 브로콜리, 깍두기, 참게 등이 나왔는데, 부족하면 리필도 되었고, 같이간 과장님 말로는 밑반찬을 식당에서 직접 만들어서 맛있었다고 하네요. 저도 밑반찬은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메인메뉴인 섭국


비주얼은 그럴싸해 보이는가요? 처음 먹어보는데 부추도 다 국물에 젖어 숨이 멎어 있고, 홍합은 잘게 잘려져 있어 보이지는 않고, 이거 제대로 된 맛인가?란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초딩 입맛인 제가 처음 먹었을 때는 여태껏 먹어보지 못한 특이한(?) 맛이었는데요. 일단 국물이 생각보다 진했습니다. 홍합의 바다향이 나면서도 향신료의 맛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건데기는 어떻게 건져서 먹을 수 있겠는데, 국물은 조금 향이 강하다고 해야하나? 조미료맛은 아닌거 같은데 이거 무슨맛이지? 란 생각이 들었어요. 다시 생각해도 뭐라 표현할 수 없는 맛이네요. 맛은... 쏘쏘


[강원도 양양 섭국 맛집] <동쪽마을 세꼬시> 총평

우연치 않게 양양의 향토음식을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처음 느껴보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음식은 먹어보지 못했지만, 섭국의 경우, 한 번 정도 Try는 해볼 수 있겠지만, 젊은 세대에는 특히 호불호가 뚜렷한 음식인 것 같아요. 저에게는 불호... 음식은 그렇지만, 직원분들의 친절한 서비스가 기억에 남네요 :)


색다른 양양의 맛, 섭국 전문점 (젊은 세대에는 맞지 않을 수 있는 맛)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