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다즈 호텔 태국 음식 전문점, <미앙(MIIANG)> 솔직 후기

반응형

안다즈 호텔 아케이드 태국 음식 전문점, <미앙(MIIANG)> 솔직 후기

압구정 안다즈 호텔에 다녀왔다. 체크인까지는 시간이 남아서 점심을 먹으러 지하 아케이드에 들렀다. 치즈로 유명한 <치즈룸>도 있었고, 브라질 슈하스코 전문점인 <텍사스 데 브라질>, 카이센동이 대표 메뉴인 <고급 오복수산>도 있었다. 원래는 <치즈룸>에서 식사를 하려고 했는데, 오후 5시까지 웨이팅이 있는 바람에(...) 다른 음식점을 찾아보다가 태국 음식 전문점인 <미앙>에 방문하게 되었다.

 

 

"MIIANG'은 태국어로 '한 입에 먹는 작은 요리'라는 의미로,

작은 음식에도 정성을 쏟는 태국 요리사의 정신을

계승하는 의미로 만들어진 레스토랑이다.

 

태국 음식은 맵고, 달고, 짜고, 신 맛을 강하게 표현하지만

피쉬소스를 사용하여 오히려 염분 사용이 적은 건강한 요리라고 한다.

 

 

안다즈 호텔 아케이드 태국 음식 전문점, <미앙(MIIANG)> 위치

<미앙>은 안다즈 호텔 지하 1층, 치즈룸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지하철로 방문하게 되는 경우 압구정역 3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다. 나는 차를 이용하여 방문했는데, 주차장은 호텔 이용객과 리테일(지하 아케이드) 이용 고객으로 구분되어 있다. 호텔 이용객은 지하 4층에 주차가 가능하고, 아케이드 이용 고객은 지하 5층에 이용 가능하다. 

 

호텔 투숙객은 1일 10,000원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하고, 아케이드 이용 고객은 식당 계산 시 2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다즈 호텔 아케이드 태국 음식 전문점, <미앙(MIIANG)>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 854 안다즈호텔 지하1층 미앙

안다즈 호텔 아케이드 태국 음식 전문점, <미앙(MIIANG)> 전화번호 : 02-546-5566

 

<미앙>의 내부 사진이다. 태국 느낌이 물씬 난다. 

사실 처음 안다즈 호텔 엘리베이터에서 부터 느낀 호텔 특유의 향 때문에 '여행을 왔구나'란 기분이 들었다. :)

실내도 매우 잘 꾸며놓았다. 주방도 오픈되어 있어서 깨끗한 위생에서 음식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안다즈 호텔 아케이드 태국 음식 전문점, <미앙(MIIANG)> 메뉴

<미앙>의 메뉴판이다. 매우 깔끔해서 인상적이었다.

식당 앞에는 메뉴와 이미지, 가격이 적혀있고, 내부 메뉴판에는 각 메뉴별 상세 설명이 적혀있다.

 

 

 

주문한 요리는 다음과 같다.

첫째, 팟 까파오 무쌉(15.0)

홀리 바질, 태국 고추를 이용해 매콤하게 볶아낸 달콤 짭짤한 맛의 돼지고기 볶음 요리

 

밥은 별도로 주문해야한다. 다진 돼지고기에 밥을 비벼먹는 것인데, 태국 음식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메뉴였다.

가장 먼저 나온 메뉴였는데 애피타이저식으로 먹기 딱 적당한 음식이었다.

 

 

둘째, 까이팟 맷 마무엉(22.0)

튀긴 닭고기를 타이 칠리페이스트와 함께 웍에서 볶아낸 중국 기원의 닭튀김 요리

이 메뉴는 깐풍기와 흡사하지만 훨씬 더 맛있다. 닭튀김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안에 들어간 재료인 캐슈넛, 피망, 양파 등에도 간이 잘 베어 있고 식감도 좋았다. 튀김의 익힌 정도도 매우 좋았고,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맛이다.

 

 

셋째, 팟 씨유 꿍(18.0)

새우와 야채 등을 웍에서 빠르게 볶아낸 볶음 쌀국수

 *피시소스 1, 설탕 1/2, 식초 1, 고춧가루 1/2 티스푼 첨가 추천

 

볶음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음식이 나올 때 직원분께서 옆에 있는 소스를 첨가하는 것을 추천해주었는데, 추천해준 방식대로 팟 씨유 꿍을 먹으니 맛이 배가 됐다. 밋밋한 맛이 전혀 없고, 이 음식 역시 태국음식 특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큼직하니 새우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비주얼적으로나 맛으로나 매우 만족스러웠다.

 

 

안다즈 호텔 아케이드 태국 음식 전문점, <미앙(MIIANG)> 한줄평

<치즈룸>에 가지 못해 대안으로 가게된 <미앙>이지만, 음식 맛이 매우 훌륭했다. 음식점 내부 분위기도 매우 좋고, 조용히 이야기를 나누면서 식사하기에도 적합한 장소였다. 우리가 나올때 즈음(오후 2시)에는 <미앙>도 웨이팅이 있었다. 안다즈 호텔 아케이드에 입점한 음식점이 대부분 2인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식당들이 많은데, 가족 단위 손님들도 있었다. 위생도 깔끔하고 음식 맛도 괜찮았던 곳이었다.

 

안다즈 호텔에서 즐기는 깔끔한 태국음식 한상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