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구월동 홍콩에서 온 미슐랭 맛집, <원딤섬> 솔직 후기

반응형

인천 구월동 홍콩에서 온 미슐랭 맛집, <원딤섬> 솔직 후기

오랜만에 인천 구월동에 다녀왔다. 내가 알고 있는 구월동은 신세계백화점이 크게 있는 곳인데, 2018년을 끝으로 롯데백화점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바뀌고나서는 처음 방문하는지라 느낌이 이상하기도 했는데, 백화점 내부는 이전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고, 구월동 로데오거리 역시 10년 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날이 더운지라 백화점을 구경하고 식사를 하려고하는데, 1층에 있는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푸드코트도 있지만, 인기있는 브랜드들도 많이 입점해있는지라 선택지가 많았다. 가장 첫번째로 본 식당이자, 미슐랭 마크가 눈에 띄었던 <원딤섬>에 방문하게 되었다.

 

인천 구월동 홍콩에서 온 미슐랭 맛집, <원딤섬> 위치

<원딤섬>은 롯데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 위치해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식당이라 쉽게 찾을 수 있다. 백화점은 인천종합터미널과 이어져있어서 터미널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이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경우, 백화점 이용 금액에 따라 주차요금이 부과되는 구조이다. 롯데백화점 앱을 활용하면 무료 주차 쿠폰이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인천 구월동 홍콩에서 온 미슐랭 맛집, <원딤섬> 주소 : 인천 미추홀구 연남로 35

인천 구월동 홍콩에서 온 미슐랭 맛집, <원딤섬> 전화번호 : 032-242-2013

 

 

<원딤섬>의 간판이다. 미슐랭을 5번이나 받은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홍콩에서 인기있는 딤섬맛집이 한국에 상륙했다니! 블로그를 위해 찾아보니 롯데백화점 본점과 인천점 두 곳에만 입점해있어서 놀랐다. 

 

식당 좌석은 1인석부터 4인석까지 마련되어 있고, 테이블은 약 6개 정도였다. 계산을 먼저 하는 선결제 방식이었다.

 

인천 구월동 홍콩에서 온 미슐랭 맛집, <원딤섬> 메뉴

<원딤섬>의 메뉴판이다. 아쉬운 것은 이곳 식당이 크지 않다보니, 메뉴가 한정적이라는 것이었다. 샤오마이를 비롯한 딤섬은 총 6개 종류만 있었고, 식사류도 6개 정도였다. 아무래도 푸드코드식으로 운영되다보니, 고급진 식당의 느낌이기보다는 빠르게 식사를 하는 곳의 느낌이 더 강했다. 이곳은 세트메뉴도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세트메뉴 하나와 새우볶음밥이었다.

세트 메뉴는 하가우 2개+홍콩마라탕면+우유푸딩이 나온다. 

 

먼저 하가우. 딤섬 맛집인데, 솔직히 딤섬이 제일 맛이 없었다. 약간 빵이 찐빵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딤섬에서 기대하는 부드러운 빵의 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식감이 아쉬웠다. 안에 들어있는 새우는 새우맛이 나긴 하지만, 크지 않아서 <딤딤섬>이나 <딘타이펑>에서 먹은 맛이 나지 않았다.

 

다음은 홍콩마라탕면. 나름 자극적인 메뉴를 먹고 싶어서 주문한 메뉴였는데 성공적이었다. 사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재료가 푸짐하다. 연근, 중국두부, 고기 등의 재료가 면과 함께 잘 어울린다. 마라탕이지만 국물이 많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마라를 잘 먹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얼얼함의 강도가 1부터 5까지라면 1수준이었다. 기대보다 훨씬 맛있었던 메뉴이다.

 

그리고 주문한 새우볶음밥. 새우볶음밥은 밥알 하나 하나가 튀겨서 요리하는게 맛을 좌우하는데, 밥 상태는 컨디션이 좋았다. 그리고, 볶음밥 위에 올려진 3개의 왕새우. 나는 왕새우보다 탄수화물이 먼저였음으로 하나만 먹었는데, 바로 만든 음식을 먹으니 맛있었다. 

 

인천 구월동 홍콩에서 온 미슐랭 맛집, <원딤섬> 한줄평

아이러니하게(?) 딤섬 맛집인데, 딤섬보다는 식사메뉴 2가지가 더욱 맛있었던 곳이었다.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 버스터미널에 입점한 식당이다보니, 식사메뉴에 더 힘을 쏟은게 아닌가란 생각이 들기도 했다. 백화점 구경을 하고 식사를 하거나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기 전, 출출한 배를 채우기에는 이만한 식당이 없는 것 같다. 합리적인 가격에 홍콩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부담없이 즐기는 홍콩 음식점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