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잠실 롯데월드몰 딸기 찹쌀떡이 맛있는 카페, <고호재> 솔직 후기

반응형

잠실 롯데월드몰 딸기 찹쌀떡이 맛있는 카페, <고호재> 솔직 후기

롯데월드몰에서 시간을 보내다 지쳐 카페에서 쉬기로 했다. 롯데월드몰이 워낙 큰지라 다양한 카페가 입점해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니만큼 거의 모든 매장들엔 앉을 자리가 없었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가 드디어 자리가 있는 곳을 찾았다. 그곳이 바로 <고호재>였다.

 

<고호재>는 '옛 것을 좋아하는 이들의 집'이라는 뜻으로 한국의집 프리미엄 궁중다과 브랜드이다. 실제로 이곳은 전통차와 떡, 한과등이 있었다. 빈 자리를 찾아 방문한 곳인데, 더욱 흥미가 생긴 카페였다.

 

잠실 롯데월드몰 딸기 찹쌀떡이 맛있는 카페, <고호재> 위치

<고호재>는 롯데월드몰 5층에 입점해있다. 카페 바로 옆에는 호떡집과 대중음악 박물관 카페가 있다. 롯데월드몰은 이용금액에 따라 무료주차시간이 다른데, 롯데백화점 어플을 설치하는 경우, 무료주차 쿠폰이 있으니 이를 사용해도 좋다. 

 

잠실 롯데월드몰 딸기 찹쌀떡이 맛있는 카페, <고호재>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층

잠실 롯데월드몰 딸기 찹쌀떡이 맛있는 카페, <고호재> 전화번호 : 02-3213-4561

 

 

탁 트인 곳에 위치해있는 <고호재>는 내부 인테리어에서도 옛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전통 문양을 21세기에 맞추어 변형한 느낌을 받았다. 테이블은 약 10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 딸기 찹쌀떡이 맛있는 카페, <고호재> 메뉴

<고호재>의 메뉴판이다. 궁중다과로 유명한 곳인데, 크로플도 판매하고 있었다. 음료로는 커피, 라떼, 차가 준비되어 있는데, 궁중다과 브랜드인만큼 이곳에서 차 종류 중 하나인 '원기'를 마셨다.

 

 

계산대 옆에는 메뉴를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되어 있었다.

궁중다과 플레이팅 뿐 아니라 각종 찹쌀떡이 있었다. 딸기 덕후인 나는 고민없이 딸기 찹쌀떡을 주문했다.

 

주문한 딸기 찹쌀떡이 나왔다. 앞에서 본 것과 동일하다. 찹쌀떡에 딸기색을 입혀놓아서 핑크빛의 찹쌀떡이 더욱 맛있게 보인다. 찹쌀떡은 정말 쫀득했는데, 포크로 반을 자르려고 노력했는데, 오른쪽처럼 모양이 망가졌다. (그냥 입으로 한 입 베어물고 찍을걸...) 찹쌀떡 안에는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있었다. 일단 찹쌀떡이 정말 쫀득해서 식감이 너무 좋았고, 안에 들어있는 딸기와 크림이 찹쌀떡의 퍽퍽함을 잡아준다. 입 안에서 각기 다른 세가지 재료가 섞이는 맛이란...!! 

집에 포장해서 가고 싶을 만큼 맛있었다.

 

차 '온기'는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건강한 쌍화차 맛이었다. 차를 마시고 난 뒤 기력이 회복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던 메뉴였다.

 

잠실 롯데월드몰 딸기 찹쌀떡이 맛있는 카페, <고호재> 한줄평

빈 자리를 찾아서 방문한 곳인데 기대 이상으로 마음에 들었던 카페다. 블로그를 쓰기 위해 인터넷에 찾아보니, 충무로역에 '한국의 집' 식당이 따로 있고, 이곳에서 궁중다과를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예약을 해야만 갈 수 있는 곳이라 예약을 찾아보려하니 이미 매진이었다.ㅠㅠ 이 글을 보고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예약해보는 것은 어떨까?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375663/items/3492155 

 

네이버 예약 :: 한국의집 궁중다과 '고호재(봄 다과상)'

[프로그램명] 한국의집 궁중다과 '고호재(봄 다과상)' [운영기간] 2022. 3. 16.(수) ~ 5. 29.(일) [운영일자] 매주 화 ~ 일요일 [운영시간] - 1부 : 09:30 ~ 11:00(90분), 주문마감 10:00 - 2부 : 11:30 ~ 13:00(90분), 주

booking.naver.com

 

다소 번잡스런 롯데월드몰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

3/5

★★★☆☆

 

잠실/송리단길 방문했던 맛집 리스트

2022.03.25 - [맛집] -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 프리미엄 햄버거, <고든램지 버거> 솔직 후기

2022.03.24 - [맛집] - 송리단길 아름다운 딸기 수플레 맛집, <카페온화> 솔직 후기

2021.12.19 - [맛집] - 입에서 사르르 녹는 에그타르트 맛집 <베이크> 잠실점 솔직 후기

2021.12.16 - [맛집] - 송리단길 차분한 분위기의 커리 맛집, <팔레트 커리> 솔직 후기

2021.02.24 - [맛집] - 잠실 롯데 에비뉴엘 이탈리아 식당 맛집 '라뜰리에 르지우'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