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 힐튼 호텔 솔직 후기 (가격, 위치, 객실 상태 등)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힐튼 호텔 솔직 후기 (가격, 위치, 객실 상태 등)

2022년 9월 30일 ~ 10월 5일, 4박 6일 일정으로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다녀왔다. 

코로나 이후 첫 여행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계획을 세웠는데, 그 중 숙소를 고르는 데 가장 신중을 기했다.

호텔 요금이 1박에 15만원 이하로 저렴한 편이라 편하게 쉬자는 마음으로 5성급 호텔로 알아보았다.

코타키나발루 시내에는 1) 하얏트 리젠시 2) 르 메르디앙 3) 메리어트 4) 힐튼 등 총 4개의 5성급 호텔이 있다.

 

그 중 중심가에서 350m 떨어져있어 교통이 좋으면서도 조용히 머무를 수 있는 힐튼 호텔을 예약했다.

힐튼 코나키나발루는 2017년 오픈한 호텔로 신축에 속해서 시설들이 오래되지 않고 깔끔하다.  

부킹닷컴에서도 1,200여개의 넘는 후기에 평점이 8.9점이라 믿고 머무를 수 있었다.

코타키나발루 호텔

 

6일 동안 「디럭스 킹 룸」에서 머물렀다. 호텔룸으로 들어가면 은은한 조명이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룸 자체는 심플한 편인데, 침대와 소파, 그리고 TV 앞 선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닥은 카펫이 깔려있다.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서 새벽 비행기를 타고 느낀 피로를 바로 잊을 수 있었다.

 

특히나 침대와 침구류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그동안 이렇게 잠이 잘 오는 침구류가 있었을까 생각할 정도로 머무르는 내내 꿀잠을 잤다. 하루는 몸이 아파서 숙소에서 내내 머무르는 상황이 있기도 했는데, 침대에 누워있으니 아픈 몸도 금방 낫는 듯했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호텔 후기

 

 

소파는 침대보다 덜 푹신하지만, 굉장히 편안한 느낌을 자아냈다.

테이블이 있어서 이곳에서 간단히 맥주 한 잔을 하거나 과자를 먹는 등 시간을 보내기에 좋았다. 창문을 열면 시내뷰가 펼쳐지는데, 코카키나발루 맛집 중 하나인 「웰컴 씨푸드(Welcome Seafood)」가 바로 앞에 있어서 코타키나발루 노포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침대 옆에는 콘센트와 불을 켜고 끌 수 있는 컨트롤러, 그리고 시계가 비치되어 있다.

말레이시아의 콘센트 규격은 220V, 50Hz로 한국과 동일하지만 구멍이 3개라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힐튼호텔에서는 호환되어 멀티탭 없이 바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했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후기

 

 

TV는 삼성제품! 먼 말레이시아에서 한국 제품을 만나니 괜히 반가웠다.

화면은 40인치대로 조금 더 컸으면 좋았을텐데... 란 아쉬움이 있었다.

크롬캐스트를 통해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연결해서 볼 수 있어서 내가 보고싶은 영상을 볼 수 있었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후기

 

 

호텔에서 침대 다음으로 중요한 샤워실.

샤워실의 컨디션에 따라 호텔의 이미지가 바뀌기도 하는데, 힐튼 코타키나발루의 샤워실은 대만족이었다.

샤워부스, 세면대,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어서 청결했다.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수압도 쎄서 걱정 없이 샤워할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후기코타키나발루 힐튼

 

어메니티는 고소영 핸드로션으로 유명한 영국의 「크랩트리 앤 에블린」 제품을 제공한다.

샤워실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세면대에는 바디로션이 있는데, 클리닝을 할 때마다 리필해주신다.

외국에 머무르는 경우, 수질이 달라서 한국의 샤워용품을 사용하는 경우 머릿결이 빳빳해지는 등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간혹있는데 호텔에서 제공하는 어메니티를 사용하니 향도 좋고 다른 부작용도 전혀 없었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어메니티코타키나발루 힐튼 후기

 

 

옷장에는 샤워가운과 다리미 세트, 찻잔에는 커피와 티가 마련되어 있어 즐길 수 있다.

아쉽게도(?) 냉장고에는 스낵이 하나도 구비되어 있지 않았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후기코타키나발루 힐튼 후기

 

 

힐튼 호텔의 수영장이다. 수영장은 유아풀과 성인풀로 구분되어 있는데, 바로 옆에는 레스토랑이 있어서 수영을 하면서 음료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깊이도 깊지 않아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나 밤에는 파란색 조명을 켜는데, 얼마나 예쁘던지. 예쁜 조명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투숙객을 볼 수 있었다. 

코타키나발루 힐튼 수영장코타키나발루 힐튼 수영장

 

여러모로 만족한 힐튼 코타키나발루.

아래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이 있는데, 이를 참고해서 숙소를 정하는 데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시설이 깔끔해서 단점을 모두 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점이라는 부분은 사실 내가 요청하거나 한국 문화에 익숙해서 그렇게 생각하는 부분일 수도 있다)

 

 

힐튼 코타키나발루 장점

  • 2017년에 지은 신축 건물이라 건물 자체가 깨끗하다.
  • 시내 중심부에서 350m 떨어져있어 교통이 편리하면서 조용한 곳에 위치해있다.
  • 투숙 후 안전하게 짐을 맡길 수 있다 : 한국으로 돌아가는 새벽 비행기를 타는 이용객에게 좋은 서비스
  • 10~15만원/1박으로 한국과 비교해 저렴한 가격이다.

 

힐튼 코타키나발루 단점

  • 다른 5성급 호텔과 다르게 오션뷰가 없다.
  • 서비스가 느리다 : 청소를 해주셨지만 수건을 채워주시지 않아 전화해서 수건을 요청했다. 수건 갖다주는데도 10여분 이상 소요되었다.
  • 청결하지 않은 부분도 존재한다 : 이튿날 카펫에 빵 부스러기를 흘렸는데, 마지막날까지 그대로 있었다. 카펫을 청소기를 들고 청소를 하지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