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파주 헤이리마을 근처 주민들만 방문하는 로컬 맛집,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 솔직 후기

반응형

파주 헤이리마을 근처 주민들만 방문하는 로컬 맛집,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 솔직 후기

외지인에게 파주는 신세계, 롯데 아울렛 등 쇼핑 장소일 뿐 아니라 파주출판단지, 헤이리마을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몇 번 방문한 적은 있지만, 제대로 파주 구경을 한 적은 없는데 처음으로 파주 주변을 둘러보았다. 관광지 주변에도 유명한 맛집이 있지만,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맛집을 방문하고 싶어서 찾고 또 찾은 결과,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를 알게 되었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또는 근처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와서 식사를 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 어떻게 입맛을 사로잡았는지 직접 방문해보았다. 

 

 

파주 헤이리마을 근처 주민들만 방문하는 로컬 맛집,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 위치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는 헤이리 마을 진입하기 전 사거리에 위치한 건물에 있다. 건물 자체가 여러 식당, 편의점이 있어서 근처에서 근무하는 분들이 식사를 하러 많이 방문하는 곳이었다. 건물 뒷편에는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506
  • 전화번호 : 031-948-2889

 

간판이나 매장 내부를 보았을 때, 인스타그램에서나 볼 수 있는 맛집과는 거리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왜 이곳이 로컬맛집인지 긴가민가 했었는데, 파주를 오가는 운전기사님들이나 근처에서 근무하는 분들이 식사하는 내내 방문하는 것을 보아 아는 사람만 아는 맛집이라고 느꼈다.

 

 

파주 헤이리마을 근처 주민들만 방문하는 로컬 맛집,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 메뉴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의 메뉴판이다. (22년 9월 기준)

식당 이름에도 적혀있는 칼국수와 찌개, 만두국 등의 식사류 뿐 아니라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등의 메뉴도 있다.

열 가지가 넘는 메뉴판을 보면서 어떤 메뉴를 주문해야 할 지 잠시 행복한 고민을 했다. 

 

이곳의 기본반찬이다. 

순서대로 무 무침, 양파절임, 소시지 볶음, 깍두기, 배추김치 그리고 어묵볶음.

기본에 충실한 반찬들인데 직접 만들었는지 맛에서 정성이 느껴지는 반찬들이었다. 

 

고민끝에 주문한 뼈해장국.

시원한 국물과 고기를 먹고 싶었기에 고민 끝에 주문한 메뉴였는데, 결과적으로 정말 맛있었다.

들깨가루가 기본으로 올려져 나오는데, 들깨가루를 좋아해서 더 추가하는 것을 요청했더니 인심 좋게 듬뿍 넣어주셨다. 뼈해장국의 고기는 크게 세 덩이로, 고기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였다. 시래기도 양이 많아서 따뜻한 밥 한공기와 함께 먹기 좋은 메뉴였다. 

나름의 이유로 주문한 뼈해장국이었는데, 다른 테이블 주문하는 것을 보니 뼈해장국이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것 같아서 굉장히 뿌듯했다. 이외에도 칼국수, 제육볶음을 많이 주문하였다. 

 

 

파주 헤이리마을 근처 주민들만 방문하는 로컬 맛집, <금이네 바지락 칼국수> 한줄평

첫 파주 구경에서 방문한 로컬 맛집. 정말 잘 찾았다는 뿌듯함이 절로 든 식당이었다. 보통의 메뉴에서 특별함을 느낄 수 있었다. 손수 만든 반찬에 맛있는 뼈해장국까지... 정말 든든한 한끼 식사를 했다. 헤이리 마을 안에 위치한 멋진 식당도 좋지만, 근처 로컬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산책 겸 헤이리마을을 둘러보는 건 어떨까?

절대 후회하지 않을 찐 맛집이다. 

 

나만 알고 싶은 헤이리마을 근처 로컬 맛집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