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대에서 일본식 라멘 맛보기, <라멘트럭 상수점> 솔직 후기

반응형

홍대에서 일본식 라멘 맛보기, <라멘트럭 상수점> 솔직 후기

친구와 홍대에서 만난 후 놀다가 일본식 라멘을 먹고 싶다는 말에 <라멘트럭>에 방문하게 되었다. 어디가 맛집인지 찾아보다가 <라멘트럭>이 인스타에서 그렇게 핫하다고 했다. 나 역시 인스타에서 검색했을 때 일본에 여행을 온 것 마냥 라면의 비주얼에 끌렸다. 과연 비주얼만 일본라멘인지, 실제 맛도 일본에서의 맛에 버금가는지 맛봐야겠다.

 

 

 

홍대에서 일본식 라멘 맛보기, <라멘트럭 상수점> 위치

<라멘트럭 상수점>은 본점이다. 위치는 상수역 4번출구에서 조금 더 들어와서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일본식 라멘집을 표방해서 그런지 몰라도 식당 앞에 자전거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홍대에서 일본식 라멘 맛보기, <라멘트럭 상수점>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14길 31

홍대에서 일본식 라멘 맛보기, <라멘트럭 상수점> 전화번호 0507-1412-8455

 

 

간판은 다음과 같다.

개인적으로 식당 입구에 메뉴판과 가격이 적혀있는 곳을 보면 외국 느낌도 나고, 여유롭게 먹고 싶은 메뉴를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라멘트럭> 역시 식당 입구에 메뉴판이 있어서 천천히 메뉴를 고를 수 있었다.

 

 

 

 

홍대에서 일본식 라멘 맛보기, <라멘트럭 상수점> 메뉴

메뉴는 위와 같은데, 우리는 2인 세트(라면2 + 수제교자 4P + 미니차슈동)를 주문했다.

라면의 경우, 차슈, 계란의 갯수 면의 익힘상태 등을 고를 수 있는데, 처음 방문한 곳이라 가장 무난하게 선택했다.

인스타를 보니 차슈는 기본 1장에 추가로 1~2장을 하는 것을 보고 1장을 추가했다. 친구는 계란 1개 추가.

 

주방을 보고 먹는 자리도 있고, 일반 식당처럼 일행과 마주보고 먹는 자리가 있는데, 자리수를 생각하면 약 20명 정도가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자리구성이었다.

 

한 5분쯤 지났을까? 라면이 나왔다.

일단 이미지 합격! 인스타에서 보던 사진과 이미지가 동일하다.

라멘의 맛은 일본에서 먹었던 추억을 소환하게 만드는 맛이다. 면은 굵은면과 얇은면을 섞었는데, 일단 미소 베이스의 국물이 라멘의 맛을 조절해주었다. 양도 많았고, 무엇보다 건더기가 풍성해서 건더기와 면을 함께 먹는 재미도 쏠쏠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일본식 라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지만 과연 이 라멘이 인생라멘인가란 질문에는 차마 '맞다'고 하긴 어려울 것 같다. 그냥 일본 어디에 가도 먹을 수 있는 맛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을 수 없는 라멘이다? 라고 평가하고 싶다.

 

일본라멘이 생각나면 방문하기 딱 좋은 곳. 그 이상 이하도 아닌 곳이었다.

 

 

친구가 주문한 라멘. (계란 2개)

 

 

라면을 뒤이어 나온 수제교자와 미니차슈동.

교자만두 역시 무난했다. 개인적으로 만두를 가장 맛있게 먹었던 곳은 이태원의 <명동교자>다. <명동교자>는 중국식 만두로 한 면은 삶고 한 면은 튀겨서 색다른 만두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라멘트럭>의 수제교자는 일본식 라멘과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미니차슈동 역시 맛보기음식으로 적당한 느낌이랄까? 차슈가 너무 다져 있어서 본연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초생강과의 조합은 언제 어디서 먹든 정말 잘어울린다.

 

두명이서 이렇게 먹으니 정말 배부르게 먹었다!

 

 

나름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음식사진

 

 

홍대에서 일본식 라멘 맛보기, <라멘트럭 상수점> 한줄평

일본식 라멘이 생각난다면 <라멘트럭>을 꼭 방문해야한다. 그렇지만, 인스타에서의 열렬한 환호처럼 맛이 엄청 뛰어난 곳은 아니였다. 나름 닷지느낌으로 잘 꾸미긴 했지만 내부 인테리어나 음악이 일본 느낌은 나지 않아서 음식과 공간의 부조화를 느끼기도 했다. 무난한 느낌의 식당으로 인생라멘까지는 아니였다.

 

일본식 라멘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야할 곳.(맛은 평범)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