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남에서 족발 맛있게 먹기,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 솔직 후기

반응형

강남에서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 솔직 후기

강남에 근무하는 동기가 있어서 동기모임을 강남에서 가졌다. 강남역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가장 만만한 메뉴로 족발을, 그 중에서 강남에서 가장 맛있다고 하는 <만족오향족발>에 가자고 해서 무작정 따라갔다. 족발이 다 똑같지, 무슨 차이가 있을까 생각을 하면서 이곳을 방문하게 됐다. 보통 강남에서는 양식을 먹기만 했는데, 이곳에서 먹는 족발은 또 어떤 맛일까?

 

 

강남에서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 위치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은 강남역 4번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대륭빌딩에서 대성학원쪽으로 직진한 다음, 대성학원 반대쪽 골목으로 가면 바로 간판을 확인할 수 있다. 식당 앞에 주차가 가능하지만, 여러대를 주차할 수 없었으며, 5시 30분에 방문했는데도 꽉차있어서 도보로 이동하는게 편하다고 생각한다. 21년 7월 기준, <만족오향족발>은 예약을 받지 않지만, 코로나로 인해 7시 이전에 방문하면 자리는 충분히 있다고 한다. 그래도 혹시모르니, 미리 방문하기 전 전화로 해당 시간대에 예약이 가능한 지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강남에서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로1길 19

강남에서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 전화번호 02-561-4755

 

 

간판은 다음과 같다.

 

 

 

강남에서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 메뉴

우리는 남자 4명이 <만족오향족발>을 방문했다. 양이 많은 곳으로 소문이 나서 족발세트 (중)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양이 적을 것같다고 말하는 바람에 대자 세트로 주문했다. (66,000원) 결론적으로 말하면 남자 4명이 방문해서 족발 (대)자 세트를 주문하면 정말 배불리 먹을 수 있다.

 

가장 먼저 준비된 기본 반찬.

무쌈, 각종 소스류, 양념부추 등 반찬이 다채롭다.

 

 

세트메뉴에 기본적으로 떡만둣국이 나오는데, 이거 정말 맛있다. 개인적으로는 족발이 나온 다음에 늦게 준비되면 술안주로 딱인데, 너무 처음부터 나와서 일찍 먹어버리는 바람에 아쉬움이 남았던 메뉴다.

 

 

기본 반찬이 세팅되자마자 나오는 족발(대).

양은 확실히 많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오향족발>의 족발&보쌈의 맛이 특별히 맛있다고 생각은 들지 않는다. 쫄깃한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껍질부분을 좋아하는데 이곳에는 별로 없었다, 그리고 뼈다귀에 붙어 있는 살을 뜯어 먹는 재미가 별로 없어서 그 점도 아쉬웠다, 어떻게 보면 보이는 족발의 양이 전부여서 눈속임은 없다는 점에서 솔직하다는 장점이 있을 수 있지만, 너무 가공해서 나왔다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었다. 그렇지만 양이 많다는 점은 사실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족발세트와 김치와의 한 컷.

 

 

어느정도 족발을 먹은 다음에는 막국수를 준비해준다.

막국수는 다른곳보다 맛있었다. 간이 세지도 않고 적당히 양념에 버무려져 나온다. 남은 족발 몇 점과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다.

 

 

 

강남에서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강남역점> 한줄평

전반적으로 맛은 평타 이상이었던 식당이다. 일단 합리적인 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다. 직원분들도 비어있는 반찬그릇을 보고 바로 리필해주시기도 하는 등 친절하셨다. 그리고 엄청 시끄럽지가 않아서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저녁을 즐기기에도 적당한 족발집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강남역에서 오손도손 저녁을 먹을 때면 이곳을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다.

 

강남역에서 평균 이상의 족발을 즐길 수 있는 곳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