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사당/맛집/육회] "서초동연가 사당역점" 솔직 후기

반응형

 

 

[사당/맛집/육회] 서초동연가 솔직 후기

지난 주말, 친구들과 함께 관악산으로 단풍구경을 다녀온 뒤 사당 방향으로 내려왔다.

사당에 가면 당연히 먹어줘야할 부추삼겹살을 저녁으로 먹은 뒤 2차로 육회로 유명한 '서초동연가'에 다녀왔다.

서초동연가는 강남, 분당, 사당 등 여러곳에 체인점이 있어 쉽게 접할 수 있는 육회전문점이다.

 

서초동연가 사당역점 위치

서초동연가는 사당역 5번출구 스타벅스 뒷길에 바로 위치해있다. 부추삼겹살 골목에서 큰 길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서초동연가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현1길 59

 - 서초동연가 전화번호 : 02-585-5386

 

 

서초동연가 사당역점

 

서초동연가 사당역점 메뉴

메뉴판을 따로 찍진 못했으나, 기본 육회(200g, 28,000원)와 육사시미와 육회(각 100g, 35,000원)이 가장 제일 잘나가는 메뉴였다. 우리는 저녁을 배불리 먹었기에 간단히 육회 하나를 구매했다.

 

식당 내부는 약 6테이블 정도 있었고, 시끄럽지 않아서 친구들과 조용히 이야기 나눌 수 있었다.

식당 내 흡연은 불가하고, 사진과 같이 입구에 재떨이가 비치되어 있다.

 

우리가 주문한 육회 1인분///

 

술도 술이지만 안주가 있으면 많이 먹는 나는 이곳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가격에 비해 양이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다른 육회 전문점보다 육회가 두꺼워서 식감이 너무 좋았다.

보통은 계란 노른자가 함께 나오는데, 이곳은 특이하게 고추를 썰어 토핑처럼 올려놓았다.

처음에는 이게뭐지... 란 생각이 들었는데, 가끔 먹다보면 입에서 물리고 느끼하다고 느껴지는 육회의 맛을 환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생각지도 못한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육회와 함께 나오는 우거지국///

소주를 먹었기에 국물안주가 필요했는데 우거지국, 정말 최고였다. 고기도 많이 들어있었고, 오래 끓였는지 해장하는 맛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다. 얼마나 많이 먹었냐면 육회 하나 주문했는데 우거지국을 한 번 더 리필했다 :)

 

'서초동연가'를 가자고 정한 것이 아니었기에 더욱 만족스러웠던 식당이다.

로컬 식당이면 더더욱 추천해주고 싶지만, 체인점만의 한계도 있으니 감안해서 방문하면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사당역 4, 5번출구 쪽에는 부추삼겹살을 제외하면 이렇다할 음식점이 없는데 이곳은 나름 괜찮은 곳이었다.

 

[사당/맛집/육회] 서초동연가 한줄평

부추삼겹살 다음에 가기 좋은 곳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