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왕시 청계 숨은 중식 맛집 <모던 중식연> 솔직 후기

반응형

의왕시 청계 숨은 중식 맛집 <모던 중식연> 솔직 후기

지난 토요일, 친구와 같이 청계산을 다녀왔다. 신분당선 청계산 입구에서 시작해 매봉~이수봉~청계사 방면으로 내려왔다. 3시간 정도의 산행을 한 덕에 너무 배가 고팠다. 근데 청계사쪽으로 내려오면 청계사 맛집이라고해서 백숙 같은 걸 파는데, 딱히 그런 종류의 음식을 땡기지 않았다. 인덕원역까지 가기에는 체력이 너무 방전되서 어디를 갈까 계속 고민하던 중, 우리 앞에 <모던 중식연>이 있었다. 네이버 평점보고 나쁘지 않으면 가자고 했는데, 4.45로 괜찮아서 고민하지 않고 들어갔다. 

 

 

의왕시 청계 숨은 중식 맛집 <모던 중식연> 위치

<모던 중식연>을 어디라고 설명하는게 참 쉽지 않다. 심지어 이 주변을 나름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골목까지 들어간 적은 없었다. 청계동 주민센터 부근이고, 분당으로 넘어가는 빨강버스도 지나가는 골목이다. 큰 대로에 있는 식당은 아니고, 한 번 더 골목으로 들어가야한다. 청계 휴먼시아 1단지 맞은편 상가에 있는 식당이다. 이곳에는 여러 동네 음식점이 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가족단위 고객이 많았다. 제대로 된 로컬 식당이다.

주차장은 매장 뒷편에 마련되어 있다. 자리는 꽤나 많아서 평소에는 예약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다.

 

의왕시 청계 숨은 중식 맛집 <모던 중식연> 주소 : 경기 의왕시 양지편1로 4-14

의왕시 청계 숨은 중식 맛집 <모던 중식연> 전화번호 : 0507-1318-6423

 

 

의왕시 청계 숨은 중식 맛집 <모던 중식연> 메뉴

메뉴는 일반 중식당과 대동소이하다. 배달 위주의 중식당이 아니라, 깔끔한 인테리어의, 방문고객 위주의 중식당이다. 식사를 하는 와중에도 계속 배민! 주문이 들리는 것으로 보아 배달도 가능하다.

 

메뉴는 다음과 같다.

일반 중식당이랑 비교했을 때 가격은 쫌 나가는 편이다. (자장면 8,000원)

 

우리는 생등심 탕수육(18,000원), 유니짜장면(8,000원)과 중화냉면(11,000원)을 주문했다.

 

기본 반찬으로는 직접 담근 무절임이 나온다. 이거 우리집에서도 밥도둑으로 많이 먹는데, 일단 예쁘게 담겨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고, 새콤하니 맛도 좋았다. 무엇보다 먹을만큼 덜어서 먹을 수 있어서 음식 낭비를 하지 않게 되어 좋았다.

 

 

가장 먼저 나온 등심탕수육. 

탕수육이 18,000원인데 양이 이거밖에 없어서 실망감이 컸다. ㅠㅠ 아무리 생등심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이 가격에 이정도면 너무 비싼거 아닌가란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그런데 왠걸. 정말 맛있었다. 이거 생등심이고, 바로 조리해서 그런지 바삭바삭했다. 친구의 맛 표현으로는 돈가스를 먹는 맛이라 했다. 그만큼 바삭하고 고기의 질도 좋았다. 일반적으로 중국집에서 먹는 탕수육과는 비교가 어려운, 정말 추천하고 싶은 메뉴였다.

 

소스는 따로 나오는데, 2점씩만 빼고 부먹으로 먹었다.

 

 

 

친구의 중화냉면. 사진은 찍지 못했다. 나도 면 귀신인데, 중화냉면은 식당마다 맛이 천차만별이라 자장면을 시켰다.

한 입만 뺏어먹었는데 여기 진심으로 맛집이다. 면도 탱탱하니 잘 삶았고, 시원하면서도 중화냉면 특유의 맛을 잘 살렸다. 재료도 아낌없이 넣어줬다.

 

내가 주문한 유니자장면(8,000원)

양은 1인분 양이다. 성인 남성 1인이 먹기에 부족함이 없는 양이었다. 일단 자장면 소스도 1인분으로 따로 만드는 느낌이었다. 보통 자장면의 경우, 미리 만들어 놓고 조리하는 경우에는 양파 등 채소로 인한 국물(...)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건 한 입 남길 때까지 그런게 하나도 없었다.

 

또한, 고기가 통으로 들어가는게 아닌 다진 고기가 들어가 있어서 자장면과 소스를 같이 먹을 때 고기맛이 강하게 났다. 부산에서 자장면 시켜먹을 때 계란을 올려준다고 했는데 여긴 기본으로 계란이 올라가 있네 ㅎㅎ 자장면의 양과 소스의 양도 적당히 조화를 이뤘다. <모던 중식연>이 집에서도 멀지 않은데, 가족을 데리고 한 번 식사를 하고 싶어졌다.

 

 

의왕시 청계 숨은 중식 맛집 <모던 중식연> 한줄평

진짜 숨은 맛집이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기대 이상이었다. 일단 식당 자체가 깔끔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고, 내부도 청결했다. 무엇보다 주문이 들어가야 조리를 시작해서 음식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직원분들도 친절했고, 아무쪼록 모든게 다 마음에 들었던 식당이었다. 특히 탕수육과 중화냉면은 다른 고급 중식당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맛이 훌륭했다. 꼭 가족과 함께 다시 방문할 식당이다. (우리집까지 배민이 왔으면 좋겠다 ㅠㅠ)

 

찐 중식당 맛집. 네이버 플레이스 저장해둘 것!

4/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