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제양갱과 팥빙수의 환상 조합, 신촌 <금옥당> 솔직 후기

반응형

수제양갱과 팥빙수의 환상 조합, 신촌 <금옥당> 솔직 후기

친구의 석사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오랜만에 가게된 신촌. 캠퍼스를 한바퀴 돈 다음 카페에서 오랜만에 이야기를 나누고자 서문으로 나섰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빙수를 먹기로 했다. 서문에는 <빙달 연희점>이라는 빙수 전문점이 있었는데 이날은 휴무였다. 그래서 연희동 카페골목으로 들어가서 끌리는 곳에 가자고 했는데, 카페골목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띠는게 금옥당의 팥빙수였다!! 원래 먹고 싶었던 메뉴가 빙수였기에 큰 고민하지 않고 <금옥당>을 방문하게 되었다.

 

블로그를 쓰기위해 정보를 찾아보면서 알게된 것인데 <금옥당>은 원래 수제 양갱 전문점으로, 인사동, 연희동, 서교동 등 서울 각지에 입점해있다. 유명세에 비해선 아직 매장이 많지 않았다. 인터넷으로 직접 주문해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수제양갱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은 냉장보관으로 1~2일 내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

 

https://guemokdang.com/

 

수제양갱 전문점 금옥당

수제 양갱 전문점 금옥당은 . 국산 팥으로 가마솥에서 직접 앙금을 만들어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여. 양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guemokdang.com

 

 

수제양갱과 팥빙수의 환상 조합, 신촌 <금옥당> 위치

우리가 방문한 <금옥당 연희점>은 연대 서문, 연희동 카페거리에 위치해있다. 지하철역으로 따지자면, 신촌역보다는 홍대입구쪽이 비슷하거나 더 가깝다. 그렇지만 두 지하철 역사에서 가기엔 약 15~20분이 걸린다는 점은 꼭 참고하길 바란다. <금옥당 연희점>의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고, 골목 자체도 자동차가 다니기엔 좁아서 다른 곳에 주차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제양갱과 팥빙수의 환상 조합, 신촌 <금옥당>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2

수제양갱과 팥빙수의 환상 조합, 신촌 <금옥당> 전화번호 : 0507-1356-3390

*월요일 정기 휴무

 

 

금옥당 연희점의 간판.

팥빙수가 적혀있는 플래카드가 눈에 띠어서 방문하지 않을 수 없었다. ㅎㅎ

 

 

매장 내부는 다음과 같이 꾸며져있다. 

정갈하게 꾸며진 내부는 마치 한옥에 있는 듯한 인상을 심어준다.

음식의 맛보다도, 예쁘게 꾸며진 내부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 생각한다.

 

 

카페 내부에는 약 6개의 테이블이 놓여있어서 양갱, 카페 및 팥빙수를 주문하고 잠시 친구와 이야기하기에도 좋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은은한 음악 소리도 나의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수제양갱과 팥빙수의 환상 조합, 신촌 <금옥당> 메뉴

우리는 팥빙수(10.0)와 오리지날 메뉴인 통팥양갱(2.5)과 밤양갱(3.5)를 구매했다.

음식은 주문하면 직접 가져다주신다.

 

먼저 팥빙수부터 후기를 남기자면, 알찬 구성의 팥빙수였다.

2인이 먹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양갱이랑 같이 먹으니 부족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100% 국내산 팥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팥 맛이 굉장히 진했다. 또한, 최근 눈꽃빙수 스타일의 빙수를 먹었는데 눈꽃빙수는 너무 빨리 녹는다는 단점이 있는데, <금옥당>의 팥빙수는 빨리 녹지 않아서 천천히 이야기를 하면서 즐길 수 있었다.

 

 

 

위에 팥과 빙수를 먹고 나면, 그릇 안에 있는 팥빙수 내부는 무슨 맛으로 먹어야할까 고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내부에 또 팥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ㅎㅎ

 

너무 다소곳하게 팥이 들어있어서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주문한 양갱.

일단 포장이 너무 예뻤다. 앞서 보여준 인테리어로 꾸며놓은 양갱을 집어서 주문할 때 보여드리면 해당 양갱을 내어 주신다. 선물세트도 있었는데, 가족이나 어르신에게 선물하면 정말 좋아할만한 디자인이었다. ㅎㅎ

 

 

포장을 열면 또 내부 포장이 되어 있다. 일단 깔끔한게 너무 마음에 들었다!

양갱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정말 양갱이 맛있었다.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라고 할까? 밤양갱은 밤 맛의 양갱 식감이었다.

다른 맛도 맛보았으면 좋았을텐데, 저녁을 먹으러 이동해야하는 상황이어서 더 맛보지는 못했다. 다음에는 인사동 혹은 서교동에 있는 <금옥당>을 꼭 방문하는 것으로!!

 

 

 

수제양갱과 팥빙수의 환상 조합, 신촌 <금옥당> 한줄평

'팥빙수'라는 플래카드만을 보고 방문했던 <금옥당>. 깔끔하고 잘 꾸며놓은 내부 인테리어며 분위기가 너무 좋은 카페였다. 연대 서문쪽에 많은 카페가 즐비해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이번에 처음 방문했는데 첫 방문부터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해서 좋았다. 신촌/홍대입구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으면 이곳, <금옥당>에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정말 마음에 들었던 카페다.

 

분위기, 맛 모든 것이 완벽했던 연희동 양갱 전문점

4/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