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에서 고등어회 가장 맛있는 곳! <맛있는 제주> 솔직 후기

반응형

서울에서 고등어회 가장 맛있는 곳! <맛있는 제주> 솔직 후기

8월 중순, 광화문에서 고등어회를 먹었는데 맛이 없어서 아쉬움이 컸다. 그 아쉬움을 극복하고자 역삼에 위치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고등어회 전문점에 방문했다. 2019년도에 처음 알게되었는데 매년 2번 이상씩 방문하는 것 같다. 음식의 질도 좋을 뿐 아니라 약간 시끌벅적한 분위기도 고등어회와 딱 맞다. 오늘은 <맛있는 제주>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서울에서 고등어회 가장 맛있는 곳! <맛있는 제주> 위치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에 위치한 <맛있는 제주>. 어느 지하철역에서 가도 거리는 비슷하다. 신기하게도(?) 역삼역에서 출할하나 선릉역에서 출발하나 모두 오르막길이라 그나마 짧은 선릉역에서 방문하는 게 더 낫다. 차를 가지고 이곳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맛있는 제주>의 주차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아서 중간 길가에 주차를 했다.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게 되면 미리 자리 세팅을 해주신다. 나는 항상 예약을 하고 가는 편인데, 사람이 많더라도 예약자를 우선적으로 챙겨주신다.

 

서울에서 고등어회 가장 맛있는 곳! <맛있는 제주>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98길 7

서울에서 고등어회 가장 맛있는 곳! <맛있는 제주> 전화번호 : 02-566-1226

*평일 16:00~24:00 / 토요일 17:00~24:00 / 일요일 휴무

 

 

 

서울에서 고등어회 가장 맛있는 곳! <맛있는 제주> 메뉴

<맛있는 제주>에서는 고등어회 말고도 갈치회, 문어 숙회, 은갈치 구이, 옥돔 구이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고등어회는 (대)자 (60.0), (소)자 (40.0)이다.

둘이서 방문했는데, 소짜를 주문했다.

 

<맛있는 제주>의 고등어회가 가장 맛있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데코레이션이다.

고등어회가 요렇게 예쁘게 담겨있다니... 아이폰 인물사진으로 안찍을 수 없게 만드는 비주얼이다.

 

이곳의 고등어회는 고등어회 + 무순 + 미나리 무침 조합으로 먹는다. 이 세가지를 상추쌈에 먹으면 정말 맛있다.

특이하게 소스는 와사비, 초장, 쌈장이 한데 어우러져있는데 요 장을 섞어서 먹으면 안성맞춤이다.

<맛있는 제주>의 고등어회는 정말 신선했다. 고등어회의 특징이라고 하면 고등어 특유의 비린내라고 할 수 있는데, 냄새를 맡았을 때는 거의 나지 않던 비린내(?)가 입 안에 들어갔을 때는 이게 고등어회임을 말해준다. ㅎㅎ 고등어회만의 특징을 느낄 수 있어서 <맛있는 제주>의 고등어회가 좋다.

 

 

사진에는 없지만, 이곳에서 옥돔 구이(20.0)도 맛보았다. 공기밥 위에 옥돔 구이를 올려서 한 입했는데 짭쪼름한 맛이 인상적이었다. 근데 고등어회가 너무 맛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옥돔 구이는 개인적으로 별로였다. 탕종류는 소주와 함께 먹기에 무난했다. 개인적으로 <맛있는 제주>를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이곳에서 고등어회를 먹고 2차로 근처 다른 술집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건 또다른 사진!

 

서울에서 고등어회 가장 맛있는 곳! <맛있는 제주> 한줄평

서울에서 고등어회로 유명하다는 곳을 3~4군데 방문했었는데, 그 중 최고를 꼽자면 <맛있는 제주>를 꼽고 싶다. 일단 강남에 위치해있어서 지리적 이점도 있고, 고등어회의 신선도도 가장 좋았다. 생선이다보니 신선도가 굉장히 중요한데, 나는 제주도에서 직접 당일 공수해온 이곳의 고등어회가 최고의 품질로 느껴졌다. 주말에 강남에서 약속이 있는데 고등어회를 먹고싶은 분들은 이곳을 꼭!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최애 고등어회 식당

4/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