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영통구청 제주 흑돼지&더덕구이 전문점, <흑돈상회> 솔직 후기

반응형

영통구청 제주 흑돼지 전문점, <흑돈상회> 솔직 후기

오랜만에 회사 주변에서 저녁을 먹었다. 코로나로 인해서 확실히 회사분들과 저녁을 먹는 빈도수가 많이 줄어서 아쉬웠는데 함께있으면 즐거운 분들과 소중한 시간이어서 좋았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곳은 영통구청에 위치한 <흑돈상회>다. 영통구청 짬밥 4년인데, 새로 생긴 식당인 것 같다. 새로운 곳은 어떨지 궁금해서 이곳을 방문했다.

 

 

영통구청 제주 흑돼지 전문점, <흑돈상회> 위치

<흑돈상회>는 영통구청 <황포돛대> 맞은편 건물 2층에 있다. <이차돌> 건물 2층이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영통구청 주차장 혹은 노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2층이라 계단 혹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영통구청 제주 흑돼지 전문점, <흑돈상회>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탄로108번길 24 2층 201호

영통구청 제주 흑돼지 전문점, <흑돈상회> 전화번호 : 0507-1486-7739

 

 

<흑돈상회>는 룸도 따로 있는데, 그곳을 이용하려면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지금은 코로나라 예약을 따로 안해도 식사는 할 수 있는데 룸은 항상 꽉찬다고 한다. 나도 식당을 예약하는 습관이 있어서 룸으로 예약했다. 

 

<흑돈상회> 입구.

 

들어오자마자 오픈된 좌석공간은 아래와 같다.

 

 

룸은 요렇게 생겼다.

룸이라고 해서 방음이 제대로 되는 것은 아니고, 칸막이가 되어있는 식이다.

 

 

 

영통구청 제주 흑돼지 전문점, <흑돈상회> 메뉴

<흑돈상회>의 메뉴판이다. 이곳은 각종 제주흑돼지 부위와 더덕이 주 메뉴다.

 

 

기본 반찬 세팅. 

개인적으로 밑반찬이 많은 식당을 좋아하는데, <흑돈상회>도 내가 좋아하는 부류의 식당이다.

파절임, 해초, 콘샐러드, 백김치, 무절임, 명이나물 등이 제공된다. 기본반찬은 다 먹으면 리필이 가능하다.

 

 

우리는 오겹살과 흑돼지 모듬을 주문했다.

불은 숯불이다.

 

 

고기의 질도 나빠보이지 않는다.

 

 

고기는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손이 많이 가는데도 불구하고 익을 때까지 자리를 비우지 않고 구워주셨다.

 

 

접시에 담은 고기. 고기의 두께가 상당하다. 씹는 맛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직접 구워주시는 고기 굽기도 모두가 만족할만한 수준이었다.

 

 

<흑돈상회>는 더덕을 주문하는데, 더덕을 그냥 먹어도 되고, 숯불에 구워먹어도 맛있다.

망포역, 8단지 <뚱가네>가 더덕구이로 유명한데, 그곳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의외로 돼지고기와 더덕의 조합이 괜찮았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조금은 익혀서 부드럽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의 청국장도 맛있다. 술이 남아서 안주용으로 시켰는데 청국장 완전 밥도둑이다. 식사 대용으로 주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영통구청 제주 흑돼지 전문점, <흑돈상회> 한줄평

개인적으로 영통구청에서 무난한 돼지고기집인데, 직원이 많이 친절했고, 고기집 바닥이 기름으로 미끄럽지도 않고 청결하다는 생각이 가장먼저 들었다. 어찌됐든 분리된 공간도 있고 고기의 질도 괜찮았다. 새로 생겨서 그런 것일 수도 있는데, 저녁 회식으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 생각한다. <고반식당>, <하남돼지>에 갈까 고민하는 중이라면 차라리 <흑돈상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난하지만 갖출 것은 모두 갖춘 영통구청 회식장소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