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단양에서 맛보는 깔끔한 돌판 삼겹살, <사랑방맛집> 솔직 후기

반응형

단양에서 맛보는 돌판 삼겹살 맛집, <사랑방맛집> 솔직 후기

소백산을 등산하고 나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맛있는 식당을 방문하는 일이었다. 6시간이 넘는 산행으로 지칠대로 지친 우리에게 맛있는 보답을 하고 싶었는데, 삼겹살이 떠올랐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단양의 삼겹살 맛집은 찾지 못했는데, 친구의 검색으로 깔끔해보이는 <사랑방맛집>을 찾게 되었다. 김치 돌 생삽겹살은 22년 1월 새로 오픈한 메뉴라서 여행객에게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식당인데, 이번에 맛보고 너무 맛있어서 공유하려고 한다.

 

단양에서 맛보는 돌판 삼겹살 맛집, <사랑방맛집> 위치

<사랑방맛집>은 소노문 단양에서 1km 떨어져있다. 삼겹살에 소주를 함께 먹어야하는지라 차를 숙소에 두고 걸어서 이동했는데, 천천히 걸었을 때 15분 정도 걸렸다. 단양에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고, 큰 대로변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식당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는데, 로드뷰를 보나 실제 방문했을 때나 식당 앞에 잠시 주차를 한 차량들이 있어서 식당 앞에 주차를 하면 된다. 

 

단양에서 맛보는 돌판 삼겹살 맛집, <사랑방맛집>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21-1

단양에서 맛보는 돌판 삼겹살 맛집, <사랑방맛집> 전화번호 : 0507-1362-9977

 

 

식당의 간판이다. 일단 간판부터가 매우 깔끔해서 처음 방문할 때 일말의 고민도 없이 선택했다.

 

식당 내부도 인테리어가 매우 깔끔하다. 단체석도 가능하며, 아래 사진처럼 사랑방1, 사랑방2가 있어서 따로 분리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회사 회식이나 가족 모임 장소로도 괜찮다.

 

 

단양에서 맛보는 돌판 삼겹살 맛집, <사랑방맛집> 메뉴

<사랑방맛집>의 메뉴판이다. 생삼겹살을 비롯하여 식사메뉴인 닭볶음탕, 바지락순두부, 김치찌개 등이 있다.

생삼겹살 200g에 15,000원이 어느정도 가격대인지 감이 오지 않았는데, 내가 수원에서 맛있게 먹은 돌판삼겹살은 200g에 23,000원이었다. 그곳과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가격이 저렴했다.

 

 

우리는 김치돌생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다.

 

기본 반찬이다. 거를 타선 없는 반찬을 만난지 얼마만인지...

상추는 직접 심었는지 엄청 싱싱했다. 우리집도 채소를 직접 기르는지라 어느정도 직접 재배여부를 알 수 있는데, 이곳의 상추는 정성들여 키운 느낌이었다. 설령 시장에서 구매한 것이라도 잘 골랐다.

 

땅콩조림과 미역줄기무침, 백김치와 무말랭이. 무말랭이의 무가 많이 말리지 않아서 식감이 내 입맛에 딱 맞았다. 간도 세지 않아서 상추에 함께 쌈을 싸먹기에도 좋았다. 미역줄기와 백김치는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음식인데, 맛있어서 다 먹었다. 정말 맛집이라면 남김없이 밑반찬까지 다 먹어주는게 손님으로써의 도리가 아닐까?

 

청양고추와 마늘, 와사비까지. 인당 준비해주시는 쌈장과 기름장은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

 

추가로 파절임과 계란찜이 나왔다. 사이드메뉴에 계란찜이 있어서 기본 메뉴로 나오지 않는지 물어봤는데, 사이드 메뉴의 계란찜은 폭탄 계란찜이라 불릴만큼 큰 사이즈였다.

 

 

주문한 김치돌생삼겹살 2인분. 고기도 지방이 많이 있는 것이 아니라 질도 괜찮다.

김치와 함께 감자, 양파, 버섯 그리고 두부가 함께 나왔다. 처음 먹을만큼 돌판에 올려서 고기를 익혔다.

 

 

고기 두 줄을 구웠는데 이정도 양이 나왔다. 인원수에 맞게 고기를 주문하고 마지막에 밥을 볶아 먹으면 딱 알맞은 양이다. 양도 결코 적지 않은 곳이다. 

 

음식의 맛은 단양에서 먹은 식당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삼겹살이 맛이 없을 수가 없긴 하지만, 돌판에 구워서 겉이 적당히 탔고, 김치의 맛도 단연 으뜸이었다. 밑반찬도 모두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데다가 맛있어서 감탄을 금치 못했다.

 

 

단양에서 맛보는 돌판 삼겹살 맛집, <사랑방맛집> 한줄평

주변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 단양 주민들이 많이 방문할만한 식당인가란 생각이 먼저 들었다. 구경시장 주변 시내에 위치한 식당이 아니다보니, 관광객들이 모르는 식당인데, 나는 적극 추천하고 싶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맛있는 삼겹살, 그리고 친절한 사장님까지. 계란찜이 조금 늦게 나왔는데, 이러이러해서 조금 늦어진다고 말씀까지 해주시니, 맛있는 식당인데 더 마음이 간다고 해야할까? 

 

단양 여행에서 많이 머무는 소노문 단양과도 가깝고, 간단하게 친구들과 소주를 기울이기 좋은 메뉴라 단양에 방문하면 <사랑방맛집>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미디어에 노출되지 않은 단양의 찐 삼겹살 맛집

4/5

★★★★☆

 

단양 여행 먹거리 리스트

2022.02.22 - [맛집] - 단양 구경시장 신선한 비주얼의 떡갈비 , <원시인 마늘 떡갈비> 솔직 후기

2022.02.23 - [맛집] - 단양 구경시장 원조 흑마늘 닭강정 맛집, <단양흑마늘닭강정>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