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예식장

강남역 삼성전자 서초사옥 웨딩홀 :: 결혼식 하객으로 다녀온 후기

반응형

강남역 삼성전자 서초사옥 웨딩홀 :: 결혼식 하객으로 다녀온 후기

삼성그룹 임직원이라면 추첨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삼성전자 서초사옥 웨딩홀. 이곳에서 결혼식이 있어서 다녀왔다. 하객의 입장에서의 결혼식장 후기이며, 아래 내용은 모두 2022년 9월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다.

교통 접근성, 식장 분위기, 식사 세가지 관점에서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 교통 접근성
  • 식장 분위기
  • 식사

 

1. 교통 접근성

삼성전자 서초사옥 입지는 전국 어느곳보다 최고이다. 지하철 강남역 7번출구와 이어져 있을 뿐 아니라 강남으로 오가는 광역버스도 많아서 교통이 너무나 편리하다. 주차장의 경우, 평일에는 삼성 임직원이 사용하는 만큼 넓은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혼잡한 토요일 점심시간대의 경우엔 이곳까지 도달하는 데 교통체증이 있을 수 있다. 주차는 3시간 무료.

 

나는 지하철을 이용했는데, 7번 출구에서 부터 예식장 직원이 안내해주셔서 예식장에 쉽게 도착하였다.

 

2. 식장 분위기

삼성전자 서초사옥 웨딩홀은 다목적홀을 예식장으로 꾸민 공간이라고 한다.

다른 예식장보다 넓은 공간과 높은 천장이 인상적이었다. 공간이 꽤나 넓어서 많은 하객을 초대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라 생각한다. 다만, 일부 사람은 너무 넓은 공간으로 인해 휑하다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했다. 의자는 접이식 의자로 되어있는데, 굉장히 푹식해서 예식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화이트톤의 깔끔한 식장 분위기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웨딩홀 삼성전자 서초사옥 웨딩홀

 

3. 식사

식사는 지하 1층의 외부식당에서 할 수 있다. 이날은 중식당인 「리샨」과 양식인 「매드 포 갈릭」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다. 일행과 함께 「리샨」에서 식사를 했는데, 메뉴는 코스요리로 제공된다. 

 

서초사옥 웨딩홀이 오랫동안 진행되어 왔기에 식당에서도 피로연을 위한 준비가 굉장히 잘 되어있었다.

일반 식당에서의 피로연이라 식당에서 외식한다는 기분으로 방문했는데, 미리 준비한 음식을 바로바로 세팅해주셨다. 음식 나오는 속도가 빨라서 예식 전에 식사를 마치고 본식을 보러 올라가기 좋았다.

 

음식은 옥수수빵, 게살스프 ~ 류산슬 ~ 크림새우, 깐풍기, 탕수육 ~ 코스용 짜장면 순으로 제공된다.

최근 방문했던 중식당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고 뽑을 수 있을만큼 음식의 퀄리티는 정말 높다.

리샨 류산슬

 

크림새우, 깐풍기, 탕수육을 한 번에 깔아주는 데에서 식당의 노련미를 느낄 수 있었다.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튀김류가 대부분이라 자장면이 나오기 전에 이미 배가 불렀다는 점이다.

양도 상당하고, 부족하다고 말씀드리면 추가로 보충해주셔서 식사는 맛있게 할 수 있는 곳이다.

리샨 크림새우리샨 탕수육

 

 

마지막으로 나오는 코스용 짜장면은 두 입이면 먹을 수 있는 귀여운 양이었다. 

이미 배가 부른 상태라 이정도만 먹어도 충분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짜장면보다 다른 식사 메뉴가 더 맛있었다.

리샨 깐풍기삼성전자 서초사옥 피로연

 

 

여러가지를 종합해볼 때 삼성전자 서초사옥 웨딩홀은 장점이 많은 곳이라 생각한다.
삼성 임직원만 이용할 수 있는 웨딩홀이라 부모님의 입장에서 더 기분이 좋을 수 있고, 식장이 넓어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전국에서 모이기 좋은 강남역에 위치해있다는 장점까지. 추첨을 통해서만 대관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만큼 경쟁률도 높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