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모터 스튜디오와 근사한 식사의 만남, <키친 바이 해비치> 솔직 후기

반응형

모터스튜디오 x 근사한 식사의 만남, <키친 바이 해비치> 솔직 후기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상설전시를 관람한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4층에 위치한 <키친 바이 해비치>에 방문했다. 단순히 식당가 느낌이 아니라 고급진 레스토랑이어서 고양시민도 이곳에서 저녁을 먹기 위해 많이 방문했다. 또한 킨텍스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킨텍스 전시/박람회에 들른 분들도 이곳에서 근사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한 곳인데, 너무 마음에 들어 방문 후기를 공유하려 한다.

 

2021.12.21 - [여행/전시] -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 경험하기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상설 전시 후기

2021.12.17 - [맛집] - 자동차와 함께하는 커피 한 잔, <현대모터스튜디오고양 카페> 솔직 후기

 

 

모터스튜디오 x 근사한 식사의 만남, <키친 바이 해비치> 위치

<키친 바이 해비치>는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건물 4층에 위치해있다. 모터쇼를 관람하고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단순히 식사를 위해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모터스튜디오와 같은 건물을 쓰는 레스토랑 답게, 주차공간은 매우 여유롭다. 식사를 하는 경우, 1만원 당 1시간 무료로 총 4시간까지 무료주차를 할 수 있다. 킨텍스 주차장이 일 최대 24,000원인데 저녁 식사를 하는 경우, 이곳에 주차를 하고 킨텍스에 방문하는 것이 유리할 정도이다.

 

모터스튜디오 x 근사한 식사의 만남, <키친 바이 해비치>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모터스튜디오 x 근사한 식사의 만남, <키친 바이 해비치> 전화번호 : 1899-6611

 

 

<키친 바이 해비치> 레스토랑 내부다. 나는 푸드코트를 생각하고 갔는데, 정말 고급스럽다.

오픈된 주방으로, 청결함이 눈에 띠는 식당이라 매우 마음에 들었다. 중앙에는 피자를 굽는 화덕이 있는데, 피자를 주문하면 직접 화덕에 굽는 장면을 볼 수 있어서 보는 재미도 상당하다. 전체적인 식당 분위기는 고급스런 레스토랑 느낌이었다.

 

 

모터스튜디오 x 근사한 식사의 만남, <키친 바이 해비치> 메뉴

이날 주문한 메뉴는 연어장 덮밥, 대창덮밥, 마르게리따 피자 등이었다.

 

테이블 세팅은 매우 깔끔하다. 흰색과 검정색 투톤의 테이블보가 인상적이었다.

 

 

내가 주문한 대창덮밥이 나왔다. 미소국물과 같이 나왔는데, 국물은 평범한 맛이었다. 대창 덮밥을 오랜만에 먹게 되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양이 정말 많다. 보통 식당이 1인분이라고 하면, 이곳은 1.3인분 정도 되는 양이었다. 물론 그만큼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아낌없이 재료가 들어갔다는 걸 단번에 알아차렸다. 대창의 양 뿐 아니라, 파, 양파, 강황가루 등 다양한 재료가 밥 위에 얹어져 있다. 와사비도 많이 있어서 대창과 밥, 채소를 숟가락 위에 얹어서 먹을 때 조금씩 넣어 먹으면 그 맛이 얼마나 맛있게요~~?? 배가 많이 고프지 않은 상태였음에도 음식이 맛있어서 한그릇을 뚝딱 비웠다. <키친 바이 해비치>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 중 하나가, 매장도 깔끔하지만, 음식 자체도 깔끔하게 나온다는 점이다. 음식의 맛은 완전 맛집이야!! 이런 곳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깔끔한 인상이 매력적이었다.

 

 

친구가 주문한 연어장덮밥.

연어장덮밥은 아예 처음 보는 메뉴였는데, 간장에 절인 연어라...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한 입 뺏어서 먹어봤는데 다른 식당에서 맛보고 싶은 맛이다. 다만, 보이는 것과 달리 밥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친구는 밥을 남겼다. 

 

 

소고기 덮밥. 비주얼은 위의 것과 다른데, 소스가 예술이었다. 한 입만 맛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한 입 더 먹었다.

소고기와 청경채, 버섯 등의 재료의 조화가 일품이었다.

 

대망의 마르게리따 피자.

배가 엄청 부른 상태에서 무려 4조각이나 먹었다. 치즈가 입 안에서 살살 녹고, 내가 먹는 피자가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 두 눈으로 볼 수 있어서 그 점 또한 좋았다. 다만, 이곳을 처음 방문하는 경우, 2인이서 방문하면 식사류 하나와 피자 하나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원수에 맞게 메뉴를 시키면 적당하거나 배부르다. 우리는 3명이서 방문해서 총 4개 메뉴를 주문했는데, 양이 너무 많았다. 배가 아무리 고파도 인원수에 맞는 메뉴수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터스튜디오 x 근사한 식사의 만남, <키친 바이 해비치> 한줄평

전반적으로 메뉴 이야기만 많이하게 됐는데, <키친 바이 해비치>의 장점은 메뉴 보다는 분위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식당 분위기가 고급 레스토랑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분수대도 인상적이었고, 높은 천장이어서 탁 트인 시야였다.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해서, 이곳은 모터스튜디오를 방문하는 분들 뿐 아니라 고양시민들에게 식당으로도 유명해서 방문하는 곳이겠구나.란 생각이 들었다. 현대자동차에서 직접 운영하는 식당은 아니겠지만, 직접 운영하는 모터스튜디오의 식당이라 믿을 만한 식당이라 생각한다.

 

일산에서 느끼는 고급진 분위기의 레스토랑 (양은 많아요)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