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영통구청 맛집ㅣ영통구청 돼지고기] <고반식당> 영통구청점 솔직 후기

반응형

[영통구청 맛집ㅣ영통구청 돼지고기] <고반식당> 영통구청점 솔직 후기

지난 금요일, 동기들과 영통구청에서 회식을 했다. 회사 바로 앞에 위치한 식당이어서 거리도 좋았고, 이쪽 지리에 빠삭한 동기가 이곳이 맛있다고 해서 예약을 했다. 금요일 오후 6시로 예약을 했는데, 모두 예약석으로 자리가 꽉 차 있었다. (회식 등 단체로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 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예약 전화를 여러번 했었는데, 오후 2시 전까지는 통화를 해도 연락이 닿지 않았다.)


[영통구청 맛집ㅣ영통구청 돼지고기] <고반식당> 영통구청점 위치

고반식당 영통구청점은 영통구청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진짜로 영통구청 주차장을 넘어서 먹자골목으로 들어오면 바로 찾을 수 있다. 고반식당이 수원에도 여러 체인점이 있기 때문에 영통, 망포 등지에서 즐길 수 있다.

<고반식당> 영통구청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1265-5

<고반식당> 영통구청점 전화번호 : 031)217-0725


[영통구청 맛집ㅣ영통구청 돼지고기] <고반식당> 영통구청점 메뉴

맛있다고 추천은 받았지만, 그 동기가 늦게 오는 바람에 내가 주문을 해야할 상황이었다. 테이블마다 메뉴판이 있었는데, 우리는 8명이라 고반 한마리 세트 2개를 주문했다.


<고반식당> 메뉴판 (2018.10.19 Ver.)


<고반식당> 기본 세팅 1


고반식당을 예약하면 사진과 같은 밑반찬이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다.


<고반식당> 기본 세팅 2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고사리부터 명이나물, 백김치, 파절임 등 각종 채소가 있었다. <고반식당>을 즐기는 법에는 나만의 쌈을 DIY하는 거라고 하던데, 나는 이런 채소보다 상추, 깻잎을 좋아하는데 그 둘이 없어서 다소 아쉬웠다. 고기집으로서 신선했던 점은 바로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장류가 다양했다는 것이다. 1. 소금장 2. 치킨양념장 3. 양파절임장 4. 와사비 5. 쌈장까지. 장 종류가 다양해서 오히려 고기 맛을 더욱 높였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름은 모르지만, 7시 쪽에 있는 백김치 옆 가장 왼쪽 아래에 있는 채소가 맛있었다.


<고반식당> 고기


앞서 말했다시피 우리는 '고반 한마리세트'를 주문했다. 사진을 보면 고기가 굉장히 두툼해보이는데 실제로도 그렇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돈치맛살이라는 부위는 굉장히 얇을 뿐 아니라 맛도 형편없었다. 차라리 삼겹살 한 덩어리 더 주문할걸... 이라는 기분이 들정도로... 무엇보다 냉동인 것 같아서 식감도 별로였다.


그렇지만, 생삼겹살과 생목살은 맛있었다. 


[영통구청 맛집ㅣ영통구청 돼지고기] <고반식당> 영통구청점 한줄평

<고반식당>을 회식장소로 추천하는 가장 확실한 이유가 있다. 바로!!!! 직원분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셔서 내가 구울 필요가 없다 :) 사회 초년생에겐 매우 중요한 바로 그것! 그래서 나는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가격에 비해 고기 질도 나쁘지 않고, 반찬도 잘나와서 회식 1차 장소로 추천한다. 7명이서 마신 소주, 맥주까지 합쳐서 15만 4천원이 나왔으니 이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영통구청 회식/모임장소로 적당한 돼지고기 전문점

★★★☆☆


본 후기는 본인의 돈으로 먹고 적은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