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솔직 후기

반응형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솔직 후기

여행을 가면 꼭 방문하는 곳 중 하나가 전통시장이다. 제주도에는 제주시 동문시장과 서귀포 올레시장이 크게 있는데, 동문시장에 오메기떡 맛집으로 유명한 <진아떡집>에 다녀왔다. 가족 선물로 어떤 것을 사갈까 생각을 하다가 부모님이 떡을 좋아하셔서 제주도 전통 떡인 오메기떡을 가져가면 좋을 것 같아서 오메기떡으로 유명한 곳을 찾아보았는데, <진아떡집>이 수요미식회에도 방영되고 유명하다고 한다. 주말에 방문했는데, 기다란 줄을 보면서 인기를 실감했는데, 이곳의 오메기떡이 얼마나 맛있는지 궁금했다.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위치

<진아떡집>은 제주도 동문시장에 위치해있다. 동문시장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를 가지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데, 주차요금이 발생하기도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재작년 방문했을 때는 주차요금을 내지 않았었는데, 새로 부과하는 것 같았다. (2022년 6월 기준)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주소 : 제주 제주시 동문로4길 7-1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전화번호 : 064-757-0229

 

 

<진아떡집>의 간판이다. 줄을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었다. 

<진아떡집>은 오전 6시부터 재료 소진시까지 운영하는데, 토요일에는 오후 2시 즈음해서 마감되었다. 우리가 줄을 선 다음에 5팀 정도 뒤에서 마감이라고 말씀해주셨다. 방문하는 팁이 있다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돌아오는 비행기편이 화요일이어서 화요일 방문 포장을 예약했는데, 토요일 방문했을 때에는 1시간 남짓 기다렸는데, 떡을 찾으러 방문했을 때는 줄이 하나도 없었다. 굳이 방문 예약을 하지 않아도 즉석에서 떡을 포장해주기 때문에 비행기 일정이 평일이라면, 전날 즈음 미리 떡집에 연락을 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다고 느꼈던 부분이 있는데, 친구는 가족에게 택배를 부치기 위해서 택배발송을 문의했는데, 6월은 날씨가 더워서 냉동으로 보낸다고 하더라도 떡이 금방 쉬어버려서 맛이 없다고 했다. 불편하지만 직접 포장해서 가져가는 방식을 제안했는데, 소비자로 하여금 최고의 떡을 맛보게 도와주는 설명을 해주셔서 감사했다.

 

떡은 차 안에 장시간 보관하면 안되는데, 현장에서 1팩 받아서 먹고 한 알을 남겼는데, 다음날 확인해보니 이미 떡이 쉬어있었다. 떡을 먹는다면 바로 먹는 것이 좋다.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메뉴

<진아떡집>의 메뉴판이다. 떡은 오메기떡과 쑥떡이 있다. 현장 수령과 택배포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현장에서 받는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 택배포장은 개별 냉동 포장되어 있어 먹기 편하다. 원산지 표시판도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하면 좋다.

 

이날 현장에서 1팩 구매하고, 예약으로 4팩을 주문했다. 예약을 하는 경우, 약속된 시간에 맞추어 줄을 서지 않고 계산대로 가면 예약한 떡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4팩을 구매하면 이렇게 예쁜 박스에 포장해서 주는데, 공항에서 집까지 들고 가기에 매우 편리하다.

포장을 열면 떡과 함께 오메기떡 먹는 법, 떡집 스티커가 들어있다.

 

오메기떡이다. 제주도에 갈 때마다 오메기떡을 먹는데, <진아떡집>의 오메기떡은 팥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다. 팥이 많이 들어간 시루떡을 좋아하는데, 겉에 붙어있는 팥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떡은 굉장히 쫀득쫀득했는데, 떡 안에는 앙금이 들어가있서서 맛을 더해준다. 괜히 제주도 특산물이 아니였다!

 

포장구매할 때 콩고물을 묻힌 것도 섞어주냐고 물어보셔서 다양한 맛을 보기위해 2팩을 섞어달라고 요청했다. 콩고물을 팥고물과 또다른 매력이었다. 인절미 같은 느낌이랄까? 겉에 어떤 재료가 묻어있던지 간에 떡 자체가 말랑말랑, 쫀득쫀득해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었다.

 

우리집의 경우, 도착한 날 떡 4팩 중에서 2팩을 뚝딱했다. 부모님도 맛있게 떡을 드셔서 잘 구매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주도 수요미식회에 나온 원조 오메기떡 맛집, <진아떡집> 한줄평

웨이팅이 있었지만 그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맛집이었다. 다음에 제주도에 놀러올때도 또 구매할 예정이다. 주변 다른 떡집은 <진아떡집>만큼의 인기가 없었는데, 이 집이 괜히 TV에 방영되는게 아니란 느낌이 들었다. 다음번에는 평일에 사람이 적다는 것을 알았으니, 사람이 없는 날짜에 방문해야지!! 포장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양도 푸짐해서 간식용, 여행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은 메뉴였다. 제주도 동문시장에 방문한다면, 꼭 맛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제주도에서 가장 맛있는 오메기떡 전문점

4.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