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5월의 마지막날 코스 퀄티드백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반응형

길거리에 가면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코스 퀄티드백. 미니백부터 시작해서 나노백, 메신저백, 마이크로백, 오버사이즈드백 등 다양한 종류의 퀄티드백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익선동에서 열리고 있다. 온라인에서 만나보지 못한 색상도 판매하는데, 그 열기 속으로 빠져보고자 한다.

 

 

 


5월의 마지막날, 코스 퀄티드백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위치, 예약방법 및 영업시간

코스 퀄티드백 팝업스토어는 익선동에 위치한 루프스테이션에서 약 2주간 진행된다.

예약은 코스 카카오톡 친구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며, 30분 단위로 예약을 받고 있다.

당일 판매하는 물량이 정해져 있어 선착순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가장 빠른 시간대에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줄을 기다리면서 직원분께 여쭤보았더니, 다음날 어떤 물건이 들어올 지는 정해진 바가 없다고 한다.

(5/26일 오픈날에는 종류별로 2개씩 구매 가능했다고 하는데, 사재기가 많아서 크기별로 2개 구매 가능하다.)

 

 - 운영 기간 : 5/26 (금) ~ 5/10 (토)

 - 운영 시간 : 매일 11:00 ~ 20:00 (입장마감 19:30)

 - 장소 : 루프스테이션 익선

 - 주소 : 서울 종로구 익선동 137-6

 

카카오톡으로 예약을 진행하면, 예약 완료 알림톡이 오는데 당일 입장할 때 해당 문자를 보여드려야 한다.

 

예약화면 캡쳐 불가 X

 

코스 팝업스토어 예약코스 팝업스토어 예약코스 팝업스토어 예약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루프스테이션 익선은 5호선 종로3가역에서 가장 가까운데,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팝업스토어를 구경한 뒤 익선동을 둘러보는 코스로 일정을 짜도 참 좋을 것 같다.

 

 


 

팝업스토어 방문후기

많은 손님들이 원하는 가방을 손에 넣기 위해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데, 여러 즐길거리가 있는 팝업스토어다.

이 모든걸 즐기기 위해선 기나긴 웨이팅을 거쳐야한다. 19시 예약이라 일찍 줄서기위해 18시 30분까지 도착했는데, 아직 입장하지 못한 줄이 엄청 길었다. 나와 비슷하게 19시 예약인 분들은 맞은편 인도에서 가드분들의 안내를 받을 때까지 기다렸다.

 

코스 팝업스토어

 

밖에서 기다리면서도 매장 안에 남아있는 현재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

계산대 뒷편에 걸려있는 제품들이 실시간으로 남아있는 재고이다. 18시 30분에 저 색깔만 남아있다니...

가장 사고 싶었던 메로나색이나 연핑크는 이미 오전에 솔닷되고 끝난 상태였다 ㅠㅠ

매일 아침에 모든 색상의 재고가 채워지냐고 물어봤는데, 그것까지 직원분들은 알 수 없다고 한다.

당일 방문할 때 카페에서 재고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할 것 같다.

코스 팝업스토어

 

기나긴 기다림끝에 입장을 했다. 

처음 입장하면 안내말씀이 있는데, 가방 구매만을 원하는 분들은 바로 계산 줄로 이동하고, 여러 구경을 하실 분들은 둘러보다가 바닥에 있는 안내 화살표를 따라 매장으로 이동하면 된다고 안내해주셨다.

 

팝업스토어를 제대로 즐기고 싶어서 2층에 위치한 셀프카메라 사진관에 다녀왔다.

이곳엔 파란색, 핑크색, 연두색 총 3가지 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방은 퀄티드로 꾸며져있다.

원하는 색상의 방에서 인생네컷을 찍을 수 있다. 

코스 팝업스토어코스 팝업스토어

 

순서에 따라 파란 퀄티드방에 들어갔다.

무려 포토매틱 기계와 조명이 함께 있었는데, 총 8장을 찍고 그 중 4장을 고르면 출력해주는 방식이었다.

따로 추가 비용은 없으니 예쁜 배경에서 추억을 쌓기 좋은 공간이다 ㅎㅎ

코스 팝업스토어

 

인생네컷 촬영을 마치고, 1층으로 이동했다.

어두컴컴한 이곳에선 조명이 들어왔다 꺼졌다 하는데 사진찍기 참 좋은 곳이었다. 

워낙 예쁘게 꾸며놓아서 그런지 사진맛집이 따로없다!

코스 팝업스토어코스 팝업스토어

 

이윽고 구경을 마치고 매장으로 입장했다.

꽤나 오랫동안 돌아다니고 매장에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구매하려는 줄이 가득했다. @.@

몇 번을 돌아야 내 차례가 돌아오는 것일까! 여쭤보니, 30분 정도는 기다려야할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다.

코스 팝업스토어

 

매장 한 가운데엔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색상의 가방을 직접 메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파랑을 구매하러 왔다가 연보라가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바뀌는 경우도 있고, 아예 모르겠다! 하고 여러 제품을 구매하는 손님들을 여럿볼 수 있었다.

코스 팝업스토어

 

구경을 마치고 매장 밖으로 나왔다.

대형 퀄티드 외관에 COS가 큼지막하게 적혀있다. 여기도 사진 맛집이다!! 

날이 어두워서 그런지 몰라도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코스 팝업스토어

 

코스 세일기간이면 꼭 둘러보는 코스 매니아로서, 한국에서 코스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코스가 인기가 있을 줄이야...지금도 퀄티드백을 거리에서 쉽게볼 수 있는데, 이젠 정말 많아질 것 같다. 

물량을 이렇게 많이 풀면 리셀가도 많이 내려갈텐데... 사실 리셀하려고 여러 제품을 사는 사람이 너무 많았다.

그런 부분을 생각하면 눈살이 찌뿌려지기도 하지만, 인기가 많은 걸 누굴 탓할까!

 

팝업스토어는 6월 10일까지만 운영되니, 코스 퀄티드백을 구매하고 싶은 분은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