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마포 돼지갈비 맛집, <원조 조박집> 솔직 후기

반응형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마포 돼지갈비 맛집, <원조 조박집> 솔직 후기

오랜만에 마포에서 저녁 약속이 있었다. 마포는 돼지갈비로 유명한데, 이곳에서 제대로된 돼지고기를 맛본적이 없어서 어느집을 갈까 고민을 하던 중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 '더들리'가 선정한 3대 돼지고기 맛집 중 한 곳인 <원조 조박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유튜버 더들리를 100% 신뢰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가 추천해주었던 곳을 한 번 방문했는데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또다시 그의 픽을 믿어보았다. 찾아보니 수요미식회에서도 <조박집>을 다녀왔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갔다. 

 

더들리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mJEpV4hLzGWLU5rrdOHMhQ

 

더들리

- email : dudely610@gmail.com instagram : dudely_08

www.youtube.com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마포 돼지갈비 맛집, <원조 조박집> 위치

<조박집>은 마포역 1번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본점과 2호점이 붙어있고, 위쪽에 3호점이 있다. 처음 방문한 나는 본점으로 방문했는데, 평일 저녁 7시였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었다. 1호점 웨이팅을 할 때 2호점도 리스트에 적으라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조박집>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조박집 영수증을 제시하면 2시간 무료가 있으니, 주차걱정 하지 않고 방문해도 된다.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마포 돼지갈비 맛집, <원조 조박집>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7길 3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마포 돼지갈비 맛집, <원조 조박집> 전화번호 02-712-7462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마포 돼지갈비 맛집, <원조 조박집> 메뉴

일단 <원조 조박집>의 기본 반찬세팅이다. 각종 소스와 신선한 채소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

 

 

 

친구는 <조박집>의 미니 동치미국수를 엄청 좋아했다. 나도 동치미국수를 먹었을 때 에피타이저 뿐 아니라 돼지갈비와 함께 먹으면 조화롭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양념돼지갈비(1인분 250g, 16,000원) 2인분을 주문했다.

 

 

마늘과 함께 돼지갈비를 굽는다. 이곳이 좋았던 점 중 하나는, 특정 구역을 전담하는 직원이 있어서 수시로 판의 상태를 보고 갈아준다는 점이다. 숯불이라 판이 빨리 타는 돼지갈비의 특성 상 고기가 타면 맛이 그만큼 줄어드는데 내가 신경쓰지 않아도 챙겨준다는 점에서 좋았다.

 

마음에 드는 곳에서 굳이 단점을 찾자면, 불판의 간격이 커서 마늘을 굽다 화로 안으로 들어간다는 것? 그것 말고는 모두 마음에 들었다.

 

 

이윽고 고기가 익으면 다음과 같은 비주얼이 탄생한다.

<조박집> 돼지갈비 맛을 평하자면, 일단 맛있다. 돼지고기 비린내도 하나도 나지 않고, 고기 자체도 부드러웠다. 다양한 소스와 채소가 함께하는 돼지고기는 정말 무한정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질리지가 않았다. 친구 역시 이집 돼지고기가 맛있다며 칭찬했다. 

 

 

친구는 돼지갈비 뿐 아니라 동치미국수를 엄청 높이 평가했는데, 우리는 메뉴로 동치미국수(1,000원)을 주문했다.

이건 큰 대야에 나오는데, 천 원밖에 하지 않다니... 가격이 남는 장사를 하는건지 모르겠다.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마포 돼지갈비 맛집, <원조 조박집> 한줄평

처음으로 유튜브에서 맛집이라고 하는 곳을 방문했던 <조박집>. 맛집은 괜히 맛집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식당이었다. 돼지갈비 뿐 아니라 반찬 모두 마음에 들었다. 우리는 조박집 본관 2층으로 안내받아서 조금 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조용히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 1층은 다소 시끄러워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먹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이곳을 평가하자면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다.

 

1) 맛집임에도 불구하고 비싸지 않은 가격

2) 신선한 채소

3) 수시로 불판을 확인해주고 필요한 것이 있는지 물어보는 친절한 직원

 

나는 매우 만족했고, 다음에 공덕/마포 주변에서 저녁을 먹게되는 일이 있으면 이곳을 또 방문할 것이다.

 

맛, 가격, 친절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마포 돼지갈비 맛집

4/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