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남 역삼 고등어회 비주얼 맛집, <맛있는 제주> 솔직 후기

반응형

강남 역삼 고등어회 비주얼 맛집, <맛있는 제주> 솔직 후기

11~12월은 고등어의 지방함량이 절정을 이루는 때다. 그래서 이 시기 먹는 고등어회가 별미 중 별미인데, 고등어회를 먹기 위해 제주까지 방문하기는 어려워서 강남에 단골로 방문하는 <맛있는 제주>에 다녀왔다. 지금까지 5번은 넘게 방문한 것 같은데, 그 때마다 항상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이번 방문도 큰 기대를 했다.

 

 

강남 역삼 고등어회 비주얼 맛집, <맛있는 제주> 위치

<맛있는 제주>는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에 위치해있다. 걸어가기에는 참으로 애매한 위치이긴 하다. 그렇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기위해서 방문하는 것 쯤이야. 주차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고, 식당 앞 골목에 주차해야한다. 왠만하면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강남 역삼 고등어회 비주얼 맛집, <맛있는 제주>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98길 7

강남 역삼 고등어회 비주얼 맛집, <맛있는 제주> 전화번호 : 02-566-1226

 

 

올 봄에 방문한 후 오랜만에 방문하는데, 일단 고등어회 가격이 인상되었다.

기존 고등어회(소)가 40,000원에서 50,000원

방어회, 참치도 모두 10,000원씩 가격 인상이 있다. 그리고, 지금 활고등어 수급이 어려운 지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만 고등어회 단품으로 주문할 수 있고, 현장 방문하는 경우에는 고참회 혹은 방고회, 갈고회 등 다른 물고기와 섞어서 고등어회를 주문할 수 있다고 하셨다. (2021년 11월 기준)

 

 

그래도 고등어회를 찾는 사람들로 붐비는 식당이었다.

 

 

 

강남 역삼 고등어회 비주얼 맛집, <맛있는 제주> 메뉴

우리는 고참회(소)를 주문했다. 제주도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등어회인만큼, 마음만은 제주도라고 생각하고 싶어서 한라산을 주문했다.

 

기본 반찬 세팅.

특별하지 않지만, 각각의 매력이 있는 반찬들이다. 고등어회를 싸먹는 쌈류와 마늘, 고추가 있으며 어묵볶음과 단무지무침이 허기진 배를 달래주었다. 오늘 먹었을 때는 어묵볶음에 MSG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었다.

 

 

바로 준비된 한라산. 한라산 센거는 21도, 약한거는 17도였다. 각 1병씩 마셨는데, 확실히 21도는 너무 쎄다고 느껴졌다.

 

 

주문한 고참회가 나왔다.

언제 방문해도 <맛있는 제주>의 고등어회 비주얼은 여타 다른 식당이 따라올 수 없다. 처음으로 참치를 같이 주문했는데, 색감이 장난아니다. 고등어회 단품보다 사진은 더 예쁘게 담긴다.

 

참치는 냉동인데, 너무 꽝꽝얼지 않아서 괜찮았다. 대신, 나중에 먹는 경우 다 녹아서 식감이 별로이니 참치회를 먼저 먹은 뒤에 고등어회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가운데 미나리무침이 있는데, 고등어회 위에 무순, 그 위에 미나리무침을 같이 싸서 먹는 한 입이 정말 맛있다. 내가 맛있어서 가게된 음식점인데, 다시 방문해도 맛있었다. ㅎㅎ

 

 

회를 거의 다 먹었을 즈음, 해물라면을 주문했다.

라면을 자주 먹지 않는 편인데, 이곳 해물라면은 해물이 듬뿍 들어가있다. 전복도 2개나 들어가 있고, 각종 조개, 오징어 등 해산물이 넘쳐났다. 이거 하나만 시켜서 탕 대용으로 소주 1병을 먹을 수 있을 정도였다. 회와 함께 시키면 정말 배부르게 한 끼 먹을 수 있다.

 

 

 

강남 역삼 고등어회 비주얼 맛집, <맛있는 제주> 한줄평

개인적으로 1년에 한 번은 고등어철이 되면 방문하는 식당이 되어 버렸다. 그만큼 비주얼이고 고등어회 퀄리티 자체가 여타 다른 식당보다 뛰어나다. 다만, 룸식으로 되어있지 않아고 손님이 많다보니 정신없이 시끄러울 수 있다는 점? 그렇지만, 대학교 이후로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느낄 때가 별로 없는데 그런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맛있는 제주>가 최고의 식당이 될 것 이다.

 

내가 좋아하는 고등어회 맛집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