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양양 동치미 메밀국수 맛집, <실로암 메밀국수> 솔직 후기

반응형

강원도 양양 동치미 메밀국수 맛집, <실로암 메밀국수> 솔직 후기

설악산 등산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설악산 주변 맛집을 검색했다. 속초까지 가자니,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너무 멀어지고, 그렇다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식사를 하자니, 강원도까지 왔는데 그냥 돌아가는게 너무 아쉬웠다. 다행히, 설악산 오색주차장에서 차로 20분 거리인 양양에 위치한 <실로암 메밀국수>가 있었다. 친구의 추천으로 내 맛집 리스트에 저장되어 있던 곳인데, 이번 기회에 방문하자는 마음으로 가게 되었다.

 

 

강원도 양양 동치미 메밀국수 맛집, <실로암 메밀국수> 위치

<실로암 메밀국수>는 양양 시내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군부대와 맞닿아 있어서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해있지만, 주말이면 맛집을 찾는 사람들로 길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주차공간과 식당 내부도 넓어서 웨이팅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 예전 건물 바로 옆에 새로운 건물을 지어 운영하고 있어서 건물 자체도 굉장히 깔끔하다.

 

강원도 양양 동치미 메밀국수 맛집, <실로암 메밀국수> 주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장산4길 8-5 실로암메밀국수

강원도 양양 동치미 메밀국수 맛집, <실로암 메밀국수> 전화번호 : 033-671-5547

 

 

<실로암 메밀국수>의 간판이다. 건물 자체가 오래되지 않은게 한눈에 봐도 느껴진다.

 

 

식당 내부도 좌식과 입식이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자리에 착석하면 된다. 진짜 새로 지어서 그런지 깨끗한 인상이 가장 먼저 들었다.

 

 

강원도 양양 동치미 메밀국수 맛집, <실로암 메밀국수> 메뉴

<실로암 메밀국수>의 메뉴판이다. 메뉴는 크게 보쌈과 동치미 메밀국수, 비빔 메밀국수가 있다.

나는 보쌈과 동치미 메밀국수를 주문했다. 양은 성인 남성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인데, 면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메밀 사리를 추가하는 것을 권장한다.

 

 

먼저 보쌈이 나왔다. 

보쌈은 3인이 먹으면 메밀국수와 함께 양이 충분한 정도이다. 같이 부추무침과 김장김치와 쌈채소가 나왔다.

보쌈의 맛은 특별하진 않았지만, 담백했다. 고기에 적당히 지방이 붙어 있어서 퍽퍽한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다.

이곳에 처음 방문하거나 인원이 3인 이상인 경우, 보쌈을 같이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메밀국수를 먹기 전에 애피타이저로 배를 채우기에 적당하다.

 

 

보쌈을 맛있게 먹고 있는 찰나, 주문한 동치미 메밀국수가 나왔다.

<실로암 메밀국수>의 동치미 메밀국수는 우리가 생각하는 메밀국수와 다소 다르다. 나는 물냉면 처럼 동치미 메밀국수를 주문하더라도 비빔장을 추가하면 비빔국수처럼 맛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동치미 메밀국수와 비빔 메밀국수는 서로 다른 양념을 사용한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동치미 메밀국수에는 고추를 다진 양념이 들어간다. 그리고 원하는 만큼 동치미 국물을 추가해서 먹는 레시피다.

 

 

동치미 국물을 넣고 비비면 아래와 같은 비주얼의 메밀국수가 완성된다. 이게 내가 생각했던 비빔국수인데 동치미 국수일 줄이야... 근데 정말 맛있다. 매콤한 맛이 있는데 <실로암 메밀국수>에서 이 맛을 처음 느껴봤다. 처음에는 내가 생각했던 시원한 물냉면의 맛이 아니라 실망했는데, 매콤한 맛이 중간에 톡 쏘니 정말 맛있었다. 양양의 별미라고 해야할까? 원래 속초의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가 내가 방문했던 막국수 맛집 중 최고였는데, 이곳이 새로운 맛집으로 추가할 정도였다. 그 정도로 나한테는 신선한 맛이었다.

 

옆에서 비빔 메밀국수를 주문해서 한 입 뺏어먹었는데, 오히려 비빔국수 맛이 약했다. 평범했다고 해야할까? 이곳에 오면 꼭 동치미 메밀국수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강원도 양양 동치미 메밀국수 맛집, <실로암 메밀국수> 한줄평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실로암 메밀국수>. 내 기대보다 훨씬 좋아서 너무 맛있었다. 식당 자체도 크고, 손님이 없는 시간대에 방문해서 음식도 빠르게 나왔다. 무엇보다 내가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이곳에서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슴슴하지 않은,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메밀국수를 먹고싶은 분들은 <실로암 메밀국수>를 방문해보길 바란다.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막국수 맛집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