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화문 미슐랭 메밀 맛집, <광화문미진> 솔직 후기

반응형

광화문 미슐랭 메밀 맛집, <광화문미진> 솔직 후기

오랜만에 광화문에서 약속이 있었다. 간단히 먹고 방문해야할 곳이 있어서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광화문미진>이 생각났다. <광화문미진>은 과거 블로그 포스팅에 소개할 정도로 내가 좋아하는 음식점이고, 미슐랭 별점도 받아 공신력 있는 곳에서 인정을 받기도 했다. 또한, 식당 회전율도 높은 곳이라 간단히 먹기 좋은 곳이다.

 

2021.04.21 - [맛집] - 광화문/종각 미슐랭 메밀, 보쌈 맛집 <광화문미진> 솔직 후기

 

광화문/종각 미슐랭 메밀, 보쌈 맛집 <광화문미진> 솔직 후기

광화문/종각 미슐랭 메밀, 보쌈 맛집 <광화문미진> 솔직 후기 친구가 알려준 맛집. 처음에는 냉모밀만 맛보다가 온메밀, 비밀메밀, 맛보기 보쌈까지 먹게되었다. 미슐랭이라고 가격이 비쌀

noni0217.tistory.com

 

 

광화문 미슐랭 메밀 맛집, <광화문미진> 위치

<광화문미진> 본점은 광화문역과 종각역 사이에 위치해있다. 나는 을지로입구에서 걸어가서 종각역쪽에서 가게 되었는데, 종각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광화문역쪽에서 오는 경우, 교보문고와 유니클로를 지나 올리브영 뒷골목 건물 1층에 있다. 원래 <광화문미진> 본점은 신관까지 운영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문을 닫을 상황이어서 마음이 아팠다.

 

광화문 미슐랭 메밀 맛집, <광화문미진>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19 24,

광화문 미슐랭 메밀 맛집, <광화문미진> 전화번호 : 02-730-6198

 

 

 

광화문 미슐랭 메밀 맛집, <광화문미진> 메뉴

냉메밀로 유명한 <광화문미진>인데 날씨가 날씨인지라 냉모밀을 먹기는 그래서 온메밀과 비빔메밀, 메밀전병을 주문했다. 나도 이곳에선 냉메밀과 맛보기보쌈만 주문했던지라 모두 새로운 메뉴를 주문해서 도전의 시간이었다.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깍두기, 단무지가 준비되었고, 메밀전병도 금방 나왔다. 내가 생각한 메밀전병은 납작하게 생긴 거였는데, 메밀전병도 직접 만든 것 같았다. 메밀전병 속은 똑같은데, 겉을 튀긴게 아니라 메밀로 쌓아서 그런지 조금 목이 멜 듯한 텁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메밀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나는 마음에 들었다.

 

 

내가 주문한 비빔메밀.

비빔메밀을 주문한 이유가 있는데, 저번 방문 때 옆에 테이블의 아저씨가 비빔메밀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나도 다시방문하면 꼭 비빔메밀을 먹어야지! 다짐했기 때문이다. 겉모습은 쫄면과 흡사하다.

 

<광화문미진>의 비빔메밀의 특색이라하면, 밑에 육수가 있어서 잘 비벼진다는 점이다. 또한, 면에 메밀인데 생각해보면 비빔면의 면을 메밀면으로 해서 먹어본 적을 기억에 없었다. 한없이 부드러운 메밀면이 입에서 사르르 녹았다. 탱탱한 쫄면의 식감과는 다소 다른, 부드러운 이 맛이 입맛에 맞았다.

 

 

친구가 주문한 온메밀.

양이 많은 식당으로 유명한 곳이라 온메밀도 양이 상당했다. 따뜻한 육수에 메밀면과 파, 유부, 어묵 등이 올려져 있는데 정말 먹음직스러웠다. 실제로 따뜻한 국물과 함께 먹어서 그런지, 비빔메밀보다 훨씬 더 입에서 녹는 느낌이었다, 다만, 양이 많은지라 면이 빨리 불어서 그 점은 아쉬웠다,

 

 

 

광화문 미슐랭 메밀 맛집, <광화문미진> 한줄평

오랜만에 방문한 <광화문미진>.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말이 있듯, 이곳의 맛은 명불허전이었다. 광화문과 종각 근처에서 빠르게 식사를 하고 싶은데, 또 맛있는 음식을 먹고싶다! 그러면 <광화문미진>이 최고의 식당이라 생각한다. 주변 여러 고급 식당들이 있지만 그 가운데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곳만의 매력이 분명 있지 않을까? 빨리 여름이 와서 <광화문미진>에서 시원한 냉모밀 한 판을 먹고 싶다.

 

내 기준 광화문 최고 맛집. 가심비. 맛.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식당

4/5

★★★★☆ 

 

 

반응형